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V,영화,애니 후기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 후기. 생각보다 재밌었는데.. 평점이?

by 백싸리7 2023. 4. 2.
반응형

2023년 3월 말에 오픈한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을 방금 봤는데요. 원래 후기를 쓸 생각이 없었는데 생각보다 저는 재밌게 봤기 때문에 포스팅을 하기 위해 노트북을 켰어요. 그런데 네이버에서 영화 정보를 보면서 정리를 좀 하려고 들어가 봤는데 평점이 6.48이라니요.. 헐.... 생각보다 너무 낮은 평점이라 당황스럽네요. 잔인함이나 분위기에서 호불호가 좀 갈릴 수도 있을 것 같긴 하지만 이 정도로 낮다니... 음... 뭐 개인 취향은 다 다르니까요. ㅡ,ㅡ

 

어쨌든 제 기준에서도 결말이 좀 아쉽긴 하지만 킬링 타임용으로 괜찮았다고 생각해요. 처음에 정확한 내용은 모르고 언뜻 킬빌 한국 버전인가?라는 생각으로 보기 시작한 건데요. 복수를 하는 그런 내용은 아니었어요. 예전에 봐서 기억은 잘 안 나지만 킬빌이 좀 더 화려한 느낌의 액션이 많이 나왔던 것 같은데 길복순은 화려함 보다는 좀 어두운 액션?이 많이 나오는 것 같아요.


잠깐 네이버에 나오는 영화 "길복순" 기본정보 좀 적어드리고 후기 이어갈게요.

 

정보출처: 네이버 영화 "길복순" 소개

청부살인이 본업이지만 겉으로 보기에는 평범한 이벤트 회사인 MK ENT. 소속 킬러 길복순(전도연)은 작품은 반드시 완수해 내는 성공률 100% 킬러이자, 10대 딸을 둔 엄마다. 업계에서는 아무도 범접할 수 없는 에이스지만 딸 재영(김시아)과의 관계는 서툴기만 한 싱글맘인 그는 자신과 딸 사이의 벽을 허물기 위해 퇴사까지 결심한다. 생략~

 

길복순 감독& 주요 등장인물

*감독 변성현 (필모그래피: 영화 킹메이커 /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 감독, 각본)

*주연: 전도연(길복순 역), 설경구(MK 대표 차민규 역), 김시아(복순 딸)

*조연: 이솜(MK 이사 차민희 역), 구교환(킬러 한희성 역), 이연(MK 소속 에이스 훈련생)

 

포스팅 하면서 알게 된 건데 영화 불한당 감독님이셨네요. 불한당도 재밌게 봤었는데 그래서 저랑 코드가 맞았나 봐요. ㅋ


 

여기서부터는 스포일러 있어요. 결말도 언급할 거고요. 스포주의!!!

 

영화 중간 과거 장면에서 배우 이재욱 님(차민규 젊은 시절)이 길복순(17살)의 아빠를 죽이러 온 킬러(카메오)로 잠깐 등장을 하는데요. 드라마 환혼을 재밌게 봤던 터라 너무 반가웠어요. 물론 초반 황정민 님도 인상 깊게 잘 봤습니다. ^^

아무튼 길복순이 딸때문에 킬러 일을 그만둘까 고민을 하고 마지막이라 생각했던 작품이 실패(의도한 실패, 복순이 규칙3을 어김.)로 돌아가요. 그 살인청부 의뢰는 딸이 있는 복순에게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는 의뢰였던 거죠.

 

차대표(설경구)가 세운 규칙

규칙1) 미성년자는 죽이지 않을 것

규칙2) 회사가 허가한 작품만 할 것

규칙3) 회사가 허가한 작품은 반드시 트라이할 것

 

그 일을 시작으로 이때다 싶었는지 차이사가 나섰고 결국 동료 킬러들 몇 명을 길복순이 죽이게 됩니다. 그때 복순을 도와줬던 에이스 훈련생까지 결국 자신 때문에 죽게 되자 그 사실을 알고 화가 난 복순이 차이사를 죽이게 됩니다. 극 중에서 차이사가 차대표 동생으로 나오는데요. 관계가 좀 이상해요. 차대표가 복순을 좋아하는데 그것 때문에 질투를 느끼는 건지 뭔지 아무튼 복순과 사이가 굉장히 안 좋았는데 그래서 일이 이렇게까지 커진 것 같아요.

 

아까 동료 킬러들 죽일 때 그때 한희성(구교환)도 죽어요. 구교환 님은 생각보다 많이 안 나와서 좀 아쉬웠어요. 오히려 차이사와 에이스 훈련생이 비중이 더 있었던 것 같아요. 훈련생 역할을 맡으신 분 실제 이름이 이연 님이실 거예요. 드라마 소년심판에서 잠깐 나오셨을 때도 인상깊게 봤었거든요. 그래서 길복순에 등장하셨을 때 바로 알아볼 수 있었나봐요. 앞으로 영화, 드라마에서 자주 뵀으면 좋겠어요.


차이사가 죽고 나서 차대표와 복순의 마지막 대결 장면에서 어쨌든 복순을 좋아하는 약점을 갖고 있던 차대표는 복순의 칼에 죽게 되는데요. 그 장면을 복순의 딸이 (차대표가 보낸) 태블릿 영상으로 보게 됩니다. 그래서 결말이 혹시 우울하게 끝나려나 싶었는데 생각보다 딸은 의연하게? 대처하는 것 같았어요. 결말 포스팅 글들을 좀 찾아보니 국정원 소속으로 오해한다는 내용이 있네요. 그래서 그러려니 하는 건가 싶기도 하네요. 아무튼 그 이후에 MK는 어떻게 되었는지 내용이 안 나오고 끝난 걸 보면 열린 결말인 것 같아요. 그런데 시즌2가 나올지 그건 잘 모르겠어요. 아무튼 전도연 님 액션씬이 많았는데 생각보다 너무 소화하셔서 놀라면서 봤어요. 역시 믿고 보는 전도연 배우님 정말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후기 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