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백싸리 일상이야기

2020년 2단계 공공근로후기, 의정부 뉴딜사업 참여후기! 화이팅!

by 백싸리7 2020. 11.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제가 올해 5월 4일부터 8월 21일까지 2020년 2단계 공공근로사업에 참여를 했었어요.

정말 생각도 안 하고 있다가 합격이 됐다는 연락을 받고 그때부터 더운 여름을 공공근로 사업과 함께 했었는데요.
자세한 후기와 신청방법은 링크로 남길게요.
참고로 신청할때 필요한 서류는 다를 수 있어요! 신청서외에도 추가필요서류가 있을 수 있으니 모집공고 잘 보시고 접수하세요!

2020 제2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모집! 뜻,신청자격조건,방법,기간,시간,급여,기타정보(직접 주

안녕하세요.^^ 방금 전에 집주변 주민센터에 다녀왔는데요. 이유는 2020 제2단계 공공근로사업에 지원하기 위해서였어요.  먼저 공공근로사업이 뭔지부터 알아볼게요. 공공근로사업이란 실업자

ssaribanchan.tistory.com


오늘 포스팅은 의정부 뉴딜사업참여 후기 위주로 써볼까해요. 2단계 공공근로가 끝나기 전에 3단계를 이어서 하고 싶었기때문에 의정부시청 홈페이지를 계속 기웃거리고 있었어요.

2020제2단계공공근로 참여후기! 5월임금지급명세서(급여,연금,건강,고용보험,기본급,주휴수당,유

안녕하세요.^^ 제가 전에 2020년 제2단계 공공근로 관련(지원자격,조건,신청방법,기타 정보)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오늘이 딱 한달이 넘은 날, 첫 월급날이었어요. 공공근로 후기1편 포스팅 시작하

ssaribanchan.tistory.com


그런데 리프레시 뉴딜? 이라고 의정부 뉴딜사업을 시작한다는 거예요.
혹여나 공공근로를 하면 뉴딜참여를 못 할까봐 뉴딜콜센터에도 연락을 했었는데요. 다행히 신청이 가능하다는 말을 듣고 신청기간 첫날에 바로 신청서를 제출했어요.
신청하고 합격은 됐지만(모집인원이 워낙 많아서 웬만하면 합격했어요.) 그 이후에 일이 좀 꼬여서 여러가지 짜증나고 화나는 일들이 있었지만 말하지않을래요.
어쨌든 2단계 공공근로가 끝나고 바로 8월 24일에 뉴딜사업에 투입됐어요.

참고로 저는 공공근로를 DB구축, 행정지원쪽으로 지원을 했었고 다행히 원했던 사무직쪽으로 배정이 됐었어요. 그런데 뉴딜은 제가 원하는 분야를 상세히 따로 적었음에도 불구하고 전혀 상관없는 곳, 그리고 생각지도 못한 시간을 배정받게 됩니다. 그때부터 꼬인 것 같아요..


그래서 처음에는 뉴딜을 해야 되나 말아야 되나 고민을 많이 했어요. 설상가상 이사를 가면서 뉴딜근무 위치가 집이랑 많이 멀어지게 됩니다.
고민되는 상황의 연속이었어요.

그러다가 일할 마음을 먹었을 땐 나라가 코로나때문에 난리가 났고 (뉴딜중단)일을 나갈 수 없는 상황이 오게 됩니다.
다행히 코로나로 인해 뉴딜근무를 나가지 못 한 일수만큼 급여의 70%였나 그 정도를 입금해주더라고요. 대신 실제로 나갔을 때 받는 수당(하루5천원)은 못 받았지만 이 정도로도 감사했어요.
그렇게 시간이 흘러서 9월 중순이었나 말부터였나 코로나가 진정이 되고 뉴딜은 다시 재개됩니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뉴딜사업에 참여하고 있어요.
일은 여러가지 품목들의 포장?을 주로 많이 하고 환경미화, 종이파쇄, 서류번호검토 등 시키시는 일들을 하고 있어요.

※참고로 공공근로는 일5시간 근무였는데요. 뉴딜은 3시간근무를 하고 있어요. 뉴딜근무시간은 다 똑같지않아요. 배정받은 업무에 따라 차등적용, 제 친구는 8시간 사무직쪽 걸림. 친한 아주머니는 4시간 잡초뽑기 걸림. 배정시간도 업무도 복불복!

공공근로때와 다르게 평소 제가 해본 적 없던 공장일? 같은 것들을 해보면서 힘도 들었지만(몇시간 안 해도 제가 체력이 약해서 힘들었음. 일반분들은 힘들지않을 거예요.^^) 무엇보다 같이 일하는 뉴딜어머님들과 담당자분께서 정말 친절하시고 잘 해주셔서 공공근로때보다 일은 더 즐겁게 하고 있어요.
시간이 너무 적은게 흠이지만 착한분들도 만나고 그 분들과 보람된 일도 하고 여러모로 저는 만족스러웠어요.
이제 11월30일이면 뉴딜이 끝이 나는데요.
2021년 1단계 공공근로도 저번에 주민센터(주소지관할동사무소)에 가서 신청을 했는데요. 꼭 됐으면 좋겠지만 저번 2단계 공공근로 신청했을 때보다 경쟁률이 높은 것 같더라고요. 제 운을 믿어 볼까합니다.
내년 하반기에라도 코로나가 끝이나서 일자리도 많아지고 경제도 살아나고 다시 정상적인 취업활동이 가능한 날이 오길 바랍니다. 화이팅!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