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생활 정보

케이뱅크앱에서 오픈뱅킹으로 계좌이체 송금실패가 떴는데 돈은 빠져나감. 고객센터 상담후기. (출금오류, k뱅크, sbi 전화번호)

by 백싸리7 2021. 11. 16.
반응형

오늘은 몇 달전에 겪었던 k뱅크앱 오픈뱅킹 송금오류 관련 고객센터 전화상담 후기를 올릴까해요.
처음 에러난 걸 알았을 때 전화 한 통화로 끝날 것 같지않은 쎄한 기분이 역시나 맞아 떨어진 그런 경험이었는데요. 참고로 저와 통화했던 4명의 상담사분들 모두 친절하셨어요. 우여곡절은 있었지만 결론적으로 해결도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그럼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제가 케이뱅크(K뱅크)앱에서 오픈뱅킹을 사용하기 시작한 건 그리 오래 되지는 않았어요.
그런데 오픈뱅킹으로 계좌이체 송금을 해보니 참 편하고 좋아서 자주 이용했었는데요.
유독 sbi저축은행(사이다) 계좌만 잔액조회 실패로 뜰 때가 아주 가끔 있었어요. 그러다가 문제가 터집니다.




A뱅크(출금하려고 했던 SBI저축은행), B뱅크(입금하려고 했던 타은행), 송금금액10만원.
사실 실제 송금금액은 10만원이상이었는데 편의상 10만원으로 했어요.

오류상황을 설명하자면 ※
K뱅크앱에서 오픈뱅킹으로 SBI저축은행에 있던 돈 10만원을 또다른 타은행으로 이체하려고 함.

그런데 평소 잘만 되던게 갑자기 빨간 글씨로 출금불가계좌였나 아무튼 송금실패로 뜨더라고요.




그런데 혹시나 해서 출금예정이었던 계좌 sbi(사이다) 잔액을 확인해보니 10만원이 나간거예요. 이때부터 불길했어요. 분명 실패로 봤는데 이게 어찌된 일이지? 걱정되는 마음으로 설마 설마하면서 원래 입금하기로 했던 b뱅크 계좌내역을 확인해보니 입금내역은 없었어요. 헐.

오류사실 확인 후 바로 케이뱅크앱 하단 오른편 메뉴로 가서 고객센터 전화번호부터 찾았어요.

케이뱅크앱 고객센터로 가보니 하단에 ARS상담이 보여서 터치했죠.
은행업무 및 사고신고 : 1522-1000
(은행업무 매일 오전9시~오후6시까지)
(보이스피싱 분실신고 등은 24시간)

저는 k뱅크 은행업무 및 사고신고에 나와있는 전화번호로 연결을 했어요. 다행히 주말에도 연결이 되더라고요. 그리 오래 기다리지않고 상담원과 연결할 수 있었어요.

케이뱅크 상담원과의 첫 통화.
제 상황을 설명드린 후 개인정보까지 확인을 하고 상담은 이루어졌어요. 보통의 경우는 에러가 나면 오픈뱅킹을 시도한 케이뱅크로 돈이 돌아와야 하나봐요. 만약 제가 갖고 있는 케이뱅크 계좌로 1시간내로 돈이 안 돌아오면 다시 연락하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기다렸어요. 그런데 역시나... 안 들어 왔어요.

다시 케이뱅크 고객센터로 전화를 합니다. 제가 걸었던 2번째 통화였죠. 예상대로 다른 상담원이 전화를 받아서 저는 다시 상황설명을 하고 개인정보 확인 후 상담을 이어갑니다. 그쪽에서도 확인이 필요한 부분이라 알아본 후 다시 연락을 준다고 하셨고 그로부터 15분정도 후에 상담사께서 전화를 주셨어요. 그런데 확인해 본 결과 오픈뱅킹 시도 때 케이뱅크에선 출금자체가 실패로 나온다고 하시더라고요. 처리 지연일 수 있다고 혹시 모르니 내일 모레까지 기다려보고 안 되면 출금이 된 sbi저축은행 쪽 고객센터로 문의를 해보라고 하셨어요. 에혀.ㅜㅜ
그나마 상담사님께서 해결이 됐는지 내일 모레 저녁에 연락을 한번 더 주신다고 하셔서 마음이 조금은 놓였어요. 혹시 sbi에서도 안 되면 다시 k뱅크와 이야기를 해봐야 하잖아요. 전화가 오면 제가 또 전화해서 같은 설명을 반복하진 않아도 될 테니까요.




솔직히 내일 모레까지 기다리면서 돈이 돌아올 거라고 기대는 안 하고 있었어요. 그렇지만 기다리라고 하니까 기다렸는데 역시나 오후까지 기다려봤지만 돈은 안 들어왔어요.

저는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고객센터로 전화를 합니다. 참고로 sbi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44-5277입니다. (상담사 연결-기타상담)
다시 또 상황설명을 하고 개인정보 확인 후 상담을 이어갔어요. 처음엔 케이뱅크에서 해결을 해야 할 것 같다는 늬앙스의 답변이어서 제가 이미 그 쪽에서 두번이나 상담을 했다고 말씀을 드리니 그럼 sbi에선 확인이 어려워서 그러니 제가 입금을 하려고 했던 계좌 b뱅크죠. 그쪽 고객센터로 연락을 해서 혹시 오픈뱅킹 지연입금건이 있는지 확인만 해보라고 하시는 거예요. ㅜ,ㅜ
그럼 조금 이따가 다시 연락을 주겠다고 하셨어요.

이번이 제가 거는 마지막 전화이길 바라면서 b뱅크 고객센터로 전화를 합니다. 역시나 b뱅크에서도 입금지연건은 전혀 없었어요. 전화를 끊고도 한 번 더 담당부서 확인 후 연락을 따로 주셨던 b뱅크 상담사님께도 감사드려요.

이제 저는 아까 전화 주기로 하셨던 sbi 상담사님의 전화를 기다립니다. 생각보다 시간이 좀 흐르고 전화가 왔는데요. 드디어! 드디어! 해결이 됐다는 전화였어요. 와호~ 나이스!
SBI에서 K뱅크와 연락 후 오류를 확인했고 출금됐던 오류금액을 SBI 입출금 계좌로 다시 보내주기로 하셨어요. 돈은 금방 들어 왔고요.
적요는 오픈뱅킹이체취소로 들어왔더라고요.
그리고 저녁에 연락하기로 약속하셨던 케이뱅크 상담사님도 전화를 주셨어요. 해결된 상황을 말씀드리고 제 기나긴 상담전화는 끝이납니다.
그날 진짜 너무 피곤했어요. 그나마 작은 돈이었고 제 계좌끼리의 문제여서 다행이었지 그게 아니었다면 아찔한 상황이 생길 수도 있던 문제였잖아요. 어쨌든 해결돼서 다행이었지만...
은행앱을 사용하면서 전산이기때문에 오류가 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가끔 했었는데 이렇게 실제로 호되게 겪고 보니 앱사용을 좀 자제하게 되더라고요. 앞으로는 이런 일 다시는 겪고 싶지 않아요. 다시 한번 상담사님들께 감사하다는 말 전하고 싶어요. 모두 수고하셨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