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생활용품 등 후기

다이소 방수밴드, 일반 표준형 밴드 후기 양으로만 본다면 가성비 굳!

by 백싸리7 2022. 9. 29.
반응형

요즘 다이소를 자주 가게 되는 것 같아요. 집에서 좀 거리가 있어서 몇 달에 한 번 정도 갔었는데 이번 주에만 벌써 3번째 갔다 왔으니 집 밖을 나갈 때마다 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최근에 다이소에 간 이유는 방수밴드와 일반 표준형 밴드를 사기 위함이었어요. 집에 사놓았던 다이소 방수밴드가 다 떨어졌고 마침 일반 반창고 표준형 밴드도 1개 남아있더라고요.
그래서 부랴부랴 다이소에 다시 가게 된 거예요.

 

 

 

전에 구입했던 다이소 방수밴드는 10개가 들어있는 천원짜리 제품이었는데요. 접착력이나 모양은 괜찮았지만 개수가 10개 뿐이라 아무리 가격이 저렴해도 좀 그렇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엔 개수가 좀 많은게 없나 찾아봤어요.

그런데 제 눈에 띄는 제품이 딱 하나 보이더라고요. 테라스킨 방수밴드 표준형이었는데요. 개수가 무려 50매라고 되어있었어요. 그리고 그 주변에 아텍스 잇츠에스밴드 표준형 일반 밴드도 하나 보였는데 1,000원에 55매입. 우오~ 이거다! 생각이 들었어요.

 

 

 

 

그런데 잇츠에스밴드 1회용 일반 반창고는 가격이 천원이라고 붙어있는데 테라스킨 방수밴드는 가격을 못 찾겠는 거예요. 그래서 다이소 계산대 직원에게 가격 좀 알려달라고 부탁을 드렸어요. 예상대로 가격이 저렴했어요. 50매 표준형 방수밴드 가격이 2천원이었거든요. 정말 저렴하죠?


*잇츠에스밴드는 케이스 설명에 부드럽고 유연한 반투명밴드, 우수하고 편안한 점착력이라고 되어있네요.

*테라스킨 방수밴드는 물을 차단하여 상처 부위를 보호. 우수한 방수성이라고 되어 있어요.

정말 그런지는 이따가 사용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잇츠에스밴드(아크리놀 반창고 1회용)의 사용상 주의사항, 전성분, 규격, 효능효과, 용법용량, 저장방법 등도 확인해보세요. 그런데 1회용 반창고의 저장방법도 써져 있었네요. 당연히 실온보관이라고는 생각했는데 밀폐용기라... 한장씩 종이로 쌓여져 있으니까 밀폐가 된 거겠죠 뭐. 모르겠네요. ㅎㅎ

제조 및 판매업자는 (주)아텍스, 사용기한은 2025년 8월 7일이라고 나와있었어요. 방수밴드도 사용기한은 비슷하더라고요.

 

 

 

 

다이소 테라스킨 방수밴드 부착방법은 상처 부위를 물이나 생리식염수로 깨끗이 씻고 완전히 건조시킵니다. 뒤쪽의 흰색 보호지를 벗겨내고 상처에 붙여주세요. 완전히 밀착되면 밴드 윗면의 필름을 제거해주세요. 


요즘 방수밴드 중에 윗면 필름을 제거해서 부착하는 방식의 밴드를 종종 보는 것 같아요. 약간 번거롭지만 나쁘지않은 것 같아요.

손 옆면에 상처가 난 부위에 붙여 봤는데요. 방수성이 우수한 건 맞는 것 같아요. 다만 붙일 때 덜 건조가 된 건지 습기가 있어서 그런 건지는 모르겠지만 손을 물에 몇 번 씻었더니 접착력이 약해져서 슬쩍 떨어지더라고요. 그렇지만 밴드 안쪽으로 물이 들어가지는 않았어요. 참고하시면 될 것 같고요.

 

 

 

 

그리고 일반 반창고 잇츠에스밴드는 아까 우수하고 편안한 점착력이라고 되어 있었잖아요. 왜 그런지 알 것 같아요. 반창고 많이 붙여 보셔서 아시겠지만 어떤 제품들은 접착력이 너무 우수해서 한 번 떼었다가 다시 뗄 때 정말 안 떨어지는 아이들이 간혹 있더라고요. 그런데 이건 생각보다 잘 떨어져요. 그렇다고 놔뒀을 때 혼자 떨어지진 않았어요. 결론적으로 이번에 다이소에서 구입한 두 제품 모두 양으로 봤을 때는 가성비가 괜찮은 것 같아요. 어차피 1회용 밴드는 오래 안 붙이고 계시잖아요. 그렇게 본다면 다이소 가성비템으로 추천드릴 수도 있을듯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