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후기(기타음식)

오뚜기 오늘밥상 바로 무쳐 먹는 된장무침양념 후기 (초간단 시금치무침, 오이고추, 봄동, 얼갈이 활용)

by 백싸리7 2024. 4. 6.
반응형

얼마 전 친구가 맛도 괜찮고 무엇보다 편하다면서 한 번 써보라고 오늘밥상 된장무침양념 소스 2팩을 줬는데요. 오늘은 그 후기를 올릴까 해요.

여러분들은 시금치 같은 나물무침을 할 때 보통 어떻게 하세요? 저는 소금, 다진 마늘, 멸치육수, 설탕(또는 올리고당) 등을 넣고 하거나 소금 대신에 간장이나 된장을 넣고 무침을 할 때도 있는데요. 어쨌든 제 기억으로는 거의 대부분 집에 있는 양념을 활용해서 만들었었어요. 시판용 소스를 사다가 나물을 무친 기억은 별로 없는 것 같아요.


바로 무쳐먹는 된장무침양념
오뚜기 오늘밥상 된장무침양념 90g

 

 

그런데 이번에 친구가 준 오뚜기 바로 무쳐 먹는 된장무침양념 소스로 시금치무침을 해 본 후로는 이런 시판용 소스를 사다가 무쳐도 되겠다는 생각이 확 들었어요. 아주 예전에는 이런류의 소스들이 너무 달거나 맛이 좀 떨어졌던 걸로 생각했었는데 제 편견이었나 봐요. 요즘에는 확실히 양념 소스 쪽이 꽤 잘 나오는 것 같아요. 진작에 사다가 사용할 걸 그랬나 봐요.

된장무침을 해본 분이시라면 아시겠지만 은근히 맛 내기가 어렵잖아요. 그나마도 된장이 맛있으면 좀 나은데 그렇지 않다면 이것저것 때려 넣어야 맛이 나기 때문에 좀 까다로운 편인데 다행히 첫맛 만능멸치육수를 사용하고 난 후부턴 좀 더 맛 내기가 쉬워지기는 했어요. 그런데 그것보다도 더 편한 오뚜기 무침용 양념을 발견하게 돼서 진심 다행이었어요.

초간단 초스피드 나물무침 가능! 친구야 고맙다!

 

 

된장무침양념 소스 원료명, 영양정보 칼로리
된장무침양념 소스 조리방법, 영양성분정보

 

 

양념 소스팩 뒷면에 보시면 조리방법과 원료명, 칼로리 영양성분 정보도 같이 나와있어요.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제가 이번에 해본 시금치 무침 말고도 오이고추, 시래기, 봄동, 얼갈이를 활용해서 조리가 가능하다고 해요. 그리고 양념 소스양이 생각보다 많아서 한 번에 다 사용하지 않고 두 번에 나눠서 사용했어요. 저 같은 경우 남은 소스는 밀봉해서 냉장고에 보관을 했는데요. 열흘 정도 지난 후에 사용했을 때도 괜찮기는 했지만 혹시 모르니 가급적이면 빨리 드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최근에 동네 마트에서 할인하고 있던 오늘밥상 소스들을 봤는데요. 1팩에 세일가 10,980원~2,200원이었어요. 된장무침양념 외에도 매운탕, 제육볶음, 닭볶음탕, 철판닭갈비, 오징어낙지볶음양념, 고등어갈치조림양념, 마파두부, 진미채양념, 차돌된장찌개, 송탄식 사골 부대찌개, 순두부찌개, 안동찜닭 양념 등 다양한 제품이 있다는 걸 확인했어요. 오뚜기 오늘밥상 브랜드에 이렇게나 많은 양념 종류가 있는 줄 몰랐네요. 양념이면 다담만 생각했었는데 오늘밥상도 앞으로는 유심히 좀 봐야겠어요.

 

 

데친 시금치에 된장무침소스 넣는 모습
데치고 꾹 짠 시금치에 적당량의 된장소스 넣기

 

 

시금치를 살짝 데친 후 물기를 꾹 짠 다음에 먹기 좋은 크기로 썰었어요. 그러고 나서 다른 양념 하나도 안 넣고 오직 오늘밥상 된장무침양념만 넣었는데요. 소스 양은 한 숟가락씩 넣으면서 간을 보고 추가로 더 넣었어요.

시금치를 무치면서 맛을 보기 전까지는 혹시나 많이 달거나 짤까 봐 걱정을 했는데 전혀 그렇지 않더라고요. 참기름도 이미 들어가 있어서 굳이 따로 넣지는 않았어요. 그런데 더 고소하길 원하신다면 깨, 참기름을 추가로 조금 넣으셔도 될 것 같아요. 취향껏 하시길~!

 

 

시금치된장무침 완성사진
오늘밥상 양념소스를 활용한 초간단 시금치무침

 

 

여러분들 혹시 된장에 절인 고추도 좋아하시나요? 저는 그 짭조름한 맛이 좋아서 엄마가 절여놓은 고추를 꺼내다 먹곤 하는데요. 최근에 된장절임 고추를 꺼내서 물에 씻은 다음 물기를 꾹 짜고 잘게 다진 후 오늘밥상 된장무침양념만 넣고 무쳐서 먹어봤는데 꽤 별미였어요. 앞으로도 다양한 야채와 함께 활용해 보려고 하는데 아마도 브로콜리가 다음 타자가 될 것 같네요. 그럼 오늘 후기글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