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백싸리 일상이야기

2024년 청룡의 해! 새해 소원, 소망 적어보기

by 백싸리7 2024. 1. 1.
반응형

2024년 1월 1일 "청룡의 해"가 밝았습니다. 이웃님들 모두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첫날을 기념해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쓰러 왔다가 기억을 못 하고 있었는데 작년 2023년 1월 1일에도 포스팅했던 걸 보게 된 거예요. 제가 그날 어떤 내용을 썼나 봤더니 "2023년 새해 소망, 소원 적어보기"라는 제목과 함께 이루어졌으면 하는 소원 5가지를 적어놨더라고요. 

1번> 모두 건강하게 해주세요.
2번> 코로나19, 러시아 전쟁 종식
3번> 코스피, 코스닥 빨간불 우상향 가즈아
4번> 블로그 수익 월 10만 원 넘게 해 주세요.
5번> 새해 복 많이 받고 싶어요.

과연 2023년에 제 5가지 소망은 이루어졌을까요?

확실하게 이루어진 건 3번 하나였던 것 같아요. 그 당시에 주식 시장이 워낙 안 좋았었기 때문에 제 계좌도 마이너스가 장난 아니었었는데 다행히도 11월부터 상승하더니 현재는 반 이상 만회가 됐어요. 그리고 4번 블로그 수익 월 10만 원은 딱 1번 간신히 넘은 적이 있었어요. 그런데 그 이후에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쪽에 문제가 생기면서 네이버 애드포스트 보다도 못한 수익으로 떨어지게 되었고 월 4만 원~5만 원(네이버 + 티스토리)으로 다시 내려오게 됐어요. 유튜브로 눈을 돌려보기도 했지만 구독자 모으기가 여간 힘든 게 아니었어요. 그래서 잠깐 쉬고 있는데.... 2024년부터는 블로그를 다시 열심히 해볼까 고민하는 중이에요.

 

 

2024년 청룡 이미지 썸네일

 

 

위의 청룡 이미지는 제가 직접 그렸는데 잘 그리진 않았지만 제 소망과 염원을 담아서 그린 거라 블로그에 올려봤어요. 네이버 블로그 쪽에 과정을 좀 더 자세히 올려놨는데요. 아무튼 2023년 검은 토끼의 해 그림보다 푸른 용을 그리는 게 훨씬 더 어려웠어요. 그래서 그릴까 말까 고민도 많이 했고 그러고 나서도 뿌듯함은 있었지만 계속 마음에 안 드는 부분들이 보여서 신경이 쓰였는데 그럼에도 대박기원, 건강기원에 대한 저의 바람이 충분히 느껴질 만한 그림이라고 생각해요.

2024년에도 제 간절한 바람이 이루어지길 기원하면서 새해 소원, 소망을 적어볼게요.


1번) 역시나 첫 번째는 건강기원!

2번) 주식으로 수익내기! 대박 나자!

3번) 가족, 친구들, 친척들의 평안(平安)

4번) 전쟁 종식, 세계 평화

5번) 대한민국 경제발전!

 

4번과 5번은 거창해 보이지만 결국 전체가 안정이 되고 좋아져야 개개인들이 그 혜택을 보게 되는 거잖아요. 그래서 소원으로 넣어봤어요. 위에 적은 다섯 가지 소망이 모두 이루어지길 기원하면서 새해 첫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우리 모두 파이팅!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