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반찬(요리)만들기

[한성기업실속김밥세트]봄동과 굴소스두부조림으로 만들기.(구성:김,단무지,햄,맛살)유통기한,원재료,개수,미친데이가격

by 백싸리7 2020. 2.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전 2월5일 수요일 롯데슈퍼 미친데이때 사온 한성기업 실속김밥세트로 만든 봄동굴소스두부조림김밥 만들기를 포스팅하겠습니다.
롯데슈퍼 미친데이때 가면 원래 사려던게 아니더라도 이미 바구니엔 식재료들이 한가득 담겨져있어요. ㅋㅋ




김밥재료도 그때 산건데요. 사실 이 가격이 미친데이 가격인건지 원래 가격인건지 좀 헷갈리네요.ㅎㅎ 그래도 사먹는 것 보단 싸요.
보니까 5인분 10줄 기준으로 김밥을 만들 수 있는 구성이더라고요. 용량도 자세히 나오네요.
한성통통맛살골드, 왕실김, 숯불구이맛햄, 한성단무지까지 총 4가지 구성이에요. 단촐하죠.

롯데슈퍼 미친데이 특가 5,990원
패키지에 산적꼬지에도 좋아요. 라고 되어있는 걸보니 산적꼬지도 해보고 싶네요.




제품명, 원재료명, 함량, 내용량, 제조원등 기타정보들이 자세히 나와있어요.
제가 못 찾은걸수도 있는데 보니까 칼로리는 햄만 나와있더라고요.
총 내용량 100g에 210칼로리입니다.
각 제품마다 개수(갯수)도 세어보았어요.
원래 개수 생각은 안 했었는데 친구가 제 포스팅을 몇개 보더니 개수도 적는건 어때? 라고 말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때부터 할 수 있을땐 개수도 세어봐요.^^
김밥햄 10인분에 맞게 딱 10개네요.




각 제품마다 유통기한도 적혀있어요.

가장 겉에 있던 포장비닐 유통기한은 보니까 제일 유통기한이 짧은 맛살기준으로 표시한 것 같았어요. 참고하시고요.
맛살도 역시나 10개네요.




맛살에 연육이 얼마나 들어있나 확인도 가능하세요.
신기한 점이 한성단무지 개수가 11개였어요.
이건 한개 더 주나봐요.ㅋ 설마 제가 잘못 센걸까요..ㅎㅎ
이따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날 김밥을 5줄 쌌는데요. 김밥재료 종류가 적어서 단무지랑 햄이랑 한줄에 2개씩 넣었거든요.
근데 단무지가 하나 남아서 그때 1개가 더 있다는 걸 알았어요.

김도 10장입니다. 김밥용김이 튼튼하고 질겨서 김밥싸기 참 좋더라고요. 맛도 좋고요.




근데 이 한성기업 실속김밥세트만으로 김밥을 하기에는 좀 부실한감이 있죠?
그래서 냉장고를 보며 어떤걸 더 넣을까 고민을 했습니다. 원래 시금치나 오이가 들어가야하는데 시금치는 다듬기가 싫었고요.
오이는 가격이 너무 비쌌어요. 그래서 포기.
저는 씻어놓은 봄동을 넣기로 결정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계란은 두툼하게 부쳤어요.




밥은 참기름이랑 소금이랑 넣고 잘 섞어주세요.
밥이 약간 질어서 잘 안섞이더라고요.

이날 밥에 간 맞추고 섞는게 제일 힘들었어요.
소금을 계속 추가했네요.
밥양은 5줄을 할거다 생각하면 주걱으로 대충 5등분으로 나눠 보는거에요. 그럼 얼추 맞더라고요.




그리고 짭잘하고 고소한 감칠맛을 담당할 두부가 마지막재료로 선택되었습니다.

이건 언니가 tv에서 본 것 같다며 아이디어를 낸거에요. 두부를 물기를 빼주고 길게 자른다음 기름에 튀기듯이 조리하다가 바싹 튀겨졌을 때 굴소스를 넣는 거에요. 그럼 끝! 간단하죠.

옷! 김밥이 벌써 완성이 되었습니다.
이날 김밥은 제가 싸서 중간에 싸는 사진은 없네요.
언니한테 사진 부탁했는데...없어요...ㅎ




평생 김밥재료 만드는 것과 치우는 것만 도맡아서 하다가 이날은 김밥을 처음 제가 다 싸봤어요.
김발없이 그냥 비닐깔고 비닐장갑끼고 싸봤는데 안에 재료들이 봄동안에 들어가있어서 덜그럭 거리더라고요. 싸기가 더 어려웠어요.
그래서 처음 1줄과 중간에 1줄은 모양이 안 이쁘고요. 나머지 3줄은 괜찮게 나온 것 같아요.




어떤가요? 이만하면 처음 싸본 김밥치고는 괜찮지 않나요? 자화자찬 심하죠.ㅋ
이날 부족한 김밥의 재료를 보충하기위해 김밥햄도 2개넣고 단무지도 2개넣고 계란도 도톰하게 부치고 맛살로 하나 통으로 넣고요.
거기에 두부조림도 들어가서 꽤 푸짐한 김밥이 완성되었습니다.
맛은요? 음...당연히 맛있죠. 김밥은 밥간만 잘 맞추고 고소한 참기름 듬뿜 발라주면 웬만하면 맛있더라고요.ㅋ 봄동의 아삭함과 두부의 짭짤한 고소함도 한몫 했어요.
아무튼 이날 좀 힘들었는데 맛있는 김밥먹고 기분이 좋아졌어요^^

그런데 반전이....
원래 계속 속이 좀 많이 안 좋았었는데요.
김밥을 맛있다고 급하게 먹었거든요. 딱 한줄 먹었는데... 다음날 아침부터 위통증과 울렁거림 어지러움으로 지금까지 고생하고 있어요.ㅋㅋ
살이 더 빠졌네요. ㅋ 좀 더 지켜보고 위내시경을 또 할까 고민중입니다. 아...진짜 하기 싫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