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반찬(요리)만들기

잡채용돼지고기로 맛있는 된장찌개만들기.만드는방법.(ft.청정원순창조개멸치된장찌개양념)

by 백싸리7 2020. 1.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잡채용 돼지고기를 활용한 된장찌개 만드는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이번 맛있는 된장찌개 만들기의 핵심은 잡채용돼지고기와 청정원 순창 조개멸치 된장찌개양념이에요.ㅋ
다른 조미료나 육수를 따로 내지 않는 대신에 이 된장찌개양념을 넣으면 맛이 나요.
쿠팡에서 사면 저렴한 가격에 사실 수 있습니다.

육수팩이나 육수낼 재료가 따로 있으시면 그냥 일반된장 쓰셔도 돼요^^!
멸치추출액과 바지락,홍합엑기스가 들어있어요.

된장찌개에 넣을 야채는 그냥 냉장고에 있는거 다 꺼냈어요. 두부는 롯데슈퍼 초이스엘 실속두부를 사용했습니다.
된장만큼 중요한 잡채용돼지고기입니다.
저는 쌀때 사서 소분을 한후 냉동실에 얼려놔요.
잡채용 돼지고기가 없을 경우 불고기용이나 다진돼지고기를 사용하셔도 돼요.
얼렸던거라 저는 끓는 물에 살짝 데치고 지저분해진 물은 버렸어요.
생고기는 그냥 바로 볶으시면 돼요.

파, 다진마늘, 후추를 넣고 볶아주세요.
꼭 잡채만드는 것 같네요.ㅋ
일정량의 물을 붓고 된장과 고추장을 기호껏 넣으시면 됩니다.
대신 된장을 고추장보다 더 많이 넣으셔야해요. 고추장은 조금만요. 들어간지 모르게요.ㅎ
나중에 야채와 두부를 넣고 맛을 보신 후 싱거우면 된장을 추가로 넣어 주세요.

끓기 시작하면 썰어놓은 야채를 넣어줍니다.
두부도 같이 넣어주세요. 여기서 조금만 더 끓이고 최종적으로 간을 보세요. 저는 추가로 된장을 조금 넣었어요.

이제 5분정도만 더 끓이면 잡채용돼지고기를 이용한 맛있는 된장찌개 완성입니다.^^


된장찌개는 흰쌀밥과 함께~~ 유후~♡
저 1인용 냄비같은 그릇은 다이소에서 2천원인가 주고 샀는데 요즘엔 안 팔더라고요.
저 상태로 가스불 사용이 가능해서 애용하는데요. 또 사려고보니 없더라고요. 흠.

냉동실이나 냉장고에 남아있던 돼지고기를 이용해서 맛있는 된장찌개 끓여 드시는 건 어떠세요? 이상으로 잡채용 돼지고기를 활용한 된장찌개 만드는 방법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