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반찬(요리)만들기

당근계란말이 만들기. 20cm 미니 원형후라이팬 사용. (저렴한 식재료 달걀을 활용한 반찬)

by 백싸리7 2021. 5. 8.
반응형

요즘은 계란가격이 많이 오르긴 했지만 그래도 달걀이 저렴한 식재료에 해당하잖아요. 그래서 평소에 소화도 잘 되고 가성비도 좋은 계란을 활용한 요리나 반찬을 자주 하는데요.
오늘은 건강에도 좋은 당근도 같이 넣어서 만든 당근계란말이 만들기. 만드는 방법 포스팅을 할까해요.

원래 달걀말이전용 사각후라이팬이 있었는데 최근에 버렸거든요. 그래서 원형 20cm 프라이팬으로 만들어봤어요. 4각보단 좀 어려웠지만 원형으로도 할만 했어요.
프라이팬 사이즈가 미니라서 더 여러번 부어가며 통통하게 만들었답니다.


계란물 만드는 방법은 최대한 당근을 잘게 다져서 넣으시고요. 소금 적당히, 후추 약간, 마요네즈 조금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정확한 양을 말씀드리기 어려운 점 죄송해요~ 제가 그냥 감으로 요리를 하다보니 계량은 꿈도 못 꿔요.

아! 그리고 평소엔 물도 약간 넣는데요. 당근에서 물이 나올 것 같아 이번에 물은 넣지 않았어요.


기름을 약간만 두른 프라이팬에 (가스불은 중약불로 정도) 조금씩 여러번 계란물을 부어가면서 돌돌돌 말아주세요.

저는 오른손잡이라서 오른쪽부터 말았어요.
처음에는 모양이 안 이뻐도 괜찮아요.
나중에 몇번 더 말면서 모양을 잡으면 되니까요.

참고로 사진촬영때문에 뒤집개를 잠깐 왼손으로 잡음


오른쪽부터 말아오면 계란말이가 왼쪽에 말려있을 거예요. 그걸 오른쪽으로 다시 밀고 계란물을 부어요. 추가 기름은 계란을 말 때마다 조금씩 넣으셔도 되는데요. 저는 기름지지않게 하려고 처음에 기름 한번 두르고 그 다음은 기름없이 그냥 말고 그 다음번에 기름넣고 그 다음은 건너뛰고 최종적으로 말 때 기름을 넣었어요.

이제 슬슬 모양이 잡혀가네요.



사진으로 모아놓고 보니 점점 통통해지는 달걀말이가 딱 보이네요. 계란말이 가장자리 모양은 원형팬으로 해서 둥글게 됐는데요. 사각팬으로 하면 딱 벽돌?처럼 각이 잘 나와요.

좀 더 수월하게 사각형의 각잡힌 달걀말이 만들기를 원하신다면 사각후라이팬 구입을 추천드려요.
생각보다 모양이 잘 나와서 다행이었어요. 원형팬이라 안 예쁘게 나오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이 정도면 잘 나온 것 같아요. 그쵸?



케찹이나 케찹마요네즈 소스를 찍어먹으면 더 맛있지만 건강을 생각해서 퓨어?한 상태로 먹었어요.
그래도 저는 맛있었답니다.

이웃님들도 건강한 식재료로 밥 잘 챙겨드시고 건강한 하루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