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V,영화,애니 후기

지금 우리 학교는 결말 12화 줄거리. 완결까지 본 후기.

by 백싸리7 2022. 2. 3.
반응형

얼마 전에 지우학을 2화까지 보고 초반 후기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솔직히 생각보다 몰입이 많이 되지 않아서 완결 12화까지 다 볼 수 있을까 걱정을 했었어요. 만약 다 못 보면 지우학 결말을 따로 찾아봐야 되나까지 고민했었다니까요.

그런데 4회인가 5화를 지나면서부터 순식간에 보게 되더라고요. 왜 인기가 많은지 이제는 알 것 같아요. 최종화 12회 줄거리와 결말을 말씀드리기 전에 먼저 등장인물들 이름만 정리 좀 하고 갈게요. 아시겠지만 등장인물이 많잖아요.
나무위키에 나온 정보를 토대로 정리해봤어요.

■지금 우리 학교는 등장인물 이름정보■

1) 효산고 학생들
남온조(박지후), 이청산(윤찬영), 최남라(반장/조이현), 이수혁(로몬), 이나연(이유미), 한경수(함성민), 서효령(김보윤), 김지민(김진영), 윤이삭(김주아), 양대수(임재혁), 장우진(손상연), 오준영(안승균)
2) 양궁부와 학생들
장하리(하승리), 정민재(진호은), 박미진(이은샘), 유준성(양한열)
3) 학폭 손명환 패거리
윤귀남(유인수), 김현주(정이서), 손명환(오희준), 박창훈(신재휘)
4) 학폭 피해자들
민은지(오혜수), 김철수(안지호)
5) 교직원들
이병찬(생물/김병철), 박선화(영어/이상희), 보건교사(안시하), 정용남(국어/윤경호), 교장(엄효섭)
6) 경찰 : 송재익(이규형), 전호철(박재철)
7) 구급대원 : 남소주(온조아빠/전배수), 김우신(우지현)
8) 계엄군 : 진선무(사령관/김종태)
9) 정치인 그 외 : 박은희 의원(배해선), 조달호(조달환), 이청산 엄마(이지현)




11화에서 여러 사건들이 있었죠. 스포주의!!

이미 보셔서 아시겠지만 온조 아빠도 좀비가 되고 윤귀남은 청산이 팔을 물었죠.
효산고를 포함 효산시 주요 지점에 폭탄이 떨어지고 많은 사람들이 죽어요.
그 죄책감으로 진선무 사령관이 자살을 해요.
그런데 마지막에 온조명찰을 보여주면서 끝났잖아요. 이것만 언급하고 가려고요.

효산고에 폭탄 투하가 됐을 때 윤귀남과 청산이가 싸우다가 폭발에 휘말리면서 떨어졌잖아요. 청산이 갖고 있던 온조 명찰이랑 잿더미로 덮힌 모습도 보여줬고요. 그럼 죽었다는 건가요? 사람이었다면 죽었을 것 같긴 한데요. 청산이가 폭발에 휘말리기 전에 좀비가 됐을 것 같아서요. 좀비가 되면 생명력이 강해지니까 폭탄을 직접 맞은게 아니라서 살 수도 있지 않았을까요? 윤귀남처럼 이성이 남아있는 변이 좀비가 된 거라면 청산이가 혹시 시즌2에 나올 수도 있지 않을까 희망사항을 적어 봅니다. 만약 지우학 시즌2를 한다면 절비(절반만 좀비)로 능력자가 된 청산이를 다시 보고 싶어요.^^♡


그럼 이제 12화 줄거리, 내용을 알려드릴게요. 결말에는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효산시 폭탄 투하를 본 대피소 사람들과 도망가고 있던 학생들은 충격에 휩싸인다.
온조와 남라, 수혁은 청산을 찾으러 간다. 폭탄의 여파로 잿더미가 된 공사현장. 청산이를 부르는 온조. 그리고 아무 냄새도 나지 않는다며 가자고 하는 남라. (청산이 진짜 죽은 거 아니길 믿어요!)

군은 폭발 후 남은 좀비 소탕작전을 펼치고 그 시각 산에서 길을 잃은 온조와 학생들은 나무에 걸린 노란 리본을 발견한다. (온조 아빠가 해놓은 건가? 생각했는데 역시나..) 남소주 대원의 손전등을 발견하고 온조는 아빠가 해놓은 걸 직감한다. 그때 이병찬 선생님의 집에서 국정원 직원들은 이진수와 이병찬의 아내를 이송한다.

무사히 산에서 내려 온 아이들. 효산시 옆 양동시로 왔는데 쎄하다. 좀비가 없을 줄 알았는데 여기도 좀비가 가득했다. 좀비와 싸우는 아이들. 여기에서 누나 하리를 구하려다가 우진이가 좀비에게 물린다. 좀비로 변하는 우진.ㅜ.ㅜ




다시 길을 떠나는 아이들. 이때 남라는 자신의 상태가 이상하다는 것을 느끼고 무리에서 빠져나온다. 수혁과 온조는 같이 있던 남라가 없어진 걸 알고 따로 찾으러 간다. 그때 남라가 사람(죽은 좀비같아요)을 먹고 있는 걸 발견하고 자신에게 오지 말라고 외치며 온조에게 달려드는 남라. 괴로워 하던 남라는 결국 다시 혼자 도망간다.
결국 온조, 수혁, 미진, 대수, 하리, 효령 이렇게 6명만이 군인을 만나 대피소로 가게 된다. 대피소에서 아이들을 상대로 이병찬 선생님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조사를 하려고 하지만 아이들은 협조를 해주지 않는다. 이미 자신들을 구하러 오지 않은 어른들에게 큰 실망을 했기 때문에....

시간은 흐르고 효산시 폭격 국회 청문회가 감염병 종식 후로 연기된다는 내용과 계엄령 해제가 뉴스로 나오고. 바이러스 감염병 발생 4개월이 넘은 시점인 걸로 보인다. 그리고 아직도 바이러스의 실체를 찾지 못하고 있다고 그래서 추가 감염우려로 효산시민 격리를 지속할 예정이라고 한다. 4개월째 격리하고 있던 효산시민들에게 구호물품이 쏟아지고.
아직 청산이와 친구들을 그리워 하는 온조. 산에 올라 갔다가 효산고 옥상에서 모닥불 불빛을 보고 남라가 했던 말이 떠오른다. 다시 만나면 모닥불 피우자고 했던 말.
대피소에서 만난 수혁에게 이 사실을 알려주고 둘만 학교로 가려고 했지만 결국 미진, 효령, 대수, 하리까지 같이 학교로 가게 된다.

효산고 옥상에서 남라를 다시 만나게 된 아이들. 웃으면서 나타난 남라는 니들 전부다 보고 싶었다고 말한다. 같이 가자는 온조에게 할 일이 남아 있다고 자신과 같은 애들이 아직 여기에 있다고 하는데.. 같이 있지 않아도 우린 친구라는 말과 함께 수상한 인기척을 느낀 남라가 다시 돌아온다는 말을 남기고 옥상에서 뛰어 내린다. 이때 남라가 여전사 같았어요. 아무래도 시즌2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시즌2는 절비(절반 좀비) 위주의 내용이 나오지 않을까요? 아닐 수도 있고요. ^^ 어쨌든 지금 우리 학교는 재밌게 잘 봤습니다. 시즌2를 기대할게요. 만들어 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