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후기(기타음식)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구입한 명가푸드 찰순대로 만든 깻잎순대볶음!

by 백싸리7 2022. 7. 20.
반응형

평소 분식집에서 판매하는 따끈따끈한 찰순대를 참 좋아하는데요. 요즘 물가가 오르면서 분식집 1인분 순대 가격도 많이 올랐더라고요. 그래서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장을 보다가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냉장 순대가 보이길래 구입해왔어요.
제가 산 건 500g짜리였지만 1kg으로 사시면 약간 더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하실 수 있을 거예요.
명가푸드 냉장순대야~ 제발 맛있어라!



아!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구입한 가격은 500g 3,280원이었어요. 냉장 순대 유통기한은 7월 23일이었고요.
냉동이 아닌 냉장보관 제품이라 유통기한이 생각보다 그렇게 길지는 않았어요. 그래도 한 번에 데워서 2번 정도 나눠먹을 양이라 짧은 유통기한이 그렇게 부담스럽지는 않았어요.

(주)명가푸드 F&C 찰순대는 신선한 야채와 신선한 돼지고기만을 엄선하여 철저한 품질 관리로 만든 안전한 식품이라고 하네요. 국내산 돼지 소창 15.1%를 사용. (내용량 500g 식품유형 즉석조리식품)



*제품명: 명가찰순대 *제조원: (주)명가푸드에프앤씨
*유통전문 판매원: 농협식품(주) *궁금하신 분들은 원재료도 확인해보세요.

냉장 순대를 데울 때면 고민되는 게 있어요. 전자레인지에 조리를 할지 끓는 물에 조리를 할 지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되는데요. 이번에는 전자레인지에 데웠어요. 순대볶음을 할 거라서 간단하게 데우는 걸 선택했답니다.
전자레인지에 데울 때는 포장지에 구멍을 내고 5분간 데웁니다. 참고로 끓는 물 조리 시에는 포장지 채로 끓는 물에 7분~ 10분간 데워 건져냅니다.



영양정보를 보면 총 내용량은 500g이지만 혼자 한 번에 먹기에는 양이 많아서 반씩 나눠먹는 기준으로 본 것 같아요.
250g당 421칼로리네요. 나트륨 함량이 좀 높은 편인 것 같고요. 순대가 원래 짭짤하잖아요. 탄수화물, 지방, 콜레스테롤, 단백질 등 성분 정보도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하시면 될 것 같아요.

포장지 안에 들어있는 순대 본품을 꺼내보면 아래와 같은 모양이에요. 500g 양이 생각보다 많았어요.



전자레인지에 데우고 순대볶음을 만들기 전에 가위로 잘라서 몇 개 먹어봤는데요.
우선 향부터 맡았을 때 돼지 잡내가 안 나서 다행이다 싶었어요. 그리고 간혹 향이 느끼한 경우가 있었는데 이건 그렇지 않았어요. 다음에 당면의 찰지고 탱글한 식감을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시장에서 사 먹던 맛있는 찰순대의 그 정도 식감은 아니었지만 무난하게 먹을만한 정도의 식감이었다고 생각해요. 시장표 순대를 기대하는 건 욕심인가 봐요.

다음은 순대의 간이 중요하잖아요. 이 제품은 짭짤하게 이미 간이 잘 되어 있어서 소금에 안 찍고 그냥 먹어도 맛있었어요.



번외로 먹다 남은 순대 활용법인데요. 간단하게 프라이팬에 순대를 펼치고 후추를 골고루 뿌려준 후 기름은 아주 조금만 둘러주고 구워서 먹으면 캬~
저는 그냥 먹는 순대보다 이게 더 맛있더라고요. 겉이 약간 바삭하게 구워진 부분도 있어서 식감이 살아나고 후추를 뿌려서 남아있던 잡내까지 잡아주고 풍미도 업! 그리고 팬에 구웠기 때문에 미지근한 순대가 아닌 따끈한 순대를 맛볼 수 있어서 좋아요. 다만 순대 껍질이 굽다 보면 잘 터지더라고요. 그래도 좋아요!

참고로 명가 찰순대는 제 기준에서 껍질이 약간 두꺼워서 좀 아쉬웠지만 순대볶음 하기에는 나쁘지 않았어요. 껍질이 얇으면 너무 터져서 당면이 흐트러지면 먹기가 좀 불편하잖아요. 이건 그렇지 않아서 좋더라고요. 그렇지만 껍질이 좀 덜 질기고 얇고 부드러웠다면 완전 제스타일이었을 것 같은데 그 부분이 아쉽네요. 그래도 맛은 좋았어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