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백싸리 건강이야기

2023년 국가건강검진 일반검진 받은 후기 (동두천 성모바른내과)

by 백싸리7 2023. 5. 8.
반응형

최근에 2023년 국가건강검진(일반검진)을 받고 온 후기를 올릴까 해요. 원래 다니던 의원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다른 데에서 받고 싶은 생각이 들어서 동두천에서 건강검진 잘하는 곳이 어딘가 검색을 해보니 성모바른내과가 후기가 좋더라고요. 그래서 긴 고민 끝에 성모바른내과에 예약을 하러 갔어요.


제가 낯선 곳을 워낙 두려워해서 갈까 말까 진짜 2주 정도 고민을 했던 것 같아요. 그냥 기존에 다니던 곳으로 갈까도 생각했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새로운 곳이 나을 것 같아서 결국은 예약(평소 다니던 의원이었다면 전화예약을 했을 거예요. 그런데 처음 가는 곳이라 혹시 적어야 할 게 좀 있을까 싶어서 직접 갔어요.)을 하러 갔는데 데스크 간호사님께서 일반검진은 예약없이 오전에 아무 때나 오셔도 검진을 받을 수 있다는 안내를 듣고 솔직히 너무 좋았어요. 


성모바른내과의원 주소, 전화번호 정보

 

 

저는 어디든 시간을 예약하고 가야 하는 곳이 생기면 시간 안에 못 갈까 봐 불안해서 그전까지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요. 갑자기 배가 아플 수도 있고 특히 건강검진 같은 경우는 소변 검사도 해야 하는데 나가기 직전에 화장실에서 일을 보게 되면 병원에 가서 막상 안 나올 수도 있는 거잖아요. 그런데 예약 없이 그냥 오전 중에 아무 때나 가능하다는 말을 들으니까 그때부터 긴장이 확 풀렸던 것 같아요. 제 아침 컨디션에 따라서 가도 되고 안 가도 된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한결 편해졌어요.

 

 

지행역 성모바른내과의원 위치 정보

 

 

그렇게 제가 편한 날 아침에 동두천 지행역 근처 성모바른내과의원에 국가건강검진(일반검진)을 받으러 가게 됩니다. 물론 그 전날 저녁부터 금식(물도 안 돼요.)도 했어요. 혹시나 습관처럼 아침에 물을 마실까 봐 마시지 마! 메모도 책상 위에 크게 써놓고 잤어요. ㅋㅋ

금식시간은 간호사님께서 최소 8시간 금식을 말씀해주셨지만 지금 포스팅하면서 검색을 좀 해봤는데요. 저는 밤 10시부터였나 그때부터 그냥 아무것도 안 먹었던 것 같아요. 그다음 날 일반검진받으러 가기 전까지 입이 너무 말라서 좀 힘들었어요. 긴장해서 더 물이 당겼나 봐요.

*정밀 건강검진은 약 10시간~11시간 권장
*일반 건강검진은 약 8시간 권장

제가 일반검진을 받았던 동두천 성모바른내과의원 진료 안내, 진료 시간 정보 간단히 정리해드리고 후기 이어갈게요.

 

성모바른내과 진료 안내

*남, 여 내과 전문의 진료

*국가건강검진, 5대 암검진, 초음파 검사, 위/대장내시경

*만성질환 클리닉, 소화기 클리닉, 예방접종, 영양수액

 

성모바른내과 진료 시간

*평일: 오전 8시 30분~ 오후 6시 30분(점심시간: 오후 1시~2시)

*토요일: 오전 8시 30분~ 오후 2시(점심시간 없이 진료)

*일요일, 공휴일: 휴진

 

 

사진출처: 성모바른내과의원 블로그

 

 

제가 원래는 휴대폰을 들고 가려고 하다가 사진 찍을 일이 없을 것 같아서(후기 포스팅을 할 생각이 없었음) 안 가져갔는데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돼서 부득이하게 사진은 성모바른내과 블로그에 있는 사진을 가져와서 올려요. 혹시 저작권에 문제가 있을 시 댓글 남겨주세요. 사진 바로 지울게요!

위에 사진을 보시면 의원 들어가기 전 입구 모습인데요. 빨간색 동그라미 친데 보이시죠? 문진표 작성 후 간호사님께서 주신 종이컵에 소변을 받고 거기 안쪽으로 넣어서 놔두면 돼요. 제 생각에 바로 맞은편이 화장실이라 편의상 저렇게 구조를 만드신 게 아닐까 생각이 들어요.

