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후기(음식)

푸드마크, 내돈내산 보승찰진순대500g후기(칼로리,유통기한,영양성분,순대데우기)

by 내맘대로 요리하는 백싸리 2021. 3. 29.

오늘은 3월초에 동네마트에 갔다가 구매한 보승찰진순대500g에 대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냉장포장된 마트순대는 전에도 몇번 사먹어봤었는데 분식집 순대보다는 맛이 없어서 가격은 저렴해도 잘 안 사먹게 되더라고요.

이번에도 별 생각이 없다가 마트냉장코너에 진열된 순대할인가를 보고 그냥 냅다 집어왔네요.ㅋㅋ 그래서 그렇게 큰 기대는 안 했었어요. 혹시 시장이나 분식집에서 파는 순대와 맛이 비슷한 포장순대 아시는 분 있으시면 브랜드 좀 알려주세요.^^

어쨌든 다시 보승찰진순대로 넘어올게요. 저는 바로 데워먹을 거지만 유통기한이 어떻게 되나 찍어봤어요. 생각했던 것보다는 길지가 않네요. 3월초에 구매했었으니까 대략 2주정도 남아있던 상황이었어요.

당면은 중국산이지만 돼지창자,선지등은 국내산을 사용했네요. 그리고 아래 사진을 보시면 순대100g당 칼로리와 영양성분정보도 나와요.
총 내용량이 500g이니까 5번을 나눠서 먹으면 190kcal이겠네요.^^

순대보관방법은 냉장보관이라고 나와있어요.

이제 보승찰진순대를 어떻게 데워먹을까 고민을 잠시했어요. 찜통에 찔까도 생각했지만.

주의사항에 나와있는 방식으로 해봤어요. "개봉하지 마시고 끓는 물에 봉지 그대로 넣고 조리기구 뚜껑을 덮은 후 15분간 데워 드시면 맛이 더욱 좋습니다." 봉지를 끓는 물에 넣는 방식이 좀 그렇지만 전에도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위 방식이 제일 잘 쪄지는 것 같더라고요.

짜자잔! 순대가 잘 데워졌죠? 터지지않고 잘 쪄진 것 같아요. 중간에 살짝 터질랑말랑 하는 부분도 좀 있었지만 이 정도면 양호한 듯 해요.^^
순대500g양이 감탄떡볶이 순대1인분 포장양이랑 비교했을때 조금 더 많은 것 같아요. 양으로만 보면 확실히 마트표 냉장포장순대가 저렴하죠. 인터넷으로 주문하면 이것보다도 더 저렴한 순대가 많긴 해요. 맛을 장담할 수가 없어서 선뜻 주문을 못 한다는게 단점이지만요. 맛만 보장된다면 1kg~2kg짜리도 주문하고 싶어요.

푸드마크 보승 찰진순대맛은 우선 순대껍질?이 질기지않아서 그 점은 좋았어요. 간도 아주 쎄지않아서 나쁘지않았고요. 돼지잡내도 확나진않았어요. (나중에 순대볶음으로 해먹고 데워먹을 땐 잡내가 약간 나더라고요. 이건 어쩔 수 없는듯.) 다만 제가 죠스떡볶이 찰순대나 감탄순대같은 쫀득한 순대를 좋아하는데요.

그 식감을 따라오진 못 하더라고요. 그게 좀 아쉬웠어요. 그래도 전에 사먹었던 냉장순대들보단 덜 자극적이라 저는 괜찮았던 것 같아요. 그럼에도 분식집표 시장표 순대를 따라갈 수 없는 터라 약간의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끝!^^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