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건강관련 프로그램을 보다보면 타트체리보다 더 자주 나오는 건강보조식품이 있더라고요. 바로 저분자 피쉬콜라겐이에요.
저도 얘기만 들어봤지 구매해서 먹어본 건 이번이 처음이었어요. 고민끝에 구매하게 된 저분자피쉬콜라겐 후기 시작할게요!
티몬에서 구입한 메디트리 저분자피쉬콜라겐 가격은 3개월분에 15,500원. 저렴하죠? ^^
메디트리가 유독 가격이 저렴해서 고민을 하다가 TV에서 저분자피쉬콜라겐은 단독으로 먹는 것보다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하는게 더 좋다는 말씀을 하시는 거에요. 그 내용이 기억이 나서 가성비도 좋으면서 비타민C까지 들어간 메디트리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선택하게 됩니다.
메디트리라는 브랜드는 처음 봤는데요. 배송된 피쉬콜라겐과 함께 간단한 홍보물도 동봉되어 있었어요. 도라지,배,모과~ 오~이것도 먹어보고 싶네요. ㅋㅋㅋ
맞다. 제가 콜라겐 중에서도 저분자피쉬콜라겐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요. TV에서도 돼지족발이나 껍데기에 들어있는 콜라겐보다 생선에 들어있는 콜라겐이 흡수가 더 잘 된대요.
그래서 혹~하더라고요.
흡수율이 좋다고 하니 믿고 구매했네요.
제가 구매한 메디트리 저분자피쉬콜라겐의 유통기한은 2022년 10월 4일이에요.
이런 가루식품들은 유통기한이 긴 것 같아요.
생선콜라겐(이탈리아산)40%, 비타민C 5%, 히알루론산 0.1% , 평균분자량 2,400Da이하
여기서 분자량Da가 뭔지 궁금해서 찾아봤더니요.
달톤(Da)이라고 읽는데요.
달톤의 숫자가 500이하, 300이하면 흡수가 훨씬 더 잘되나봐요.
2,400이하도 일반적인 돼지껍데기의 비교해서본다면 흡수가 잘 되는 저분자이지만 보니까 500이하가 더 흡수는 잘 될 것 같네요.
비타민C와 히알루론산, 그리고 가격에 혹해서 질렀는데 좀 더 검색해보고 살껄 약간 후회가 되지만 그래도 안 먹는 것 보단 낫겠죠.ㅎ
찾다보니 피쉬콜라겐100%는 비린내가 좀 날 수 있나봐요. 그래서 혹시 몰라서 이 메디트리를 산 건데요. 레몬과즙분말이 들어가서 레몬향이 그냥 가루비타민을 먹는 느낌이라 먹을 만 했어요.
맛은 이따가 좀 더 자세히 말씀드릴게요.
섭취량 및 섭취방법은 1일 1회(2g) 1포를 직접 또는 물과 함께 섭취하라고 나와요.
마치 종근당 생유산균 골드를 분홍색 버전으로 보는 것 같네요. 지금도 종근당 유산균은 계속 잘 먹고 있어요. 유산균 덕분에 화장실은 잘 가고 있답니다. ^^*
이지컷으로 되어있지만 생각보다 잘 뜯어지진 않아요. 그래서 조금 힘을 주고 톡 잘라줍니다.
원래 손에 음식을 잘 안 올리는데 접시에 담기도 뭐하고 해서 손에 올려 봤어요. 새하얀 고운가루가 나오네요.
맛은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새콤달콤한 비타민맛이라 물없이도 먹을 만해요. 다만 먹을 때 숨쉬면 기침나서 조심하셔야 해요. 그리고 생선이라 그런건지 입에 뭔가 막? 같은 미끄러운 느낌이 잠깐 들었었어요. 제가 좀 예민한 거겠죠.ㅋ
혹시 소화가 안 될까 걱정을 했는데 다행히 식후에 바로 먹어서 그런가 속이 부대끼진 않았어요.
앞으로도 계속 먹겠지만 효과가 얼마나 있을진 모르겠네요. 우선은 믿어볼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