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생활용품 등 후기

저렴한 자전거 헬멧 후기. 동두천시민 자전거보험 정보.

by 백싸리7 2022. 3. 8.
반응형

안녕하신가요? 저는 그럭저럭 지내고 있답니다. 요즘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면서 tv나 길거리에서 자전거를 타는 모습들이 자주 보이더라고요.
사실 저는 자전거를 못 타요. 전에 고등학교 다닐 때 체육시간에 자전거로 점수를 낸다고 해서 하루, 이틀정도 잠깐 직진으로 갈 수 있을 정도만 간신히 연습을 하고 시험을 봤었어요. 그 이후에는 지금까지 탈 기회도 생각도 그닥 없었는데 갑자기 자전거가 너무 타고 싶더라고요.

제가 무언가를 막 사고 싶다거나 뭔가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잘 안 하는데 5년에 1번정도 주기로
이게 오는 것 같아요. 그런데 그게 이번엔 자전거로 왔네요.ㅋ

자료출처: 지마켓 상품 상세페이지


생각이 들고 나서부터 인터넷 쇼핑몰에서 자전거를 검색해보니 가격이 생각보다 너무 비쌌어요. 최소 15만원~20만원은 줘야 살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당근마켓 중고 자전거도 찾아봤지만 괜찮은 건 거래완료였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아빠한테 주변에 중고자전거 파는데 아는 곳이 있는지 여쭤봤더니 제 간절한 마음을 아시고는 그 다음날 바로 10만원짜리 중고자전거를 사주셨어요. 아빠~~ 감사합니다!

그럼 이제 저는 자전거 연습을 열심히 해야겠죠?
그런데 자전거를 안전하게 타려면 꼭 필요한 헬멧이 저에게는 없었어요. 며칠동안 자전거 헬멧도 당근에서 계속 검색을 해봤지만 중고 상품 자체가 몇개 안 올라오고 그나마 올라 온 것도 마음에 쏙 드는게 없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을 했고 드디어 가격도 저렴하고 모양도 나쁘지않은 헬멧을 발견합니다. 바로 구입!

자료출처: 지마켓 상품 상세페이지


사이즈와 무게는 위에 보시면 나와요. 저는 무광검정 m사이즈를 샀어요. 헬멧을 구입하기 전에 머리 둘레도 재봤는데요.
53~54cm정도 나오더라고요. 제가 얼굴에 비해서 머리통만 작은데 헐거우면 어쩌나 사실 고민이 좀 됐었어요. 그래도 그냥 주문해 본 건데...


참고로 배송은 많이 느리지는 않았어요.

이번에 헬멧을 처음 사 본 거라 실제로 보니 뭔가 신기했어요. 위에 보시면 헬멧 안에 충격을 흡수할 수 있는 충전재들이 보이죠? 그래서 그런가 쓰고 보면 모자처럼 착 감기지않고 둥실 떠있어서 좀 어색했어요. 그리고 가장 큰 문제는 생각보다 저한테 크더라고요. 제 머리통이 작아서 혹시나 헐거우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정말 헐겁더라고요.

운동용 안전모. 사용상 주의사항 등


그래서 어떻게 써야 덜그럭 거리지않고 잘 쓰고 다닐 수 있나 고민중이에요. 아마도 안쪽에 천을 감싼다거나 모자를 쓰고 그 위에 헬멧을 착용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다행히 헬멧 무게가 많이 무겁지않아서 이 점은 마음에 들더라고요.

이제 자전거를 본격적으로 탈 생각을 하니 전에 주민센터에서 동두천시민 자전거보험 자동가입이라는 홍보문구를 본 기억이 났어요. 그래서 보장내용을 좀 찾아봤는데요.
아래 동두천 공식 블로그에 자세한 내용이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동두천시 공식 블로그 링크

2021년 동두천시민 자전거보험 안내(2021. 8. 11. ~ 2022. 8. 10)

시민들의 안전한 자전거 이용 및 저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동두천시 자전거 보험" 을 알려 드...

blog.naver.com


혹시나 해서 의정부시도 검색을 해보니 2022년 3월 4일 기사에 자전거보험 내용이 있더라고요. 보험기간이 내년 3월3일까지라고 되어 있었어요. 자세한 정보를 알고자 의정부 공식 블로그에 가봤는데 작년에 올렸던 자전거보험 보장내용이 있어서 링크는 달았지만 이건 참고만 하세요.

의정부시 공식블로그 링크

의정부시민이라면 누구나 자전거보험에 자동가입! 보장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의정부시민은 누구나!! 묻지도 따지지도~ 자전거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봄바람에~흩...

blog.naver.com


그럼 헬멧쓰고 안전하게 자전거 잘 타볼게요.
여러분들도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시고 즐겁게 자전거 타시길 기원합니다.
더 더워지기 전에 많이 많이 타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