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백싸리 건강이야기

갑작스런 친척동생의 복통,구토. 배꼽주변 배통증... 과식, 스트레스때문인가? 약 사용기한.

by 백싸리7 2021. 6. 3.
반응형

오늘은 갑작스런 친척동생의 복통과 구토로 놀란 이야기를 할까해요.
다행히 갑자기 안 좋아진만큼 또 갑자기 괜찮아져서 이렇게 편한 마음으로 포스팅도 할 수 있었어요.

왜 배가 그렇게 아팠는지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단순 과식과 위염, 스트레스성 복통이지 않았을까 추측해봅니다.


약사님께 메모한 걸 가져가서 복통증상 설명



친척동생이 집에 놀러오고 같이 저녁을 먹은 후부터 갑자기 배가 아프다고 했어요. 원래부터 계속 속이 좀 안 좋았었는데 그냥 음식을 평소처럼 먹었나봐요. 처음에는 복통이 아랫배쪽으로 생겨서 생리통인가 생각을 했나봐요. 그런데 밥을 먹고나니 옆구리 통증이 생긴거예요. 그때부터 뭔가 이상함을 느낀거죠. 속도 안 좋고 뭔가 쎄해서 토를 하면 좀 나을까 싶어서 화장실을 갔지만 나오지는 않았다고 해요.

노루모2병, 애린쏙, 포나민 구입가격 총 7천원

집에 베나치오가 1병있었는데 혹시 체한게 아닐까싶어서 동생한테 베나치오를 줬어요. 반병정도 먹고 제가 등을 다다다닥 두드려줬는데 조금 이따가 바로 화장실로 달려가서 동생이 구토를 하더라고요. 그 이후에도 몇번 더 하고 다행히 잠잠했어요. 대신에 극심한 복통이 찾아옵니다. 배꼽주변으로 전체가 다 너무 아프다고 했어요. 동생 얼굴은 창백해져있고 손발은 차갑고 식은땀을 흘리고 있었어요. 보다못해 동생한테 증상을 자세히 듣고 메모한 후 근처 약국으로 달려갔어요. 저녁 8시가 넘은 시간이라 혹시 문닫을까봐 서둘러서 갔는데 다행히 닫기 직전이더라구요.



메모를 보면서 약사님께 증상을 최대한 자세히 설명드렸고 노루모에프액과 애린쏙정, 포나민정을 주셨어요.

그리고 약사님 말씀이 찬물 먹지말고 내일부터는 당분간 죽을 먹으라고 하시더라구요.



처방해주신 약에 써있는 효능효과를 보니 먼저 노루모는 위산과다, 속쓰림, 위부불쾌감, 위부팽만감, 체함, 구역, 구토, 위통, 신트림, 식욕감퇴, 소화불량, 과식이라고 되어있었어요.

사용기한은 2023년 1월28일이네요.




마지막으로 경련과 통증을 한번에! 포나민정.
포나민정의 효능효과는 위장관계 질환의 발작성 동통(통증) 또는 담도계, 비노기계, 월경곤란증 등 여성 생식기계의 기능장애 및 경련성 동통(통증).

마지막으로 경련과 통증을 한번에! 포나민정.
포나민정의 효능효과는 위장관계 질환의 발작성 동통(통증) 또는 담도계, 비노기계, 월경곤란증 등 여성 생식기계의 기능장애 및 경련성 동통(통증).




이것도 설명서도 찍어봤어요.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친척동생은 현재 많이 좋아졌어요. 혹시 몰라서 죽을 먹고 있지만 복통은 없어진 상태예요. 그런데 복통은 이미 제가 약을 사러 간 후부터 서서히 가라앉았다고 하더라구요. 약을 사온다니 안심이 된건지 스트레스때문에 갑자기 경련이 일어났던건지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혹시 몰라서 약은 바로 먹였었어요.

저도 위장이 좋지않아 복통이 생기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남일같지않았어요.
그래서 다시 한번 식단, 스트레스관리를 해야지. 다짐했답니다. 아프지말자!!!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