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백싸리 건강이야기

속이 울렁거리고 어지러움. 소화가 안돼서 설사가 나고 더부룩하고 메슥거리다. (미식거림?)결국 병원행.감자죽

by 백싸리7 2021. 1. 13.
반응형

건강하시죠?
아무일 없으시죠?
이 인삿말이 유독 와닿는 요즘입니다.
제가 직전 포스팅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속이 울렁거리고 어지러움이 심해져서 결국 병원에 갔다 왔어요.ㅜㅜ




동네 내과 전문의원이었는데요.
처음 가본 곳이고 위내시경을 이곳에서 한건 아니라 제 현재 증상과 몇년 전 위내시경 했을 당시 역류성식도염과 미란성위염이 나왔었다는 말씀을 드렸어요.
그리고 술, 담배하는지 등도 여쭤보셨지만 저는 술, 담배 안 하거든요. 술은 막걸리나 과일맥주 6개월에 한 두번 한잔 먹는 정도라...

아무튼 그 외에도 몇가지 질문과 답변이 오갔고 술, 담배, 밀가루 음식, 커피 등 소화 안 될만한 건 피하라고 하셨어요. 그리고 어지럽고 울렁거리는 건 소화가 안될때 그럴 수 있다고 하셔서 좀 안심이 되었네요. 어지러움, 메슥거림이나 좀 없어졌음 좋겠어요.
어제 밤부터 오늘 새벽에도 울렁거리고 어지러워서 3시가 넘도록 앉아서 졸았거든요.
그리고 일어나거나 누울때 유독 핑~돌아서 일어나는데만 30분 넘게 걸려요. 천천히 일어나야 덜 어지럽거든요. 평범한 생활이 너무 그리워요.

참고로 베로타정, 바이오탑하이캡슐 효능효과도 캡쳐해서 올렸었는데요. 사진 오류가 나서 삭제합니다. ㅜㅜ

선생님께서 처방해주신 약에 대한 것도 좀 찾아봤어요. 역류성식도염 관련 약은 안 보이네요.
위염이랑 과식, 체했을 때 먹는 약이 보이는 것 같아요. 제발 이번에 효과가 좀 있었으면 좋겠네요.




전에 위내시경을 해야 약값이 덜 나온다는 말을 들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건지 이번에 5일치 약값이 생각보다 많이 나와서 놀랐어요.
12,350원 나왔어요.

5일치 약을 다 먹고 잘 맞으면 한번 더 가려고요.
지금 며칠째 설사도 계속 하고 있는데요. 이 증상은 다음번에 가게되면 또 말씀을 드려야겠어요.
죽을 먹어도 배가 아프면서 설사가 나오니 에혀...




죽을 또 먹기 진짜 싫었는데 병원갔다와서 바로 제가 먹을 죽을 끓였어요. 소고기뭇국이 조금 남아있어서 거기에 쌀 넣고 물넣고 감자 다져서 넣은 영양죽을 끓였는데요. 약간 소냄새가 나서 솔직히 좀 별로였어요. 그냥 흰쌀에 다진감자, 들기름 조금, 소금 조금 이렇게 넣고 끓인 죽이 훨씬 담백하고 구수하고 맛있는 것 같아요.
흰죽 질리는 분들 감자죽 추천드려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