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후기(기타음식)

짜지않아서 좋았던 동원리챔후기! 가격,원재료,영양정보,나트륨,칼로리,맛,유통기한,6무첨가(ft.스팸칼로리,영양성분정보)

by 백싸리7 2020. 5. 13.
반응형

오늘은 짜지않아서 특히 좋았던 리챔후기를 올리겠습니다.^^
참고로 스팸(칼로리,나트륨등)이랑 영양성분정보도 간단히 비교할거에요.
6무첨가 동원 리챔 자연레시피는 200g*4개짜리로 쿠팡에서 구매했어요.

가격은 할인해서 8,000원에 샀어요.
이제 동원 리챔에 대해서 한번 볼게요.

리챔은 통조림햄이라서 예상대로 유통기한이 길어요. 오래 놔두고 먹기 참 좋죠.



리챔캔에 따로 영양정보와 원재료가 나와있지만 겉케이스에 좀 더 잘 보이게 나와서 그 이미지도 첨부해요.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제품명은 리챔 자연레시피였네요.

원재료에 돼지고기는 90%이상 들어있어요.




위에도 칼로리,나트륨등 기타 영양성분정보가 잘 나오지만요.

리챔 200g캔에 나와있는 영양정보와 스팸캔에 있던 영양정보로 비교해봤어요.




역시 나트륨에서 차이가 많이 나네요.
리챔이 650mg, 스팸이 1100mg 차이가 있죠.
칼로리는 리챔이 100g당 335kcal로 스팸305kcal보다는 조금 높네요.

의외의 결과네요. 스팸이 칼로리도 높을줄 알았는데 아니네요.




6무첨가는 어떤 성분이 안 들어있는건지 자세히 봤어요.
잘 안 보여서 따로 이미지에 써놨어요.
잘 보이시죠?

리챔을 부쳐먹으려고 캔을 따는데 확실히 스팸과는 다른 향이 나더라고요.
간장향이라고 해야할까요.
후추가루도 좀 뿌리고 구워봤어요.




우선 스팸에 비해서 짜지않아 너무 좋았고요. 신기하게 장조림맛이 났는데 그 맛도 먹다보니 괜찮더라고요. 전에 스팸마일드를 사서 먹었었는데요. 스팸오리지널보단 덜 짜서 좋았지만 맛이 좀 덜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오리지널만 사먹었었는데요. 전 앞으로 리챔으로 갈아타야겠어요.ㅎㅎ 아! 부대찌개 끓일때는 무조건 스팸이 더 맛날 것 같아요.^^ 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