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생활 정보

덱스? 메기남? 누군지 궁금해서 검색 좀 해봤어요.

by 백싸리7 2023. 4. 13.
반응형

최근에 런닝맨이었나 양세찬 님한테 자꾸 덱스 닮았다고 하는 장면을 봤어요. 그런데 저는 덱스가 누군지 몰랐기 때문에 그 당시에는 궁금하긴 했지만 찾아보기 귀찮아서 그냥 넘어갔었는데요. 방금 라스 재방송을 보는데 샤프하고 잘생긴 남자분이 게스트로 나오신 거예요. 그래서 유심히 보고 있었는데... 이 분이 덱스였던 거예요. 헐~!
이렇게 멋있고 매력적인 분이셨다니... 그런데 양세찬 님 어디가 닮은 거죠....? ㅎㅎㅎㅎ
 



아무튼 어떤 분이신지 폭풍 검색을 좀 해봤어요. 먼저 넷플릭스 솔로지옥 시즌2에 나오셨었나봐요. 기사가 꽤 많네요. 피의 게임에도 나오셨다는데 제가 시즌1을 중간까지는 봤거든요. 그런데 도대체 기억이 안 나는 거예요. 그래서 그 당시 기사를 찾아봤더니 예전과 지금 스타일이 많이 바뀌셔서 못 알아봤나 봐요.
그리고 가짜 사나이 2 막내 교관이었다는 글도 보이고요. 현재 유튜브 채널 "덱스101" 크리에이터로 활동을 하고 계시나봐요. 채널로 들어가보니 구독자 수는 44.9만명, 동영상 69개가 올라와있네요.


덱스 인터뷰 글에서 보니 MBTI가 ISTP 냉철한 이성주의적 성향과 왕성한 호기심을 가진 만능재주꾼형이라고 나오더라고요.
그리고 덱스101 나무위키 정보를 보면요. 대한민국의 군인 출신 유튜버 겸 방송인이라고 나오네요. UDT 예비역으로 4년간 부사관으로 근무를 했다고 해요. 그래서 라스에서 계속 UDT 이야기를 했나 봐요.

*본명: 김진영
*출생: 1995년 6월 9일
*별명: 냥펀좌, 각두부, 가육, 드세요좌


나무위키 덱스 님 정보에 보면 좀 특이한 별명이 나오는데요. 라스에서 덱스 님에게 메기남이라고 하셨는데 그게 무슨 뜻인지부터 찾아보고 별명들 뜻도 바로 알려드릴게요. 

신조어 "메기남" 뜻은?

다른 경쟁자의 잠재력을 끌어올리는 사람을 의미. 매력적인 상대로 등장과 동시에 긴장감을 고조시키는데 메기 효과의 장본인이라고 볼 수 있다. (솔로지옥 2 메기남이라고 치면 덱스(진영) 님 관련 글이 나와요.)

*냥펀좌: 인스타에 글을 올릴 때 냥냥펀치라는 말을 사용해서 붙은 별명인가 봐요.
*각두부: 예전엔 순두부처럼 생겼는데 지금은 각이 져서 각두부라고 본인이 말씀하셨대요.
*가육: 가오가 육체를 지배한다.
*드세요좌: 솔로지옥 2에서 드세요라는 말을 여러 번 사용해서 얻게 된 별명이라고 하네요. 
 
저는 연애예능 나는솔로, 환승연애, 하트시그널, 솔로지옥, 장미의 전쟁, 돌싱글즈 등 본 게 하나도 없어서 메기남의 뜻을 모르고 있었는데 이렇게 설명을 보니 덱스 님이 왜 메기남인지 알 것 같아요. 그러니 저도 라스를 보다가 매력에 푹 빠져서 저분은 누구지~? 하면서 이렇게 검색을 하고 포스팅까지 하고 있으니 말 다했죠 뭐. ㅋㅋ
 

출처: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좀비버스



마지막으로 덱스 님 자료를 보다가 좀비버스(호러 시리즈, 코미디)에 나오신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이것도 호기심에 좀 찾아봤어요. 넷플릭스 웹예능. 어느 날 갑자기 좀비 세계로 변해버린 서울 일대에서 퀘스트를 수행하며 살아남아야 하는 좀비 유니버스 예능이라고 하네요. 덱스 님 외에도 출연진이 많은 것 같은데 좀비 예능이라 호불호가 나뉠 수도 있겠지만 우선 저는 호! 재밌을 것 같아요. 기대할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