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백싸리 건강이야기

갑자기 눈에 빨간 점이 생겼다가 사라짐. 원인이 뭐였을지 CLOVA X와 네이버 검색을 통해서 그 이유를 찾아봄.

by 백싸리7 2024. 2. 11.
반응형

최근에 있었던 일인데요. 그냥 평소처럼 동네를 돌아다니고 있었는데 오른쪽 눈앞부분이 갑자기 불편해져서 거울을 봤더니 빨간 점 같은 게 보였어요. 처음엔 이게 점인지 빨간 이물질인지 긴가민가해서 집에 가면 떼어야지 생각을 하고 서둘러서 갔는데 막상 떼어내려고 하니 안 떼어지더라고요. ㅡ,ㅡ

안타깝게도 빨간 점이 내 눈에서 생긴거라는 생각이 들었고 왜 그런 건지 원인을 검색해 봤어요. 참고로 검색은 "네이버 CLOVA X"를 이용해서 해봤는데요. CLOVA X는 네이버의 초대규모 언어모델인 하이퍼클로바 X 기술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대화형 에이전트라고 해요. 설명이 좀 어려운 것 같아서 이게 뭔지 간단하고 쉽게 2줄로 설명해 달라고 대화를 입력했더니 이렇게 답을 줬어요.

CLOVA X는 네이버에서 개발한 인공지능 언어모델로, 사용자님과 대화하듯 자연스럽게 의도를 파악하여 이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거나 요청을 수행합니다.

요즘 주식시장에서도 AI 인공지능이 핫한데 바로 그 다양한 인공지능 분야 중에 하나였나봐요. 아무튼 저도 해 본 지 얼마 안 됐지만 지식인보다 답변을 빠르게 주기 때문에 우선은 여기에 물어봤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다행히도 눈에 빨간 점이 생긴 지 몇 시간 만에 사라졌기 때문에 질문을 이렇게 해봤어요.
 
 

빨간 점이 생긴 눈 사진
빨간 점이 생긴 실제 내 눈 사진

 
 

내 질문>
눈에 빨간 점이 생겼다가 몇 시간만에 사라졌는데 이유는?

클로바X 답변>
눈에 빨간 점이 생겼다가 몇 시간 만에 사라진 경우, 다음과 같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단순한 충혈: 눈이 피로하거나 자극을 받았을 때 일시적으로 충혈이 생길 수 있으며, 이 경우 빨간 점이 보였다가 사라질 수 있습니다.
2. 결막하출혈: 눈 흰자위에 가느다란 실핏줄이 터져서 출혈이 생기는 증상으로, 출혈이 생긴 부위가 빨간 점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결막하출혈은 대부분 2~3주 정도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치유됩니다. 
3. 포도막염: 눈의 홍채, 모양체, 맥락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염증이 생긴 부위가 빨간 점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포도막염은 시력 저하, 눈부심, 충혈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치료하지 않으면 실명할 수도 있습니다.
눈에 빨간 점이 생겼다가 몇 시간 만에 사라진 경우 위와 같은 원인이 있을 수 있지만 증상이 반복되거나 지속되는 경우에는 안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클로바 X의 답변을 보니 저는 단순한 출혈 같은데.... 왜냐하면 당시에 게임과 주식차트, 방송을 보면서 눈이 좀 많이 피로한 상태였거든요. 그래서 일시적으로 출혈이 생겼을 수 있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그런데 혹시나 정확한 답변이 아닐 수도 있기 때문에 네이버 검색창에도 따로 검색을 해봤는데요. 안과 블로그에 나온 답변에는 생각지도 못했던 원인이 적혀있었어요.

눈에 빨간 점 형태로 흰자 주변에 보인다면 고혈압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혈압이 상승하면 눈의 혈관이 터질 위험이 높아져 빨간 점을 만듭니다. 빨간 점과 고혈압이 지속될 경우 안과에 내원해서 검사를 받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고혈압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다니.... 고혈압이라는 단어를 보는 순간 그냥 넘길 수가 없었어요. 제가 몇 년 전부터 혈압이 계속 상승을 하고 있었고 가장 최근 건강검진 결과에서 고혈압 전 단계가 나왔었거든요. 아빠도 현재 고혈압약을 드시고 있어서 가족력도 무시 못하는 상황이라 걱정을 좀 하고 있었는데 고혈압과 연관이 있을 수도 있다는 안과 블로그 글을 보니 단순 출혈이 아닐까 봐 걱정이 됐어요. 작년에 안과에 갔을 때 눈은 별 문제없다고 의사 선생님께서 말씀해 주셨는데 봐서 올해 안에 안과에 한 번 더 다녀와야겠어요. 그리고 게임 좀 줄이고 주식창, 주식차트도 적당히 보고 눈이 피로한 안 좋은 습관들을 꼭 고쳐야겠어요. 



빨간점 외에도 눈 앞쪽을 누르면 꾸룩꾸룩 개구리 소리가 날 때가 있는데 그 이유에 대해서 검색한 후 썼던 글이 있어요.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로 고!

눈 앞쪽, 눈 앞머리 미간쪽 누르면 소리가 나요. 원인 이유 폭풍 검색해봤어요.

눈에서 소리가 나는 증상은 아주 예전부터 있었어요. 그런데 오른쪽은 괜찮고 왼쪽 눈 앞꼬리 부분 미간 쪽을 손으로 누르면 개구리 소리? 꾸룩? 쩍? 아무튼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소리가 나는

ssaribanchan.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