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후기(택배음식)

망고포도라 불리는 샤인머스켓을 먹어보다. 칼로리, 영양성분정보

by 백싸리7 2021. 10. 1.
반응형

드디어 그렇게 tv에서 맛있다고 달다고 얘기하던 망고포도 샤인머스켓을 저도 주문해보았습니다.

사실 샤인머스켓이 바나나처럼 저가의 과일이 아니기때문에 구입까지도 고민이 많았는데요.
맛이 너무 궁금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할인을 좀 해서 2만원에 두송이(등급 특)를 주문해봤어요. 한송이는 싱싱해보이는데 다른 작은 한송이는 좀 많이 익은 건지 몇 개 갈라진 것도 보였지만 전반적으로 상태가 좋아보였어요.

먹음직스러운 샤인머스켓 한송이


드디어 실물로 샤인머스켓을 보는 구나.
어떤 맛일지 그리고 정말 망고만큼 달달할지 궁금하더라고요.^^
먼저 과일은 그냥 먹으면 안 되겠죠. 알알이 분리한 후 식초 몇방울 넣고 깨끗하게 씻은 후 수시로 꺼내먹기 편하도록 밀폐용기 반찬통에 넣었어요.
이 상태로 냉장보관해서 먹으려고요.

혹시 몰라서 샤인머스켓 보관법을 찾다보니 일반 포도보다 보관기간이 더 긴가봐요. 그래서 한 두송이 정도면 냉장고에 넣어두고 천천히 먹어도 될 것 같아요.

샤인머스켓 속은 어떨까?


이제 먹어 본 후기를 올릴게요. 먼저 첫 식감은 톡하고 껍질이 터지면서 부드러운 과육이 샥 느껴져서 좋았어요. 일반 포도의 신맛보다 달콤한 맛만 남아있는 느낌이었고요. 싱그러운 과일향이 나는데 이게 포도향인지 망고향인지 구분은 안 갔지만 향이 좋았어요. 무엇보다 껍질채로 먹을 수 있고 씨가 없어서 먹기가 참 편하더라고요.

다만 처음엔 몰랐는데 거의 다 씹을 때 쯤 껍질이 입안에 남는데 그게 좀 껄끄러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봤어요. 어쨌든 왜 샤인머스켓을 사먹는지 알겠더라고요.

샤인머스켓 칼로리 1회제공량 250g 기준


그런데 이렇게 달콤한 샤인머스켓이면 칼로리가 높지않을까라는 궁금증이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네이버 검색찬스를 썼어요.
샤인머스켓의 칼로리와 영양성분 자료출처는 네이버 지식백과 식약처 자료입니다. 100g 기준으로 본다면 60칼로리가 안 되네요. 일반적으로 먹는 포도, 바나나, 사과의 칼로리는 어떤지 궁금해서 이것도 검색해봤어요. 네이버 지식백과 찬스!

바나나, 사과, 포도 100g당 칼로리


바나나는 예상했던대로 100g당 칼로리가 93kcal로 높네요. 그에 비해서 포도랑 사과는 샤인머스켓과 큰 차이가 없는 걸로 보여요.

그렇군요. 궁금증 해결입니다.
고대하고 고대하던 샤인머스켓을 먹어 본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