 

 

사진출처: 성모바른내과의원 블로그

 

 

지금부터는 성모바른내과의원 내부 사진인데요. 앞에 데스크 옆에 역시나 빨갛게 동그라미 친 곳 보이시죠? 여기에서 혈압을 쟀어요. 그런데 가장 걱정했던 부분이었는데 2021년에도 혈압이 조금 올라서 걱정을 했는데 이번에도 또 올랐더라고요.

*혈압 측정 결과 130-77 고혈압 전단계로 나와서 걱정이 좀 됐어요. "생로병사의 비밀 고혈압 전단계 편"이 있어서 조만간 시청 후 후기 포스팅을 할 계획이에요. 

 

 

사진출처: 성모바른내과의원 블로그

 

 

데스크 맞은편에 보면 건강검진센터가 보이고요. 오른쪽에 동그라미 쳐놓은 곳에서 문진표를 작성했어요. 가족력을 체크하는 부분에서 마음이 좀 무거웠어요. 외할아버지께서 뇌졸중으로 돌아가셨고 할머니는 심장마비로 돌아가셨고요. 아빠는 고혈압이시고 친척들 중에 당뇨가 있으신 분들이 계세요. 아무리 관리를 해도 가족력이 있으면 어쩔 수 없는 부분이 있잖아요. 저는 몸무게도 정상이고요. (오히려 마른 편) 술, 담배도 안 하고 식사도 잠도 규칙적으로 생활하려고 노력해요. 대신에 유리멘털이라 스트레스를 좀 많이 받는다는 게 가장 큰 문제인데.. 그렇다고 고혈압 전단계라니요. 솔직히 좀 억울했어요.

 

 

사진출처: 성모바른내과의원 블로그

 

 

일반건강검진 검사 순서는 저 같은 경우 가장 먼저 문진표와 개인정보(이건 처음 방문이라 작성한 듯. 주민번호, 주소, 핸드폰번호)를 작성했고요. 다음은 소변검사, 혈압측정, 흉부엑스레이 검사를 했는데요. 엑스레이 검사할 때 위에 속옷만 빼내고(여자들만 아는 그 방법) 입은 옷 그대로 검사를 받아서 편했어요. 그리고 검사해 주시는 선생님께서 여성분이라 마음이 더 놓였던 것 같아요. 근래에 5년 동안 엑스레이(흉부, 목, 척추 골반) 검사만 5번 이상 받은 것 같은데 다 남자 선생님이셨거든요. 그리고 간호사님들이 몇 분 계셨는데 다 친절하셔서 그 점도 좋았어요.


흉부 X선 검사 후에 혈액 검사를 하고 키, 몸무게, 시력, 청력 검사를 했어요. 청력 검사는 프라이빗한 작은 공간에서 했는데요. 검사 후에 그 공간에서 허리둘레 측정을 했어요. 예전에 갔던 동네 의원에서는 오픈된 장소에서 측정을 했었는데 여긴 그렇지 않아서 좋았어요.

 

반응형

 

마지막으로 대기실에서 잠깐 기다리다가 진료실에 들어가서 의사 선생님께 이것저것 이야기를 들었어요. 처음 진료실로 들어갈 때 상담해 주신 의사 선생님의 마스크 쓴 모습이 현재 대학병원 간호사로 일하고 있는 친척 언니랑 비슷해 보여서 순간 흠칫했네요. ㅋㅋ 인상도 좋으시고 제 질문에 친절하게 답변해 주시고 여러모로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우울증 검사지였나 문진표 작성했을 때 우울 관련 체크사항이 있었는데 솔직히 제 마음의 반정도만 체크한 건데도 좀 우울하게 나왔더라고요. 뭐 어쩔 수 없는 부분이었어요.

 

 

 

 

그리고 혈압이 고혈압 전단계로 나왔기 때문에 평소에도 혈압을 재보라는 의사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가정용 혈압계(혈압측정기)를 검색해 보니 가격이 제일 싼 게 3만 원대였어요. 위에 캡처한 제스파 제품이 후기, 가성비로 봤을 때 괜찮은 것 같아서 우선 카트에 담아는 놨는데 언제 사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사게 된다면 이것도 포스팅할게요. 일반건강검진이 다 끝나고 결과지를 데스크 간호사님께 드렸더니 제 혈압 결과를 보시고는 한 번 더 재볼까요 하셨는데 집에 빨리 가고 싶어서 괜찮다고 하고는 그냥 왔어요. 아무튼 이제 자세한 검사 결과는 좀 기다려야 알 수 있겠지만 살짝 우려가 되는 신장 쪽에 문제가 없길 바랄 뿐이에요. 2023 일반 건강검진 후기 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