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백싸리 건강이야기

사랑니발치가격,통증,주의사항,썩은이빨,치아마모레진비용 뽑을때후기정보!

by 백싸리7 2020. 3. 30.
반응형

오늘은 사랑니 발치이야기를 할까해요.
참고로 저는 4개 모두 다 뽑았는데요.
저희 언니는 한개도 안 뺐는데...
사람마다 뽑는 사람도 있고 안 뽑아도 괜찮은 사람이 있는 것 같더라고요.
저는 언제나 쉽게 넘어 가는 법이 없죠.

먼저 사랑니가 뭔지부터 알아보고 시작할게요.
사랑니에 대한 정보를 검색해봤는데요.
아래 내용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 거예요.
그나저나 사랑니가 안 아프고 잘 나온 분들 보면 참 부러워요.




위에 보시면 사랑니는 사람마다 나오는 개수가 다르다고해요.
불행중 다행히도 저는 4개 모두 똑바로 나왔어요. 그래서 발치하러 큰 병원에 가지않고 4번 모두 동네 병원에서 뽑았어요.^^

사랑니 처음 뽑았을때가 생각나는데요.
2014년 3월에 첫발치를 했어요.




이때 참 바보같은 실수를 했는데요.
사랑니를 뽑고 2시간~3시간 후에 발치한 부위의 거즈를 빼줘야 하는데 저는 지혈을 오래하면 좋겠지? 라는 단순무식한 생각으로 거즈를 안 빼고 있다가 지옥의 고통을 겪게 됩니다.ㅋㅋ

거즈를 꽉 집어 넣은 곳에 마취가 풀리니까 상상도 할 수 없는 통증이 몰려오더라고요.
나중에 알아차리고 뺐지만요.
그때 그 통증은 잊을 수가 없어요. 침이 그냥 막 제 의지와는 다르게 나오더라고요. 턱까지 아프고요. 진짜 아파요. 저같은 실수 하지마세요!

어쨌든 그때를 시작으로 4년반동안 하나씩 발치를 합니다. 모두 썩어서 뺐어요.
그 당시에도 단걸 너무 좋아해서 이를 잘 닦아도 깊숙히 자리한 사랑니 충치를 막을 수가 없었어요.

아! 사랑니때문에 잇몸이 부으면 치과에서 진통제를 먼저 처방해주세요.
그걸 며칠동안 먹고 붓기가 가라앉으면 발치해주세요.

참고로 사랑니뽑을때 시간과 통증은 위치에 따라 달랐어요.
아랫부분 사랑니가 더 크고 깊게 자리하고 있어서 쪼개서 뽑았던 기억이 나요.
이때 잇몸을 째고 몇바늘 꿰맸을거에요.
그리고 아랫니 발치할때요. 선생님께서 치아가 잘 안 뽑히니까 팍하고 당기는데 제 턱이 돌아가는 줄 알았어요. ㅋ 얼얼하더라고요.

대신에 가장 최근에 뽑은 위쪽 사랑니는 순식간에 쏙~ 빠지더라고요. 굉장히 수월했어요.



발치후 주의사항도 정리해봤어요. 참고하시고요.
결론은 병원에서 하라는대로 하시면 돼요.

이제 사랑니발치비용(가격)인데요.
저는 똑바로 나있어서 그렇게 돈이 많이 들지 않았어요.
일반적으로 간단한 발치는 동네치과기준 약값 포함해서 1만원~2만원 사이면 될 것 같아요.

번외로 치아마모, 충치로 레진치료를 할때 떼우는 비용말씀드리고 끝낼게요.
제가 간 치과는 마모된 부분을 레진으로 떼우는데 3만원이었는데요.
충치제거하고 떼울때는 보통 5만원~7만원 정도로 알고 있어요. 그럼 여기서 포스팅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