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백싸리 일상이야기

티스토리 글과 사진이 도용된 걸 어제 우연히 발견했어요.

by 백싸리7 2023. 7.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백싸리입니다. 오랜만에 인사드려요. 

티스토리 자체 광고 신설이 되고 난 후부터는 글 쓰기도 싫어서 광고 유지만 할 수 있게 아주 가끔씩만 글을 써야지 마음을 먹었기 때문에 이제야 글을 쓰네요. ㅜ,ㅜ


어제 있었던 일이에요.

영상을 하나 만들다가 이것저것 검색을 좀 했는데요.

그러다가 우연히 발견하게 된 건데 제가 2년 전에 올렸던 가스레인지 삐삐 소리 건전지 교체 포스팅의 사진과 글 내용을 어떤 사람(네이버 블로그)이 도용을 했더라고요. 처음에는 사진만 캡처해서 갖다 썼나 했는데...

내용도 읽어보니 제가 티스토리에 포스팅한 내용과 거의 흡사했어요. ㅡ,ㅡ

티스토리 하면서 글이 도용돼 신고했다는 글을 보긴 했었는데 별로 유명하지도 않은 제 글까지 그런 일을 당할지 상상도 못 했어요. 저한테도 마수가 뻗친 걸 보면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당하고 있는 걸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저처럼 모르고 있었을 가능성이 다분함.


티스토리 글 무단도용 관련해서 검색을 해보니 이미 저작권 신고 방법(게시중단요청)을 블로그에 써놓신 분들도 있으시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신고를 해볼까 하다가 어차피 티스토리로 수익을 내는 건 포기한 상태라 그냥 놔뒀어요.

만약 티스토리가 다시 살아난다면 모를까 현재로서는 그냥 신경 쓰고 싶지 않네요...

이러다가 마음이 변할지도 모르지만 우선은 지켜보려고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