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후기(택배음식)

내돈내산 영광법성포 찐보리굴비 후기. 전자레인지로 3분이면 ok! 부모님생신, 추석명절선물로 추천. (부세 5마리 특대30cm)

by 백싸리7 2021. 9. 13.
반응형

저녁식사는 하셨나요? 저는 벌써 배부르게 먹고 쉬면서 포스팅을 하고 있어요. 오늘 저녁메뉴는 부세 찐 보리굴비였는데요.
사실 부모님께 추석선물로 배송해드린건데 저도 먹어보라고 2마리를 가져다 주셨어요. ♡^^♡

네이버쇼핑에서 부모님 추석명절선물을 한참 고민하다가 결국 전자렌지로 데워먹는 찜보리굴비로 당첨!!




가격은 특대사이즈라서 추가가 좀 됐고요. 배송비없이 최종 44,500원에 5마리 구매했어요.
주문상세를 보면 특대 사이즈 29~31cm내외라고 나와있어요. 총 5마리 구입했고요. 마릿수는 하고 싶은 수량만큼 하시면 돼요.
처음에 전자레인지용 찐보리굴비로 선물을 정하고 여러군데 브랜드를 살펴봤는데요.

참바다굴비유통이 가격이나 평가가 괜찮더라고요.
원래 직접 쪄서 먹어야 하는 그냥 보리굴비(가격이 좀 더 저렴)도 고민을 했었지만 전에 보리굴비를 집에서 쪄먹다가 냄비설거지에 냄새까지 장난 아니었거든요. ㅜㅜ
그래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찐보리굴비로 선택하게 됐어요. 아! 보리굴비는 특유의 향이 있어서 호불호가 나뉘는 음식이예요. 참고하세요.


[부모님께서 찍어 주신 사진^^]



짜자잔! 배송왔을 때 부모님이 찍어서 보내주신 사진이예요.
30cm 특대 부세 보리굴비 5마리가 꼭 맞게 잘 왔네요.
쓸데없이 배송박스가 크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적당하게 잘 온 것 같아요.




사이즈 좀 보시라고 손도 같이 찍어봤는데 보리굴비가 커 보이나요? 말린제품인데도 특대라서 크긴 크더라고요. 이렇게 큰 굴비는 먹어 본 적도 없는데 부모님 선물로 드릴 생각에 덜컥 구입은 했지만 맛없을까봐 계속 조마조마 했어요.
유통기한은 냉동보관제품이라 꽤 길어요. 드실 때는 미리 냉장실에서 해동 후에 전자레인지로 돌리면 돼요. 오늘 오전중에 내려놨던 것 같아요.




뒷면을 보면 보리굴비 칼로리도 나와있어요.
제품명은 영광법성포 찐 보리굴비(마른부세)라고 되어 있네요.
그런데 원산지가 중국으로 되어있죠? 가공과 건조를 영광법성포에서 한 거더라고요.
그래서 사실 고민을 했는데 제가 검색해본 다른 브랜드들도 중국산이었어요. 원래? 그런가봐요.
믿고 먹어야겠죠.^^* 찐보리굴비 보관방법은 냉동보관, 유통기한은 12개월, 조리는 전자레인지 2분~3분. 저는 3분 돌렸어요.




그런데 제가 생각못한 부분이 있었어요.

보리굴비 사이즈가 특대라 커서 좋다고 생각했는데 전자렌지에 돌리려고 접시에 담고 보니 헉... 안 들어가겠구나..ㅎ그제서야 알았어요.

결국 머리를 자르고 위에처럼 담아서 조리!




머리를 자르고 나니 전자레인지에 딱 맞더라고요.
머리를 놔두고 꼬리를 잘라도 될 것 같긴 해요.ㅎㅎ

아무튼 3분만에 맛있는 보리굴비 완성!
양손에 비닐장갑을 끼고 가시랑 살을 발라내면 먹기가 좀 편해요. 이때 내장이랑 뼈, 가시, 머리를 발라냈어요. 뜨겁긴한데 할만 하더라고요.




한마리에서 나온 굴비살의 양이 꽤 많았어요.
맛도 짭짤해서 진짜 밥도둑이더라고요. 기름기도 적당히 좔좔 흐르고 특유의 건조된 생선맛도 좋았고요.

저는 녹차물밥 대신에 밥과 된장국을 같이 먹었는데요. 그 조합도 꽤 괜찮았어요.




한마리 양은 저처럼 소식을 하는 사람에겐 많게 느껴질 거고요. 잘 드시는 분들은 한마리 뚝딱 드실 수 있을 거예요.^^
이번 명절엔 어떤 선물을 해드릴지 고민을 정말 많이 했었는데요. 부세 보리굴비가 맛이 있어서 다행이었어요.
마지막으로 어버이날, 부모님 생신, 추석, 설날 명절 때만 되면 어떤 선물을 해드릴지 매번 고민을 하게 되잖아요.

부모님 생신선물과 명절(추석,설날),어버이날선물로 고민하는분들께..

안녕하세요! 네이버 블로그는 오랜만에 인사드리는 칸쵸입니다.^^* 이제 곧 추석 명절이잖아요. 그리고 부...

blog.naver.com


그래서 고민을 좀 덜고자 다음에도 기억할 수 있게 선물 후보? 몇가지와 제 경험담을 포스팅 했었는데요. 링크 걸어 둘게요. ^^
조금 길지만 선물 고민하시는 분들만 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