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생활 정보

세면대 막혔을때 뚫는 방법. 빨대로 뚫기, 다이소 배수관 청소기 가격 등 뚫는 법 정보.

by 백싸리7 2021. 12. 12.
반응형

오늘은 화장실 세면대가 막혔을 때 뚫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원래 진작에 올릴 예정이었는데요.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면서 두가지 다 알려드리는 글을 쓰기 위해 이제서야 올리게 됐어요.

먼저 전에 살던 집(준공15년이상쯤) 세면대의 경우 머리카락때문에 막혔을 때 뚫었던 방법이에요. 간혹 물때가 엉긴 거라면 펄펄 끓는 뜨거운 물만 부어도 어느정도는 뚫리더라고요.


그런데 머리카락이 배수관에서 엉겨있다면 뜨거운 물로는 절대 안 뚫리죠. 그래서 자주 사용했던 방법은 빨대를 이용한 방법이었어요.
먼저 도톰한 빨대를 납작하게 되도록 손으로 눌러준 후 양 옆을 가위로 끝 부분만 자르는 거예요.
위아래 사진을 보면 이해가 되실 거예요.


이걸 세면대 배수구에 넣고 빼고를 반복하면 머리카락이 가위질한 부분에 껴서 딸려 올라 오더라고요.
여기에선 배수구를 골고루 뚫는게 핵심인데요.
말로 설명하자니 좀 어렵네요. 그래서 대충 그려봤는데요. 아래 사진을 보면 세대면 배수구에 서로 막힌 듯하면서도 뚫린 구멍 4개가 있어요.


그 구멍마다 빨대를 넣고 쑤시는 거예요.
그러다가 빼면 특정 구멍에서 머리카락이 유독 많이 나오더라고요. 저는 이 방법으로 세면대를 자주 뚫었었어요.
그런데 이사를 온 후 리모델링한 지 3년밖에 안 된 화장실 세면대 배수구는 제가 알던 구멍이 아니었어요. 4구멍이 아니었어요. 다르더라고요.
빨대로 아무리 쑤셔봐도 머리카락 몇가닥정도만 나오고 물은 여전히 느리게 빠지는 거예요.



그래서 다이소에 가봤죠. 뭔가 살만한게 있을까 찾아보니 배수관 청소기라고 하는 가격 천원짜리 물건이 보였어요.
집에 가서 바로 세면대를 뚫어 봤죠.
그러나 여전히 머리카락은 몇가닥만 나오고 시원하게 뚫리지 않는 거예요.
(그런데 전에 집 세면대 구조라면 다이소 제품도 빨대처럼 머리카락을 잘 빼냈을 것 같아요.)

욕실 세면대, 하수구, 싱크대 다이소 배수관 청소기.


그래서 한참을 고민하다가 세면대 밑부분을 보게 됐어요. 그러다가 우연히 발견하게 된 그 곳.
생각지도 않았고 뺄 수 있다는 것도 몰랐던 그 곳을 발견하게 됩니다.
참고로 엄마가 발견하셨어요. 엄마 최고!
세면대 밑 부분을 보면 배수구와 연결된 배수관이 보일 거예요. 배수구에서 배수관으로 시작되는 그 곳에 둥글게 커다란 통같은게 보이시나요?


위에 빨간색 동그라미를 친 부분이요.
이 부분을 돌려서 뺐더니 그 안과 위에 연결되었던 부품에 머리카락이 뭉쳐 있던 거예요. 오 마이 갓!
이 와중에 돌리다가 배수관이 빠져서 다시 껴기 위해 한참을 씨름했네요. 이 문제는 아마도 저희집 세면대 배수관이 헐겁게 끼워져 있어서 쉽게 빠진 걸 거예요.

참고로 저는 왼쪽으로 돌렸어요. 조심해서 돌리세요.


어쨌든 머리카락들을 모조리 빼내고 세면대 밑 부품을 다시 원상태로 돌려 놓은 후(아귀가 잘 안 맞는 건지 겨우 맞춰서 돌렸네요.) 물을 틀어보니 아주 잘 내려 가더라고요. 이 방법을 몰랐다면 계속 세면대 위에서만 쑤시고 있었을 거예요.
어쨌든 결론은 전에 오래된 화장실 세면대는 위에서도 충분히 뚫기가 됐는데 최근 리모델링한 집 화장실 세면대는 아래쪽도 같이 봐야 제대로 뚫렸다는 거예요. 제가 알고 있는 선에서 2가지 방법을 모두 알려 드렸는데요. 꼭 세면대 뚫기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