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후기(기타음식)

김종민씨 광고보고 사봤어요. 농심 라면왕 김통깨 후기

by 백싸리7 2022. 9. 20.
반응형

일요일 저녁에는 런닝맨과 함께 꼭 보는 예능이 있는데요. 바로 1박 2일이에요. 언젠가부터 습관적으로 루틴처럼 볼 때도 있고 진짜 찐 웃음이 팡 터질 때도 있고 아무튼 잘 보고 있었는데 방송에서 김종민 씨가 라면 광고를 찍었다고 하시는 거예요. 엄마와 저는 어떤 브랜드의 라면 cf를 찍었다는 건지 몹시 궁금해하던 중에 드디어 종민 씨가 말씀하신 라면 광고를 tv에서 보게 됩니다.




바로 농심에서 나온 신제품 라면왕 김통깨였어요. 엄마와 저는 그 광고를 보고 서로 피식 웃었고 김종민 씨와 김통깨 캐릭터가 찰떡이라고 생각했어요. 광고 기획을 하신 분이 김종민 씨를 염두하시고 캐릭터를 잡은 건지 궁금해지더라고요. 그리고 엄마한테 김통깨라는 단어가 계속 머릿속에 맴도셨는지 김똥깨, 김통깨 하시면서 이거 사 먹자고 종종 말씀하셨고 결국 동네 하나로 마트에 갔을 때 4개짜리 한 팩을 사들고 왔어요. 가격은 4,800원이었어요.



라면왕 김통깨를 사 오고 나서 블로그 포스팅을 하기 위해 사진을 찍다 보니 건면이라는 사실을 알게 됐네요.
일반적인 튀긴면보다 건면이 소화가 잘되는 제 입장에선 더 잘 된 일이었어요. 면에 소맥분 외에도 감자전부도 들어있고 김통깨라는 이름답게 스프류에 김해물육수분말, 구운김후레이크, 볶음참깨가 보이네요.
농심 김통깨의 유통기한은 2023년 2월 16일까지였어요.



이제껏 보지 못한 고소한 감칠맛! 구운 김, 통깨, 파를 넣어 특유의 고소한 풍미를 살렸습니다. 쫄깃하고 탄력 있는 건면을 사용했습니다.라고 되어 있네요.
이미 맛을 본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쫄깃하고 탄력있는 건면은 인정! 그런데 이제껏 보지 못한 고소한 감칠맛은....ㅎㅎ
맛 후기는 좀 이따가 이어서 할게요.



처음 끓여보는 신제품이라 혹시 조리법이 좀 다른가 싶어서 포장지 뒷면을 봤어요. 물 500ml를 끓인 후 면과 분말스프, 조미유를 같이 넣고 4분간 더 끓이라고 되어 있네요. 그릇에 담은 후 후첨토핑을 잘 뿌려 드시면 됩니다. 그렇군요. 조리법에 나와있는 대로 토핑만 마지막에 뿌렸어요.


영양정보도 같이 올려봤어요. *김통깨 1 봉지(100g) 당 칼로리는 390kcal이네요. 이 수치가 감이 좀 안 와서 비교군으로 오뚜기 진라면 순한 맛과 스낵면 칼로리를 봤는데요. 김통깨가 용량이 약간 적은 건면이라서 그런 건지 칼로리는 조금 낮아 보이네요.
*진라면(순한 맛) 1 봉지(120g) 500kcal / 스낵면 1 봉지(108g) 460kcal



제 핸드폰 카메라 화질이 좀 안 좋아서 그런건지 실제로 건면을 봤을 때 사진보다 더 노랗게 보였어요.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조리법에 나온 대로 일반 수프와 후첨토핑, 조미유가 보이네요.
그런데 조미유를 보고 있자니 갑자기 드는 생각인데요. 조미유의 양과 라면 면을 튀겼을 때 남아있는 기름의 양 중에서 어떤게 더 기름양이 많을까요? 튀긴면의 기름이 더 많을 것 같긴 한데.. 아니면 사용하는 기름의 종류가 다를까요? 그냥 갑자기 엉뚱한 생각이 드네요.



저는 물양이 좀 부족해서 약간 짭짤하게 되기는 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제 개인적인 입맛에는 맛있었어요. 그리고 같이 드셨던 엄마도 맛있다고 잘 샀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런데 매운걸 워낙 못 먹는 저한테는 조금 매콤했고요. 일반적인 라면과 감칠맛의 차이를 크게 못 느꼈어요.



그렇지만 튀긴면이 아닌 건면인 걸 감안한다면 국물 맛, 면발의 식감을 잘 만드신 것 같기는 해요. 마지막 후첨 김가루가 저는 그렇게 맛이 강하게 느껴지지 않았는데 제 친구는 김가루 향이 좀 강했다고도 했어요. 사람마다 느끼는 게 다 다르니까요. 호불호가 좀 나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어쨌든 건면을 선호하는 제 입장에서는 조금만 덜 매웠다면 또 사 먹었을 것 같긴 한데... 지금으로서는 잘 모르겠어요. 그런데 엄마가 또 사자고 하시면 사 먹을지도.. ^^ 라면왕 김통깨 후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