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후기(기타음식)

오!그래놀라 초코 아몬드, 양반 새우 김부각 후기 (ft. 매일두유 99.9 설탕무첨가)

by 백싸리7 2022. 8. 10.
반응형

최근에 동네 마트를 갔는데 그날도 이것저것 여러 가지 식품들을 샀어요. 그중에서 이번에 처음 사 본 오!그래놀라 POP 초코 아몬드와 양반 새우 김부각 후기를 올릴까 해요.

초코볼(코코볼)이 들어간 시리얼은 오랜만에 구입을 한 거였는데요. 아마도 할인을 해서 샀을 거예요. 오! 그래놀라 모든 제품이 할인을 하고 있어서 어떤 걸 살까 고민을 했는데 결국은 초코 아몬드를 골랐는데 결론적으로 굿 초이스였다는 점 알려드려요. 그래놀라를 먹어 본 자세한 후기는 김부각을 하고 이어서 할게요. ^^

 

 

 

 

먼저 양반 새우 김부각이 나왔네요. 김치 김부각이었나 이것도 있었는데 새우가 더 먹고 싶어서 새우 1개만 사 왔어요. 집에 와서 맛을 본 후 1개 더 살 걸 또 후회를 했네요. ㅎ

여러분들은 김부각 좋아하시나요? 저희 부모님은 그렇게 좋아하지 않으시는데 저는 엄청 좋아해요.

몇 년 전에 먹방 유튜버 입짧은 햇님님의 방송을 보고 구입했던 한선생 남원 김부각이었나 그때 그걸 처음 먹어보고 김부각 맛에 푹 빠졌었는데요. 그때는 굉장히 도톰한 스타일의 김부각이었는데 이번에 구입한 양반 김부각은 더 얇고 스낵처럼 바삭한 식감이에요.

 

 

 

 

원재료명에 새우 라이스페이퍼를 보니 얼마 전 친구가 만들어서 선물해준 라이스페이퍼 김부각이 생각났어요. 새우맛만 빼면 식감이나 맛도 친구표 김부각과 정말 비슷하더라고요. 그때 친구한테 이거 어떻게 만들었냐고 물어봤었는데 친구가 만들기 쉬워하면서 뭐라고 말을 했는데 그게 기억이 안 나요. ㅋ 제 친구가 금손이었던 걸로...

 

참고로 유통기한은 2022년 10월 25일까지입니다. 그리고 양반 새우 김부각은 고급 원초와 새우맛이 어우러진 바삭한 간식!이라고 되어있네요. 간식으로도 좋았지만 저는 밥반찬으로도 좋았어요. (간단한 맥주 안주로도 추천)

김 6.95%, 찹쌀가루 0.38%, 새우 라이스페이퍼 47.29%, 해바라기유 43.26%, 새우 시즈닝 2%

 

 

 

 

50g 325칼로리네요. 생각보다 칼로리가 낮은 편은 아니에요.

아무래도 기름이 많이 들어가서 그런 게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그래서 바삭하니 맛도 좋았나 봐요. 대신에 조금씩만 먹으면 괜찮지 않을까요? ㅋ

칼로리 외에 영양성분 정보 사진도 같이 올려요.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해보세요. 역시나 지방이 좀 높네요.

 

 

 

 

짜자잔! 드디어 새우 김부각 사진이 나왔네요. 생긴 모양도 친구가 만들어준 라이스페이퍼 김부각이랑 어쩜 이리 똑같은지.

물론 맛은 새우 시즈닝과 새우가루가 들어가서 더 풍미 있고 맛있었는데요. 자꾸 친구가 만들어준 김부각이 생각나네요. 그때 얼마나 맛있던지 친구한테 돈을 주고 사고 싶었다니까요. 만드는 방법을 다시 한번 물어봐야겠어요. 만약 만들게 되면 꼭 포스팅할게요.

