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후기(기타음식)

오리온 꼬북칩 초코츄러스맛 후기. 초코과자 칼로리 영양성분.

by 백싸리7 2021. 10. 18.
반응형

여러분들도 초코과자 좋아하시나요? 저는 아주 어렸을 때부터 초코맛을 좋아했었어요.

그러다가 여러가지 이유로 위장병이 생기고 나서는 초코과자도 조금씩 밖에 못 먹지만 그것만으로도 행복함을 느끼며 살고 있답니다.


마트에서 산 초코과자



오늘은 가장 최근에 마트에서 구입했던 초코과자 몇가지에 대한 칼로리, 영양성분 정보전달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먼저 칸쵸 칼로리와 영양정보입니다.
1회제공량 28g 기준으로 나온 자료(출처: 2019년도 기준 식약처 자료)입니다.
칼로리 145kcal
영양성분정보:
탄수화물 19g, 단백질 2g, 지방 7g, 당류 10g,
나트륨 45mg, 포화지방산 3.4g, 트랜스지방 0g

원래 과자 케이스에 나와있는데 테이프를 뜯다가 종이가 벗겨져서 칼로리 부분이 사라졌어요. 그래서 따로 검색을 해봤는데 다행히 보기 좋게 잘 나와있네요.


빼빼로 칼로리, 영양정보, 소보로 칼로리, 영양정보



다음은 빼빼로와 크라운 소복소복 소보로입니다.
소보로 과자는 최근에 먹기 시작한건데요. 코코아 파우더가 들어 있어서 은은한 초코맛이 나요. 칸쵸나 빼빼로처럼 내가 초코과자다.
그런 느낌은 아니지만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꽤 괜찮더라고요.

과자는 확실히 칼로리가 높은 것 같아요. 초코과자든 아니든 달거나 기름에 튀긴 종류가 많아서 그런 것 같아요.
그래도 조금씩만 먹는다면 큰 문제가 없을 거라고 믿습니다.


꼬북칩 초코츄러스맛 칼로리, 영양성분정보, 원재료



오리온 꼬북칩 초코츄러스맛 유통기한은 넉넉히 남아있네요.
예전엔 과자도 통조림처럼 유통기한이 몇년씩 길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요.
포스팅을 하면서 유통기한을 유심히 보니 그렇지는 않더라고요.
보통 제조일로부터 5개월 6개월정도 되는 것 같아요.


꼬북칩 초코츄러스맛


전에 꼬북칩이 한창 유행했을 때였을 거예요. 그때 친구가 맛있는 과자라며 먹어보라고 한봉지를 줬었는데 어찌나 고소하고 바삭하면서도 사르르 녹던지 그때 기억이 아직도 나요. 그만큼 맛있었거든요. 이번에는 초코츄러스맛을 사봤는데요. 봉지를 열자마자 냄새를 맡아보니 초코향과 츄러스향이 화악~~ 강하게 나더라고요. 이미 냄새부터 합격이었어요. 초코향으로 맛보장!
역시나 맛도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답니다. 다음에도 또 보자. 꼬북칩 초코츄러스야. 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