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후기(기타음식)

내돈내산 cj 다담 고깃집 된장찌개양념, 해찬들 그대로된장찌개 소고기 후기.

by 백싸리7 2021. 6. 24.
반응형

오늘은 cj 다담 고깃집 된장찌개양념과 해찬들 그대로 된장찌개 소고기전용 후기를 올리겠습니다.
먼저 씨제이 다담 고깃집 된장찌개양념은 최근에 동네마트에서 구입했어요. 가격은 2,500원.


다담 양념 유통기한은 뒷면에 적혀있는데요.
꽤 길어요. 실온보관을 하시다가 개봉후에는 냉장보관하시면 돼요.
원재료와 함량도 나와있어요.

찌개냄비에 다담양념을 담아보니 생각보다 색깔이 진하더라고요. 평소에 다담 청국장양념을 좋아하는데요. 그것보다 진했어요.


된장찌개에 넣을 재료는 냉장고에 있는 것들을 꺼내서 대충 넣었는데요.
추가로 고춧가루나 다른 양념을 안 넣어도 찌개색깔이 진한 편이었어요.

cj제일제당 다담청국장양념을 이용한 초간단 청국장찌개만들기. 가격,유통기한,영양성분정보,칼

cj제일제당 다담청국장양념을 이용한 초간단 청국장찌개만들기 후기를 올리겠습니다.^^ 청국장양념으로 만들거라 육수가 필요없어요! 전에 3~4인용 다담청국장찌개양념을 사다가 먹었었는데요.

ssaribanchan.tistory.com


전에 제가 포스팅했었던 청국장양념, 다담 냉이된장찌개양념 후기도 링크 달아놓을게요.

궁금하신분들만 보세요.

내돈내산 다담 냉이된장찌개 양념후기. 가격, 유통기한정보

평소에 다담찌개양념을 종종 사용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구수한 청국장찌개양념을 좋아해요. 오늘은 작년 12월에 구입했던 다담 냉이된장찌개양념 후기를 올리겠습니다. 구입은 동네 마트에

ssaribanchan.tistory.com


결론적으로 제 개인적인 입맛으로 봤을 때 지금까지 먹어본 다담 양념장 3가지 중에서 맛있는 순위를 꼽자면요.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1위) 다담청국장양념
2위) 다담냉이된장찌개양념
3위) 다담고깃집된장찌개양념
이번에 먹어 본 고깃집양념이 맛이 없는 건 아닌데요. 된장맛이 진한데도 청국장이나 냉이를 이길 수는 없더라고요. 특별한 맛을 못 느꼈어요.

다음으로 해찬들 그대로 된장찌개 소고기전용은 1월달에 할인가로 하나로마트에서 3,980원에 구입을 했었는데요. 지금도 조금 남아있어요.


이유는요. 다른 양념없이 오로지 이걸로만 된장찌개를 끓였다면 이미 다 먹었을 것 같은데요.
전에 이걸로만 진하게 끓였는데 맛이 저랑 좀 안 맞는 것 같아서 다른 된장이랑 조미료 좀 넣고 섞어서 사용하니까 맛이 괜찮았어요.

그래서 그때부터 국이나 찌개를 만들 때 한숟가락씩 사용하다보니(심지어 중간에 다른 된장선물도 들어옴) 지금까지 남아있네요.


칼로리와 영양정보도 확인가능하세요.
제조일자와 유통기한이 나와있네요.
제조일자는  2020.8.5 유통기한은 2021.8.4
거의 한두숟가락만 남아서 이제 곧 다 쓸 것 같아요.
거의 대부분을 집에서 삼시세끼를 다 만들어 먹다보니 된장을 사용하는 요리가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싸구려 막된장은 수육 만들 때 일반 된장은 무침이나 쌈장 만들 때 사용하고 육수가 들어있는 된장찌개양념은 육수없이 찌개를 만들 때 참 유용한 것 같아요. 그 중에서도 다담은 요리초보들에게 좋은 양념을 만들어 준 듯해요. 내돈내산 후기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따뜻하고 맛있는 집밥 드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