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TV,영화,애니 후기

영화 올드 후기. 23아이덴티티 감독 OLD리뷰. 초반 내용, 스포 아주 약간 있음.

by 백싸리7 2021. 9. 29.
반응형

개봉: 2021년 8월 18일
러닝타임:108분
관람객 평점: 7.22

제가 처음 영화 올드 예고편을 본 건 좀 된 것 같아요. 그때 우연히 본 예고편이 생각보다 흥미로워서 이건 꼭 봐야지. 라고 생각하고 있다가 본편은 며칠 전에 보게 됐어요.
오늘은 그 후기. 올드 리뷰를 올리겠습니다.

영화 OLD 감독은 M.나이트 샤말란으로 23아이덴티티의 감독이에요.
그런데 제가 큰 착각을 하나 하게 됩니다.
사실 왜 그랬는지 모르겠는데요. 예고편인가 어딘가에서 영화 올드가 23아이덴티티 감독이라고 분명 나왔었는데...

2003년도 영화 아이덴티티라고 엄청 유명한 영화의 감독인줄 착각한 거예요. 그래서 진짜 보고 싶었고 기대도 엄청 많이 했는데...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기대를 너~~무 많이 한 탓으로 그 기대에 미치지는 못했어요.

2003년 개봉작 아이덴티티는 혹시 안 보신분들을 위해서 영화정보 올려요. 저는 그 당시에 진짜 재밌게 봤었는데 지금 본다면 어떨지 모르겠네요.
다시 올드로 넘어 올게요. OLD 포스터나 위에 정보를 보면 눈에 띄는 문구가 하나 있어요.
"아침에는 아이 오후에는 어른 저녁에는 노인. 죽음은 시간의 문제다"


영화 올드



예고편에서도 보면 스포아닌 스포를 좀 한 것 같아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내용을 숨겼다면 더 놀라면서 볼 수 있었을 것 같거든요.
그런데 영화문구대로 아침에 아이였던 아들, 딸이 몇시간이 지나지 않아서 눈에 띄게 성장을 하는 모습이 나왔을 때 놀라기는 했지만 배고프다며 열심히 음식을 먹는 아이들을 보면서 이제 곧 크겠구나. 라는 예상을 하면서 봤기때문에 재미가 좀 떨어졌던 것 같아요.


[기이한 현상이 일어나는 장소로 가는 길]



물론 소소한 반전들과 복선들이 드러나면서 재밌게 본 부분도 있었어요. 그런데 아예 내용을 모르고 봤다면 훨씬 재밌었을 것 같아요.

그럼에도 혹시 올드 내용이 좀 더 궁금하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약간의 스포가 섞인 초.중반 줄거리를 알려드릴게요. 아! 뒷부분에 조금 징그러운 장면이 나오거든요. 그런 장면 못 보시는 분들은 정신건강을 위해서 안 보시는 게 나을 것 같아요. 저도 좀 기분이 안 좋더라고요.

영화 초반은 카파 부부와 자녀2명(딸, 아들)이 리조트로 여행을 오는 장면으로 시작해요.
리조트에서 쉬고 있던 카파가족에게 직원이 다가와 특별한 손님들에게만 알려드린다면서 자연경관이 뛰어난 해변을 추천해요.
결국 카파 가족외에도 몇 명 더 그 해변으로 차를 타고 출발하게 됩니다.


[영화 올드에 나오는 아름다운 바닷가]



위에 해변이 그 직원이 말했던 추천장소예요. 영화가 진행되는 중간 중간 복선들이 깔리는데요. 언급하지 않을게요. 그게 후반부에서 중요한 열쇠가 되거든요.
그리고 아름답고 평화로워 보였던 해변으로 시신 1구가 떠밀려 오면서부터 평화는 깨져버리고 기분이 나빠진 사람들은 다시 리조트로 돌아가려고 하지만 그럴 수 없게 됩니다.
왜 나갈 수 없는지 자세한 내용은 영화를 보시면 돼요.

미스터리한 해변에 꼼짝없이 갇히게 된 사람들.
이 해변에서는 시간이 얼마나 빠르게 흐르는지 어떤 기이한 일들이 일어 나는지 그리고 그 외에도 소소한 사고들..... 다 말씀드리고 싶지만 다 알면 재미없죠. 영화 내용은 여기까지만 쓸게요.
원래는 메모지에 줄거리를 좀 더 써놨었는데요.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내용을 모르고 보는 게 제일 재밌겠더라고요. 그래서 여기서 마무리할게요.
(참고로 결말은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완전 최악을 예상했는데 그렇진 않았거든요.^^)
어쨌든 시간 떼우는 용으로 나쁘지만은 않았던 그렇다고 강추할 정도는 아니었던 영화 올드 후기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