스낵처럼 바사삭 부서지듯 씹히는 고소한 양반 김부각. 다음에 또 할인할 때는 몇 개 더 쟁여 놓을래요. 김부각 후기 끝!

 

 

 

 

그럼 이제 오! 그래놀라 초코 아몬드 후기입니다. 먼저 유통기한은 2023년 7월 27일이네요. 예상대로 유통기한이 길어요.


오잉? 위 사진에 제조원을 보니 오리온농협 주식회사라고 되어있고 주소는 밀양이네요. 이게 뭔가 싶어서 검색을 해보니 2018년 7월 18일 연합뉴스 "농협-오리온, 쌀가루 간편 대용식 생산 밀양공장 준공"이라는 기사가 보였어요.

내용을 보니 "간편 대용식 브랜드인 마켓오 네이처의 그래놀라 제품들은 농협이 제공하는 우리 농산물을 사용해 제조된다."라고 되어있네요. (국내 최초로 협동조합과 민간기업의 합작으로 출범한 식품회사인 오리온농협)


궁금증 해결이요!

 

 

 

 

오!그래놀라 POP 초코 아몬드 영양정보도 올려요. 총 내용량은 370g이고 100g당 448kcal이에요. 제가 몇 년전에 올렸던 글에 스페셜k 40g당 칼로리가 152kcal이었거든요. 네이버에 스페셜k 100g 칼로리를 검색해보니 레드베리가 나오네요. 100g당 370칼로리라고 해요. 스페셜k와 비교를 하자면 오! 그래놀라 초코 아몬드는 칼로리가 좀 높은 편이에요.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추천드려요. 스페셜k 보다 맛은 더 좋아요. 당연한 거죠. 초코볼이 들어갔으니까요. ㅎ


오!그래놀라 pop 초코 아몬드는...

1) 5가지 통곡물로 만든 오곡볼 믹스(초코볼, 초코우유볼, 아몬드볼)

2) 고소한 아몬드와 호박씨의 건강한 만남

3) 국내 생산 그래놀라 30% (원료부터 생산까지 국내에서 엄격하게 관리해 더 맛있고 신선하게)

 

 

 

 

저는 우유에 말아먹지 않고 매일두유 99.9 설탕무첨가 제품과 같이 먹었어요. 우유가 소화가 잘 안 되거든요.

그래서 두유를 종종 마시는데 매일두유에서 나온 설탕 무첨가 제품이 고소하니 맛이 꽤 괜찮아서 그날 마트에서 이 제품도 같이 구입을 했었어요.

원액 두유 99.9%면 말 다했죠? 약간 짭짤한 건강한 맛이에요. 단맛이 없어서 그런가 짠맛이 더 잘 느껴지는 것 같지만 어쨌든 저는 여기에 디카페인 커피가루도 타서 데워 먹기도 하고 아무튼 종종 애용해요. ㅎ

 

 

 

 

먹다 보니 전에 타브랜드 오곡 코코볼을 먹었을 때가 어렴풋이 생각이 났어요. 그때보다 이번 초코볼이 더 초코맛이 진해서 좋았어요. 물론 가격차이가 좀 나지만요. 그래도 그래놀라 시리얼은 역시나 맛있었네요. 그렇지만 솔직히 아침 식사대용으로 먹기에는 좀.. 흡사 디저트를 먹는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요. 두유에 말았는데도 어쩜 이리 식감이 살아있는지요. 개인적으로 물렁한 걸 좋아하는 저한테는 이 부분이 약간 아쉬웠네요. (첫 날을 제외하고는 밥 먹고 후식으로 먹었어요.)

 

아! 잘 섞어서 드셔야 해요. 처음에 잘 모르고 위에 있던 초코볼만 떠서 먹었다가 너무 달았거든요. 충분히 흔들고 다양한 재료들을 섞어서 담고 두유를 말았더니 밸런스가 좀 맞더라고요. 그럼 오늘 후기도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