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후기(기타음식)

고영숙의 궁중 도가니탕 후기! 진짜 기대 안 했는데...

by 백싸리7 2023. 4. 14.
반응형

오늘은 조리기능장 "고영숙의 궁중 도가니탕" 후기 글을 쓸까 해요. 이 제품은 제가 구입을 한 건 아니고요. 그렇다고 협찬도 절대 아니에요. 친척 언니가 먹어보라고 준 건데 그 당시에 레토르트 파우치 제품을 도가니탕 말고도 여러 가지를 받았었어요. 그런데 개인적으로 소 사골곰탕이나 소뼈 국물을 별로 안 좋아해서 안 먹고 계속 놔두고 있던 거예요.


 

 

그러다가 갑자기 도가니탕에 떡국떡이랑 만두를 넣어서 먹으면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전에 비비고 사골곰탕 국물을 활용해서 떡국을 끓였을 때 맛이 꽤 좋았었거든요. 도가니탕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느끼한 소 냄새만 안 난다면 비슷하지않을까라는 생각으로 끓여봤는데...... 제품 정보 더 보고 맛 후기는 조금 있다가 할게요. ^^*

 

 

조리기능장 고영숙의 궁중도가니탕

 

 

파우치 1개 700g짜리인데요. 칼로리는 218kcal이네요. 소스지, 소사태, 소도가니 모두 국내산이라니 놀랍네요. 그리고 실온보관이 가능한 제품이라 냉동처럼 따로 해동을 할 필요도 없고 보관이 용이해서 그 점은 참 좋았어요. 저는 혹시 몰라서 냉장고에 넣고 보관을 했지만 상온에 두고 보관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더라고요. 

 

 

 

 

먼저 도가니탕 유통기한은 2023년 11월 2일까지로 제가 몇 달전에 받은 건데도 기한이 꽤 남아있었어요. 요즘은 실온보관 제품들도 기술이 좋아졌는지 유통기한을 길게 만들 수가 있나 봐요.

*제품명: 조리기능장 고영숙의 궁중도가니탕
*내용량: 700g
*식품의 유형: 식육추출가공품(멸균제품/레토르트식품)
*제조원 및 판매원: (주)뉴월드통상

원재료명 및 함량, 칼로리 포함 영양성분 정보는 잘 안 보이실까봐 따로 빼봤어요.

 

 

조리기능장 고영숙의 궁중도가니탕

 

 

소스지, 소사태, 육우잡뼈, 정제소금, 소도가니, 마늘분말, 인삼, 황기 등 여러 가지 재료들이 들어갔어요. 보관방법에 실온보관(1~35도)이라고 나오고요. 영양정보를 보면 예상대로 나트륨과 단백질 함량이 높아요. 그렇지만 700g 한 팩의 양이 진짜 대식가가 아니고선 일반적인 성인 2명이 먹을 양이거든요. 심지어 저는 엄마랑 같이 먹었는데 둘 다 소식을 하기 때문에 남았어요. 아무튼 평범한 성인 기준 2인분 양으로 보면 될 것 같아요. 그걸 감안하고 영양정보를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도가니탕 끓이기 전 모습

 

 

지금은 포스팅을 하기 때문에 파우치 뒷면 정보를 자세히 보고 있지만 제가 뜯어서 냄비에 내용물을 담을 때는 어떠한 정보도 모르고 있었고 애초에 맛에 대한 기대도 없었어요. 그래서 빨리 없애버리자는 생각으로 뜯었던 건데 생각지도 않게 토실토실한 건더기들이 우수수 떨어지는 거예요. 밑국물 대용으로 사용하는 비비고 사골곰탕, 동원 양반 진국 사골곰탕만 보다가 이렇게 건더기 많은 제품을 처음 본 거죠. 그래서 더 놀랐던 것 같아요.

 

728x90

 

처음에는 떡국이랑 만두를 넣고 끓여먹을 계획이었는데 그냥 밥을 말아먹어도 충분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계획수정! 

 

 

 

 

처음 개봉을 했을 때도 그렇고 이렇게 팔팔 끓이고 있을 때도 냄새를 맡아봤는데요. 제가 우려했던 느끼한 소냄새가 안 나서 정말 다행이었어요. 제가 위장이 약해서 매운 거, 튀긴 거, 밀가루음식 등 소화 안 되는 걸 잘 못 먹지만 입맛 자체는 워낙 무난해서 편식 없이 다 잘 먹거든요. 그런데 유독 소 냄새에 취약해요. 그래서 소뼈국물 이런 걸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요. 양념된 소불고기는 그래서 맛있게 잘 먹는데 아주 가끔 먹게 되는 소고기 구이도 몇 번 먹다 보면 느끼해서 못 먹겠더라고요.

 

 

 

 

아무튼 이런 상황에서 국물과 건더기에서 잡내도 안 나고 국물도 진하고 간도 알맞게 딱 맞고 스지도 몰캉몰캉 잘 씹혔고요. 추가로 후추만 뿌려서 먹었는데 진짜 생각지도 않게 너무 맛있게 잘 먹었어요. 혹시 느끼할까봐 파도 넣어야 하나 걱정을 했는데 괜한 기우였네요. 1팩 가격이 얼만가 검색을 해보니 10팩 무료배송으로 56,910원이 보이네요. 5팩 무배로 찾으면 1팩당 6,800원으로 구입 가능한가 봐요. 저는 2팩 정도만 사고 싶은데 혹시 식자재 마트에 있나 알아봐야겠어요. 결론은 도가니탕 후기! 생각보다 너무 맛있었다! 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