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생활 정보

토스탈퇴하기. 토스증권계좌해지를 먼저 함. 탈퇴 후기

by 백싸리7 2022. 1. 19.
반응형

최근에 나무앱까지 깔면서 핸드폰에 어플이 너무 많은 것 같아 정리를 할 겸 토스를 탈퇴했어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 주제는 토스탈퇴하기. 탈퇴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탈퇴하면서 다른 폰으로 찍은 사진을 구글 드라이브로 공유 후 저장하는 과정에서 사진 순서가 뒤죽박죽 되고 몇 장 날아갔어요. 다행히 정리만 되어 있다면 탈퇴 과정 자체는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까요. 제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유의사항과 검색한 정보 위주로 설명을 드릴게요. 

먼저 토스탈퇴를 하기 위해서는 연결된 자동이체가 있으시다면 정리를 해야 하고요. 토스증권계좌가 있으시다면 이것도 해지를 해야 해요. 그리고 토스머니였나요 그 포인트요. 그것도 정리를 꼭 해야 합니다. 5천원이하는 출금시에 500원 수수료가 붙어서 더 쌓일 때까지 기다리려고 했는데 어쩔 수 없이 저도 연결해놓은 계좌로 출금이체를 했어요. 제가 설명드린 것들 외에도 토스앱 사용하신 당사자분이면 아실 거예요. 어떤 걸 정리해야 하는지요. 그렇게 다 하고 탈퇴처리를 해야 합니다. 

 

 

참고로 제 친구는 토스머니가 남아있는 걸 모르고 연결해놨던 모든 계좌의 연결을 끊고 탈퇴신청을 한 거예요. 그런데 토스머니를 정리해야 된다고 떠서 여러 방법들이 나오는데 그 중에서 네이버페이였나 그걸로 보내려고 시도를 했으나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계속 에러가 나서 결국 실패를 하고 계좌 1개를 다시 연결했어요. 신분증 찍고 그 귀찮은 걸 또 했죠. 그리고나서 출금신청하고 정리를 한 후 연결한 계좌를 다시 끊고 토스탈퇴를 했어요.

저는 먼저 토스머니부터 정리하고 토스증권을 해지하기 위해서 들어갔어요. 그런데 원래 경로대로 본다면 토스앱을 켜고 하단메뉴에 주식을 터치하면 위에 ... 점3개가 보이거든요. 거기로 들어가서 맨 하단에 토스증권 계좌해지라고 보여요. 아래 사진처럼요. 그런데 아무리 찾아도 안 보이는 거예요. 이상하다 생각했죠. 언제가부터 토스에 들어가면 연결해놨던 계좌3개 잔액이 물음표(?) 모양으로 보였었는데 증권계좌도 마찬가지로요. 그게 인증을 다시 하고 연결하라는 거였나봐요. 근데 토스앱 사용을 잘 안해서 그냥 놔뒀었는데 토스증권 계좌해지를 하려면 다시 인증하고 연결을 해야 했던 거예요. 그래서 증권계좌도 연결을 해놓고 보니 아래처럼 계좌해지가 보였어요. 

 

 

이제 보이는구나. 안도를 하고 다시 토스탈퇴를 하기위한 과정에 돌입합니다. 토스증권 계좌해지 터치!

여기서부터는 순서가 혹시라도 약간 틀릴 수도 있는데요. 직접 하실 때 과정은 토스에서 하라는 대로 따라가시면 되니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토스증권 계좌 및 서비스를 해지하시겠어요? 네, 해지할게요.

 

 

헉. 증권 계좌의 비밀번호가 뭐였더라?

신규이벤트로 랜덤주식을 받기 위해 토스주식을 시작한 거라 그 이후에는 사용을 안 했거든요. 그래서 계좌번호가 도저히 기억이 안 나는거예요. 3번을 틀려서 재설정을 했어요. 아~ 귀찮아!

 

 

비밀번호를 몰라요. 재설정 후에 다시 증권계좌해지를 했어요. 드디어 해지를 했네요. 생각도 못한 비번이 틀릴 줄이야. 몇가지 후보가 있었는데 그걸 다 틀릴 줄 몰랐거든요. 이쯤되니 제가 어떤 번호를 했을지 궁금해지네요. 

 

 

토스증권에서 전달 드리는 주식정보 서비스를 받을 수 없어요.

괜찮습니다. 안 궁금해요. 오늘 주식시장의 무서움을 다시 한번 느꼈어요. 주식시장의 봄은 언제올까요. 대선이후에 날아갈 수 있을까요? 속이 쓰리네요. ㅎㅎ

이제 본격적인 토스탈퇴하기가 가능해졌어요. 제가 알고 있는한 정리할 건 다 한 것 같아요. 

 

 

토스앱 하단 주식 옆에 전체라고 있어요. 작대기 3개 거기를 터치하면 상단 오른쪽에 톱니바퀴모양 설정하는게 보일 거예요. 들어가세요.

 

 

설정에 들어가면 하단에 탈퇴하기가 보일 거예요. 들어가세요. 탈퇴하는 이유가 뭔지 물어보네요.

저는 그냥 보안이 걱정돼요를 선택했어요. 

 

 

여기서부터 토스에서 하라는 대로 따라가면 돼요. 결제 취소된 금액을 돌려받을 계좌가 필요해요.

환불 계좌 선택하기. 저는 이걸 딱히 환불받을 게 없었는데 그냥 계좌 선택했어요. 근데 검색을 해보고 친구 얘기도 들어보니 위에 건너뛰기가 있나봐요. 환불 받을 거 없으시면 계좌선택 안 하셔도 되나봐요.

 

 

정확히 기억은 안 나지만 아무튼 토스탈퇴는 금방 끝났어요. 정리할 게 많지 않다면 더 빨리 끝났을 것 같아요. 반대로 정리할 게 좀 많은 분들은 더 오래 걸리시겠지만 너무 조급하게 하지말고 천천히 순서대로 하시다보면 탈퇴처리가 잘 마무리 될 거예요. 화이팅!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