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백싸리 일상이야기

2020 제2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모집! 직접 주민센터가서 신청하고 온 후기.

by 백싸리7 2020. 3.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방금 전에 집주변 주민센터에 다녀왔는데요. 이유는 2020 제2단계 공공근로사업에 지원하기 위해서였어요.
먼저 공공근로사업이 뭔지부터 알아볼게요.

공공근로사업이란 실업자와 정기소득이 없는 저소득층 등 취업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최소한의 생계를 보장하기 위한 사업을 말합니다.

공공근로사업기간, 대상사업, 신청자격도 정리해봤어요. 접수기간, 접수처, 급여 내용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도 언급해드렸지만 지자체마다 접수기간이 조금씩 달라요.
공공근로사업의 근무기간,시간, 참예배제대상에 대한 정보도 올려봅니다.

원래 위 정보를 정리해서 사진으로 올렸었는데요. 오류가 나서 전부 지웠어요. 어차피 2022년도 공공근로 정보는 좀 다를테니까요. 양해부탁드려요. ㅜㅜ

저는 하루 5시간을 근무한다고 해서 체력적으로 버틸 수 있겠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지원했어요.



주민센터 가는 길 골목에서 노란꽃이 핀 나무를 봤어요. 그냥 한컷 찍어봤습니다.
주민센터를 들어가자마자 발열체크부터 했고요.

처음에 파트가 여러개라 공공근로는 어디가서 신청하나 둘러보다가 사회복지가 보이길래 거기로 갔더니 취업상담,구직등록으로 가라고 하더라고요. ^^

위 파트는 번호표를 뽑지 않고 바로 신청할 수 있었어요.



먼저 담당자분께 신분증을 제시하고 공공근로사업 참여 신청서를 받아서 그 자리에서 작성했어요.
작성은 어렵지않았어요. 적고 있으면 담당자분께서 뭐뭐 적으라고 알려주시고 몇가지 질문도 하시면서 직접 추가로 적으시더라고요.

이렇게 간단히 작성을 하고 주민센터를 나왔습니다. 미션 클리어!
선발 결과는 4월말에 나온다는데요.
꼭 됐으면 좋겠어요.^^ 올해에는 조금이라도 돈 벌고 싶거든요. 하필 코로나라 걱정은 되지만...
제가 너무 오래 쉬었어요. 저도 양심이 있으니 그만 쉴때도 됐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