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후기(택배음식)

허닭 슬라이스 스팀 닭가슴살 갈비소스. 에어프라이어 구이 맛은?

by 백싸리7 2022. 1. 2.
반응형

오늘은 가성비 좋고 무료배송에 택배포장도 깔끔한 허닭 닭가슴살을 에어프라이어로 구운 후기를 올릴까해요.

전부터 허닭 제품은 가끔씩 주문해서 먹었었어요. 오늘 보여드릴 슬라이스 제품 말고도 떡갈비 스테이크나 소세지도 먹었었는데요. 저는 다이어트용이 아니라 반찬을 만들어 먹기 위해 샀었는데 꽤 활용도가 높더라고요.
아무것도 첨가되지 않은 오리지널 슬라이스의 경우는 다져서 계란에 부쳐 먹기도 했었어요.




스테이크 모양은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꽈리고추와 함께 굴소스(간장) 볶음을 해먹기도 했었고요.
평소 기름진 고기가 소화가 잘 안돼서 계란과 두유, 두부가 주단백질 공급원이었는데 허닭처럼 닭가슴살 가공제품들이 저렴한 가격에 많이 나오면서 단백질 섭취가 좀 더 편리해진 것 같아요.
오늘은 갈비소스가 들어있는 슬라이스 제품을 에어후라이기에 넣고 구워볼 건데요.
이번에 처음 사 본 제품이라 아직 맛도 몰라요. 그냥 갈비소스가 들어있다고 하니 갈비처럼 구워먹고 싶더라고요. 그래서 에어프라이어에는 어떨까 생각이 들어서 한번 조리해봤어요.




먼저 구이 사진을 보여드리기 전에 내돈내산 허닭 가격부터 알려드릴게요.
그때 티몬 자체 할인행사였나 아무튼 할인을 해서 총 9,330원을 결제했었어요.
닭가슴살 오븐스테이크 떡갈비 100g 2개, 깻잎야채 2개
슬라이스 스팀 소스 닭가슴살 갈비 100g 2팩
일품 닭가슴살 스테이크 일곱야채 100g 3팩
이렇게 총 9개를 샀어요. 무료배송인데 할인까지해서 만원도 안 되는 가격으로 주문을 했거든요.
정말 가성비 참 좋죠? (참고로 제 입맛에는 깻잎야채가 맛있었어요.)




허닭 유통기한은 냉동보관 제품이라서 긴 편이에요. 이 제품은 2022년 10월 10일까지네요.
아시겠지만 냉동제품은 먹기 전날에 냉장실에서 자연해동 후 조리해서 먹는게 좋아요. 전자레인지에 드실 분들은 전자렌지용 용기에 담아서 2~3분 해동 후 드시면 된다고 쓰여있네요.(700W)
원재료 및 함량을 보시면 닭가슴살이 80.72%(국산)가 들어있어요. 여기에 갈비맛소스, 복합조미식품 등 기타 여러가지가 들어있네요.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제일 중요한 칼로리를 볼게요. 영양정보를 보면 총 내용량 100g 130kcal이라고 나와있어요.
그 외에도 나트륨, 탄수화물, 당류, 지방, 콜레스테롤, 단백질 정보도 확인해보세요.
저는 다이어트를 하지는 않지만 워낙 소화가 잘 안돼서 영양정보를 종종 봐요. 너무 지방이 높거나 당류, 나트륨이 높으면 소화가 잘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요거트를 살 때도 두유를 살 때도 당류가 높지않은 제품을 선호해요.


에어후라이기 조리 전 모습


그럼 이제 에어후라이어에 닭가슴살을 넣고 조리를 해보겠습니다. 과연 맛이 어땠을까요?
갈비소스양념이 흐르고 나중에 닦기 어려울 것 같아서 종이호일을 깔고 조리를 했어요.

온도는 190도 시간은 10분으로 했고요.
슬라이스로 겹쳐진 모양 그대로 뒤집지않고 구웠는데요.


에어후라이어 조리 후 모습



결과적으로 잘 한 것 같아요.
닭가슴살 속살이 여전히 촉촉하고 부드럽더라고요.
좀 더 굽고도 싶었지만 양념이 타서 10분만 구웠는데요. 얼핏 갈빗집 갈비냄새도 나더라고요.

전자레인지로 데웠다면 더 빨리 끝났겠지만 에어후라이기로 시간이 조금 더 걸려서 완성된 닭가슴살 슬라이스도 그렇게 번거롭지않고 할만했어요. 이 방법으로 조리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 다음에도 또 해먹으려고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