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V,영화,애니 후기

mbn 불꽃밴드 후기. 우연히 채널 돌리다가 보게 됐는데..

by 백싸리7 2023. 8. 4.
반응형

8월 4일 낮에 우연히 tv 채널을 돌리다가 "불꽃밴드"라는 프로그램(재방송) 1회 첫 방송을 보게 됐어요. 오늘은 그 후기를 올릴까 해요. 처음에는 밴드 오디션인가 했어요. 그런데 밴드 보컬을 봤는데 연세가 있으신 분인 거예요. 그래서 시니어 오디션인가 싶었는데...

처음 보게 된 밴드의 "풍선" 노래가 생각보다 너무 좋아서 계속 듣게 됐어요. 그런데 너~무 잘하시는 거예요. 목소리도 젊은 사람 못지않게 좋고요. 그래서 이상하다... 생각이 들던 참에 다섯손가락 "풍선"이라는 상단 자막과 다른 밴드들(김종서, 부활 등)이 모여서 감상평을 이야기하는 걸 보고 그제야 눈치를 챘어요. 원곡자였구나. ㅋㅋ

"풍선" 노래는 알고 있었지만 원곡자가 부르는 건 처음 봤던 거예요. 역시... 정말 좋았어요. 그래서 채널을 돌리지 않고 계속 보게 되었고 이렇게 티스토리에 후기까지 올리게 됐네요.


mbn "불꽃밴드" 기본 정보

네이버에 나와 있는 불꽃밴드 프로그램에 대한 기본 정보부터 정리해 드릴게요.

1. 편성: MBN 2023년 8월 3일 시작, 목요일 오후 10시 20분

2. 기본정보: 당신의 기억 속 밴드들이 다시 타오른다. 레전드 밴드들의 불꽃 튀는 경연 프로그램

3. 출연진 MC: 김구라, 배성재

4. 경연 7팀: 전인권밴드, 부활(보컬 박완규), 사랑과 평화, 김종서밴드, 권인하밴드, 이치현과 벗님들, 다섯손가락


불꽃밴드 방송을 본 후기

예능이나 방송을 통해서 말로만 듣던 레전드들의 무대를 볼 수 있어서 가장 좋았던 것 같아요. 특히 이치현과 벗님들은 진짜 얘기만 들었지 실제 모습(tv방송)은 처음 봤거든요. 보컬 이치현 님 목소리도 멋있고 나이가 드셨는데도 외모에서 풍기는 멋짐이... 오우~ ㅎㅎ 예상외로 진짜 멋졌어요. 그리고 "사랑과 평화"의 무대를 보게 되다니.... 그저 신기하게 본 것 같아요.

첫 번째 경연 밴드 평가전에서는 개인적으로 다섯손가락, 이치현과 벗님들, 전인권밴드의 무대가 개인적으로는 좋았어요. 원래는 김종서 님의 아름다운 구속을 참 좋아했었는데 이번 경연에서 템포를 좀 빠르게 편곡을 하셔서 그런지 원곡에서 느꼈던 감동이 훅훅 지나가 버려서 그 점이 좀 아쉬웠어요.

그리고 평소 청아하고 깔끔한 스타일의 보컬을 선호하는 편이라 전인권밴드의 무대는 큰 기대를 안 했는데 "행진"이 시작되고 나서 왜 레전드인지 바로 알 수 있었어요. 정말 좋았거든요. ㅎㅎ 그래서 첫 경연, 제 마음속 1위는 전인권밴드였는데 실제로 나온 결과는 살짝 다르게 나왔더라고요.


<첫 번째 경연 결과>

7팀이 무대를 모두 마치고 첫 경연 결과는 일부 공개가 됐는데요. 먼저 5위는 김종서밴드였어요. 편곡의 아쉬움이 있었기 때문에 상위권에는 힘들겠다 예상을 했기 때문에 5위인 걸 보고 어느 정도 수긍이 갔어요. 그런데 4위가 다섯손가락, 3위가 전인권밴드로 발표가 났을 때는 좀 아쉬웠어요. 나머지 상위권 1위 2위와 하위권 6위 7위는 다음 주에 발표를 하나보더라고요. 2화도 꼭 볼게요! 파이팅!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