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생활 정보

상생소비지원금 신청현황, 실적기준 확인하기. 예상지원금, 실적 인정 제외 업종, 인정 매장 조회 방법. (현대카드)

by 백싸리7 2021. 10. 12.
반응형

오늘은 상생소비지원금을 신청한 후 신청현황과 실적기준, 예상지원금 등을 조회하는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현대카드앱으로 신청을 해서 현대카드앱 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
먼저 현대카드 어플을 열어서 왼쪽 상단 작대기 3개 이 부분을 터치해주세요.


현대카드앱 캡쳐, 상생소비지원금



그러면 여러가지 소제목이 보여요. 조회 가능한 카테고리들이 있는데요.
조금만 내려가다보면 정부지원사업이라는 곳에 상생소비지원금이라고 보일거예요. 거기로 들어가세요!
(밑에 상생국민지원금도 보임.)


코로나 국민지원금 사용내역 조회



참고로 국민지원금으로 들어가시면 신청내역과 사용기간, 지급 금액, 사용 금액, 잔여 금액, 사용내역 조회, 사용처 조회도 가능하세요.

다시 상생소비지원금으로 갈게요.

신청을 안 하셨다면 신청을 누르시면 되시고요. 난 신청을 했다. 하시는 분들은 신청현황, 실적 기준 확인하기. 여기로 들어가시면 돼요.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현대카드앱 기준으로 설명드려요.

그런데 상생소비지원금이란 무슨 뜻일까요?
2021년 2분기 월 평균 이용금액보다 3% 초과한 카드 이용금액의 10%를 지원금으로 환급해주는 정부 소비촉진 정책이라고 해요.
처음에 이 얘기를 들었을 때는 3% 초과한 카드 이용금액의 10%면 얼마 안 될것 같아서 포기했었어요. 그런데 제가 2분기에 카드사용을 많이 안 했더라고요. 그래서 혹시나 해서 신청을 했는데...

지원금 실적기준이 9,846원 밖에 안 되더라고요.
각 카드사별 2분기 4월,5월,6월 총 이용금액만 봐도 금액이 참 적었어요. 그런데 아무리 제가 많이 안 썼다고 해도 이 정도로 안 쓰진 않았거든요.
그래서 이상하다는 생각을 하고 있던 중에 실적 인정 제외 업종(매장)이라는 단어를 보게 됩니다.


실적 인정 제외 업종(매장)



뭔지 들어가봤어요. 헉.. 설마 이것때문인가?
제가 평소 옷, 가방, 신발, 생필품, 식재료 등을 쿠팡, 티몬, 위메프 같은 대형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하거든요. 제 생각에 나의 2분기 평균 이용금액을 책정할때 거기서 구입한 결제금액은 포함이 안 된 것 같아요. 확실한 건 아니예요!


실적 인정 제외 업종(매장)



어쨌든 실적으로 인정이 안 되는 업종, 매장이 있으니까요. 참고하고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러면 현재 내가 받을 수 있는 예상 지원금은 얼마나 될까 궁금하잖아요. 그래서 찾아보니 그것도 조회가 가능한 카테고리가 있더라고요.
신청 현황/실적 기준 확인 오른쪽을 보니 예상 지원금 조회라고 있었어요. 한참 찾았네요.
그냥 보면 안 보이고요. 스크롤이 가로로 있다고 생각하고 손가락을 왼쪽으로 넘기면 오른쪽에 보이지않던 카테고리가 보여요.
10월 들어서 국민지원금 사용한다고 동네에서 카드를 좀 썼더니 벌써 5천원이 넘게 예상 지원금으로 잡혔네요. (지원금 예상 지급일로 나와있어요.) 작은 금액이지만 다음달에 지원금이 들어오면 이번에도 감사하게 사용하겠습니다.^^

예상 지원금 조회 오른쪽에 보시면 실적 인정 매장 검색 카테고리도 있어요.
솔직히 포스팅을 안 했다면 실적 인정 제외 매장이 있는지도 모르고 쿠팡, 티몬에서 카드를 엄청 사용했을 거예요. 사실 위에 10월 실적으로 잡힌 6만원보다 더 많이 티몬에서 결제했거든요. 이 사실을 알기 전에 결제한거라 어쩔 수가 없네요. 앞으로는 최대한 동네마트나 실적으로 인정되는 동네매장을 이용해야겠어요.
오늘은 여기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안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