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백싸리 일상이야기

케이뱅크,업비트가입하고 비트코인 소액 거래시작! 주식보다 무섭긴하네요.

by 백싸리7 2021. 1. 19.
반응형

2021년 1월도 벌써 반이 지났네요.
새해 인사한지도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시간이 생각보다 빨리 가는 것 같아요.
오늘은 1월 새해부터 시작하게 된 가상화폐 비트코인 소액거래 후기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이웃분들 중에 아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제가 100만원 정도의 소액으로 취미주식을 한지가 8년정도 됐거든요. 요즘 주식으로 큰 돈 버신분들 많잖아요. 네이버 블로그 이웃중에 한분은 1억이상 버셨더라고요. 얼마나 부럽던지요.
그런데 투자금이 3억은 되는 것 같았어요.
레벨이 다르지요. 제가 1억대 투자를 한다면 최소 자산이 20억은 돼야 할 듯한데 그럼 저는 평생 힘들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잠시 해봅니다. ㅋㅋ

어쨌든 전부터 너무 궁금했던 비트코인시세가 하늘을 찌른다는 뉴스기사를 보고 이번엔 그냥 해보자. 라는 마음으로 가상화폐, 비트코인 거래방법을 알아봤어요.이미 꼭대기일 수도 있지만 우선 시작은 해보고 싶었어요.
먼저 여러 코인거래소(업비트,빗썸,코인원등) 중에 업비트를 선택했어요. 그 이후에 업비트 가입방법등을 알아보다가 케이뱅크 계좌가 있어야 거래가 가능하다는 걸 알게 됩니다. 마침 케이뱅크 추천인 가입이벤트를 하고 있었어요.



처음에는 거래를 위한 원화입금부터 단순 매수,매도거래도 뭔지 모르겠어서 이것저것 눌러보다가 포기를 했었는데요. 몇번 더 켜보고 둘러보다보니 화면이 익숙해지더라고요.
주식거래때보다는 좀 어렵?지만 현재 단순한 지정가 매수,매도, 원화입금, 출금은 할 수 있게 됐어요. 다른건 차근차근 알아갈래요.



가상화폐 코인명들이 생각보다 많았어요.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비트코인캐시, 리플등 각각의 코인들이 주식종목들처럼 개별로 오르락 내리락 하고 있었어요. 비트코인,이더리움,리플까지는 들어봤는데 진짜 엄청 많더라고요. 여기에서 어떤게 좋은 코인인지 저도 잘 몰라요. 처음 주식을 시작했을 때처럼 무작정 그냥 거래부터 해보는 거예요.
단, 투자금액을 30만원까지만 하려고요.
주식과는 다르게 가상화폐는 진짜 완전 사라질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거든요. 주식도 물론 상장폐지가 될 수도 있지만 그런 경우가 흔치는 않잖아요. 그런데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폐는 그 자체가 안전한 자산으로 여겨지지않기 때문에 무서운거잖아요. 그래서 투자금은 소액만!

주식은 종목당 1주,2주 이렇게 거래하는데 코인은 0.0006385 이런식?으로도 매수, 매도 할 수 있어요.
저는 그래서 먼저 총금액을 정하고 (예를 들어서 5만원. 이렇게 매수예정 총금액을 입력하고) 현재가 금액을 보면서 얼마에 살까 지켜보다가 매수를 했어요. 주식처럼 현재가가 아니더라도 내가 생각하는 금액에 매수, 매도를 걸 수도 있어요.
나중에 매도, 매수 됐다고 알람이 오더라고요.
아무튼 제가 가상화폐거래를 시작하고 역시나 예상대로 차트가 출렁출렁 파도를 타더라고요.ㅋ
어느정도 각오는 했는데 상하한선이 없다보니 비트코인 외에 다른 코인들은 진짜 어마무시하게 오르락 내리락을 하더라고요. 그나마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같은 규모가 큰? 애들은 아주 심하게 움직이는 것 같진 않았어요.
주식도 많이 움직이는 애들은 장난아니거든요.
하루에 20%떨어지거나 그 이상 올라간 경우도 종종 있었으니까요. 어쨌든 현재 비트코인은 다시 오르기위한 다지기를 하는 건지 하향세로 방향을 튼건지는 알 수 없지만 그래도 한번 해볼랍니다.
비록 30만원이겠지만요. 해볼게요.^^ 화이팅!!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