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반찬(요리)만들기

잡채용 돼지고기를 활용한 요리. 염장쌈다시마볶음 만들기. (하나로마트 돼지고기 유통기한)

by 백싸리7 2021. 6. 10.
반응형

전에는 몰랐는데요. 요즘 보면 잡채를 만들고 남은 잡채용 돼지고기는 생각보다 활용도가 높은 것 같아요. 전분옷 입혀서 튀겨 먹어도 괜찮구요.

조금만 잘게 썰면 카레에 넣어도 좋고 버섯, 굴소스 등을 넣고 볶아도 밥반찬이 돼요.
오늘은 작년 9말에 하나로마트에서 구입했던 잡채용 돼지고기로 만들었던 다시마볶음 반찬만들기. 만드는 방법 포스팅을 할까해요.




먼저 그 당시에 냉장보관 돼지고기를 유통기한까지 다 먹지 못할 것 소분을 먼저 했었어요. 포장일인 9월28일부터 10월5일까지가 유효기한(유통기한)이었네요.
그때까지 먹을 수 있는 고기만 냉장고에 남겨두고.
나머지는 냉동실에 넣어놨었어요.




냉동보관했던 돼지고기로 다시마랑 볶은 건데요.
사용하기 전날에 냉장실에 옮긴 후 천천히 해동을 시킨 후 요리할 때 끓는 물에 살짝 데쳤다가 사용했어요.

잡채용돼지고기로 맛있는 된장찌개만들기.만드는방법.(ft.청정원순창조개멸치된장찌개양념)

안녕하세요. 오늘은 잡채용 돼지고기를 활용한 된장찌개 만드는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이번 맛있는 된장찌개 만들기의 핵심은 잡채용돼지고기와 청정원 순창 조개멸치 된장찌개양념이에

ssaribanchan.tistory.com


먹고 남은 쌈다시마를 잡채용 고기 모양처럼 자르거나 그냥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시면 돼요.
그리고나서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마늘과 돼지고기를 넣고 볶다가 소금조금, 후추, 다시마를 넣고 다시 볶아주세요. 간장, 설탕(약간)도 넣을 건데요. 기호에 맞게 간을 보면서 양조절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간도 맞고 다시마 식감도 적당하다 생각이 들면 마지막으로 깨를 뿌리고 불을 끕니다. 오~!
금방 끝났죠?ㅋㅋ 남은 돼지고기와 염장다시마만 있으면 밥반찬이 뚝딱 나와요. 다시마의 감칠맛덕분인지 생각보다 맛이 괜찮아서 그때 이후에도 종종 해먹었어요. 참고로 다진돼지고기로 해도 괜찮답니다. ^^♡ 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