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후기(택배음식)

대한민국농수산 3kg 꿀 고구마, 한입 고구마 후기

by 백싸리7 2023. 1. 10.
반응형

작년 말에 지인이 주신 황금고구마 한 박스를 오랫동안 맛있게 먹고 한동안은 잠시 쉬고 있었어요. 그러다가 역시나 달달한 고구마가 다시 생각이 나더라고요. 그래서 어디서 구입을 할까 고민을 하다가 마침 마트 전단지에서 고구마 한 봉지 1kg 1,980원을 보게 된 거예요. 할인판매하는 날짜에 맞춰서 사려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대한민국농수산 해나 꿀 고구마, 황금호박고구마>

 

 

네이버 쇼핑에서 그냥 고구마로 검색을 해보다가 한입고구마 3kg 5,700원짜리 상품을 발견하게 됐어요. 오~ 마트만큼 저렴한 곳이 있네~ 하면서 들어가 봤죠. 상세정보는 그냥 패스를 하고 실제 리뷰를 열었어요.

고구마를 인터넷 쇼핑몰에서 사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상세정보에 나온 고구마의 모습보다 최근에 실제로 고구마를 받아서 리뷰를 쓴 분들의 사진과 후기 글을 보는게 더 확실하잖아요.

 

 

 

 

엇! 포스팅 후기 글을 쓰면서 보니 무료교환반품이 가능한 상품이었네요. 괜찮다!

아무튼 다시 리뷰이야기로 돌아가서 총 평점은 4.5면 괜찮은 것 같아요. 

 

 

 

저는 한입고구마 3kg 리뷰를 보고 싶었기 때문에 상품옵션을 열어서 세척 꿀고구마, 햇 꿀고구마(한입), 중량 3kg을 선택을 하고 리뷰를 봤어요. 후기 평이 정말 좋더라고요.

그래서 큰 고민없이 바로 주문을 했어요.

 

 

 

 

마침 네이버 포인트가 좀 있어서 그것도 같이 결제를 해서 최종 4,560원에 결제를 했어요. 제발 고구마 심이 없는 맛있는 게 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배송은 빠른 편이었던 걸로 기억해요. 고구마 박스에 대한민국농수산이라는 글자가 보이네요. 한입에 동그라미 표시가 되어 있고요. 박스를 열기 전 두근거림~ 두근두근

개봉을 하고 고구마를 봤는데 크기가 작은 고구마가 많았어요. 물론 제가 한입고구마를 주문하긴 했지만 다른 타사 한입 고구마를 애용했던 터라 그곳과 조금 비교가 되더라고요. 

 

 

 

 

거긴 한입도 좀 더 큰 고구마들이 많았었거든요. 저렴한 가격에 그걸 계속 바란다면 양심이 없는 거니까요. 맛만 좋다면 괜찮다 생각했어요.

배송받은 시간이 저녁이었기 때문에 박스를 현관문 안쪽에 두었다가 그 다음날 아침에 바로 고구마를 꺼내서 다듬기 시작했어요.

 

 

 

 

세척 꿀 고구마라 깨끗하긴 했지만 혹시 모르니까요. 한번 더 흐르는 물에 씻고 고구마의 양쪽 끝부분을 깔끔하게 잘라주고 최근에 구입한 10인용 전기보온밥솥에 넣고 물을 붓고 쪘어요. 고구마 양이 3kg을 좀 넘었을 거예요. 체중계에 쟀을 때 3.5kg 정도 됐던 걸로 기억해요.

 

 

 

 

취사를 누르고 한참이 지나서 보온으로 바뀐 후에도 10분정도 더 뜸을 들이고 열어봤는데 한입 고구마라 다행히 잘 익었더라고요. 흰 장갑과 그 위에 비닐장갑을 껴고 아직 뜨거운 고구마를 종이호일 위에 꺼내서 펼쳐놨어요. 이 많은 고구마를 냉장실에 놔두고 며칠 안에 먹는 건 불가능하잖아요. 그래서 생각한 방식이 당장 먹을 고구마만 빼고 나머지는 충분히 식히고 말린 후에 소포장을 해서 냉동실에 넣고 보관을 하는 방법이었어요.


아래 사진에 보시면 많은 양의 고구마를 찜기없이 그냥 궁중팬 또는 전기밥솥에 넣고 물을 붓고 찌게 되면 맨 아래에 있던 고구마들이 직접적으로 물에 닿고 눌려서 모양이 좀 안 예뻐요. 저는 이런 고구마를 먼저 먹어요. 모양이 멀쩡한 것만 냉동실로~!

 

이제 가장 중요한 맛 후기만 남았네요. 이번에 처음 주문해 본 대한민국농수산 한입 꿀 고구마는 과연 맛이 있었을까요?

 

 



맛만 이야기하자면 정말 달고 맛있었어요. 꿀 고구마 이름답게 정말 꿀같이 달았어요. 그런데 고구마에 심이 좀 있고 밤고구마가 몇 개 섞인 듯했어요. 가족들 맛있는 거 먹으라고 제가 심이 있어 보이는 것들만 골라서 먹다 보니 짜증이 올라왔네요. ㅎ 다행히 맛있는 고구마가 더 많았기 때문에 이 정도면 괜찮은 것 같아요. 저렴한 가격에 이 정도 퀄리티라 후기가 좋았나 봐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칠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