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생활 정보

2021 근로장려금 정기 지급일 나왔네요. 결정금액 확인하는 방법. 홈택스 민간인증서로 본인인증하기.(패스PASS,간편)

by 백싸리7 2021. 8. 16.
반응형

올해 2021년 5월에 2020년 귀속 정기분 근로장려금을 처음 신청했었는데요. 이제 슬슬 받을 수 있는 장려금이 결정되지 않았나~라는 생각이 문득 들더라고요. 그래서 검색을 좀 해봤어요.그 후기를 올리겠습니다.

올해 초였을 거예요. 민간인증서 PASS패스를 받고 언제 써먹나 했는데 요즘 은근 잘 사용하고 있어요. (구)공인인증서보다 편하긴 한 것 같아요.
근로장려금 조회를 위한 국세청 로그인도 패쓰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했어요.

올해 초 연말정산때는 손택스(모바일)로 했을 때 민간인증서로 본인인증이 안 됐었는데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혹시 몰라 그냥 pc로 했어요.
먼저 2021 근로장려금 정기 지급일이 언젠지 검색부터 해봤네요. 대충 9월초나 중순을 예상했는데 생각보다 빨라졌더라고요. 8월말이라고 해요.



그럼 이제 혹시 나왔을지 모르니까 근로장려금 결정금액을 확인하러 국세청으로 들어갔습니다.
이따가도 말씀드릴건데요. 홈택스로 바로 가세요!

이제 어쩌지...잠깐 고민하다가 그냥 검색을 했어요.ㅎㅎㅎ 초단순
국세청 홈페이지 상단 오른쪽에 검색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검색어를 "근로장려금 조회" 라고 쳐봤어요. 검색클릭!




오잉? 바로 안 나오네요.ㅜㅜ
쓰윽~ 훑어보니 뭔가 보이네요.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심사진행상황조회/정기 심사진행 조회
이거구나. 생각이 들어서 클릭!


[홈택스, 자주찾는 메뉴, 근로~심사진행상황 확인]



이건 또 뭘까요.왜 바로 안 나오냐고요.
알고보니 국세청홈택스가 열린거였네요.
홈택스 자주찾는 메뉴에 근로자녀장려금 심사진행상황 확인이 보였어요.ㅋㅋ 클릭!
저처럼 국세청으로 들어가지 마시고요.
홈택스로 바로 가시면 자주찾는 메뉴에서 심사진행상황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이제 된 건가? 생각이 들었는데 로그인 화면으로 넘어갔어요.
저는 홈택스 로그인 아이디가 있었는지 뭐였는지 생각도 안 나서 그냥 민간인증서 패스로 간편인증을 했어요.
그 외에 카카오인증 등도 보이네요.




간편인증은 제 휴대폰에 깔아놓은 PASS앱에 비번을 누르고 인증확인 후 다시 pc화면으로 돌아와서 인증완료를 클릭했어요.
오~!!!! 드디어 이제 뜨는구나! 볼 수 있는 건가요?
귀속연도는 2020년으로 되어있으니까 바로 오른쪽에 조회하기를 클릭했습니다. 나와랏!




헛,,,, 5월에 신청한 2020년 근로장려금 심사중입니다. ㅜㅜ.. 아직 안 나왔네요.
검색을 해보니 벌써 며칠전에 나왔다는 분들도 계시지만 아직 안 나온 분들도 많은 것 같아요.
근로장려금 지급예정일은 확실히 뜨네요.
2021년8월26일!
그 전에 한번 더 조회해보려고요.
처음 신청해 본 근로장려금이라 신청할 때도 이게 맞나 해도 되나 상담문의도 해보고 겨우 신청은 했는데 사실 받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어요.ㅎ
다만 얼마라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후기 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