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생활 정보

현금 배당 통지서가 왔네요. 영웅문S# 배당금 입금 확인 방법

by 백싸리7 2023. 4. 7.
반응형

방금 엄마와 다이소에 갔다 왔는데요. 밖으로 나가다 보니 우편함에 한국예탁결제원에서 온 우편물이 있었어요. 오~ 배당금 통지서구나! 내용물을 안 봐도 알 것 같았어요. 다이소에서 물건을 사고 집으로 와서 확인해 보니 역시나 제 예감이 맞았네요. 보통 4월에 배당금이 입금되니까 이때쯤 현금 배당 통지서가 오더라고요.


 
 
롯데정밀화학은 현금 배당을 까맣게 잊고 있었는데 비록 얼마 안 되는 돈이지만 반가웠어요.
보통주 소유주식수 4, 배당금 14,000원
롯데정밀화학 현금 배당 지급일자를 확인해보니 2023년 4월 21일부터, 거래증권회사 계좌 자동입금이라고 나오네요. 이건 좀 기다려야 할 것 같아요.
 
 

 
 
다음은 애증의 종근당홀딩스...ㅜ,ㅜ
아직도 물려있고 언제 나갈 수 있을지 감도 안 오는 애물단지 종목이에요.
오늘 코스피, 코스닥 둘다 1%가 넘는 빨간불 도배를 했던데 반도체 대장주 삼성전자는 4%나 오르고요. 그런데 왜 종근당홀딩스는 오늘도 파란불인 건가요? 이거 진짜 뭔가요? 나중에 얼마나 많이 오르려고 이러는 건지... 아니면 계속 땅굴 팔 건가요? 에혀.. 제발 주주들 생각 좀 해주셨으면 좋겠어요.
 
 

 
 
이런 상황에서 현금 배당 통지서가 그렇게 달갑지만은 않았어요. 보시면 배당금이 126,000원(세전)이라고 나오지만 지금 종근당홀딩스에서만 마이너스 150만원을 넘었거든요. 그래서 예전처럼 기쁘지는 않지만 좋게 생각해서 이거라도 어디냐 감사하게 받으려고요. ㅜ,ㅜ
그런데 종근당홀딩스 배당금 지급일자를 확인해보니 2023년 4월 7일부터라고 되어 있었어요. 앗! 오늘이네?
 
 

 
 
바로 확인을 하기 위해 영웅문S# 앱으로 들어갔어요. 배당금 입금 확인하는 방법은 작년에는 거래내역에서 조회를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다른 방법으로 했어요. 최근에 배당금 관련해서 이것저것 검색을 하다가 어떤 분이 "메뉴 - 뱅킹서비스 - 배당"에서 확인하는 걸 봤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저도 그 방법으로 해봤는데 거래내역에서 보는 것보다 보기가 더 편한 것 같더라고요.
 
 

 
 
영웅문s# 어플로 들어가면 나오는 화면 하단에 메뉴가 보이실 거예요. 거기로 들어가서 카테고리 "뱅킹서비스"를 찾으세요. 여기에서 국내업무 "배당"이 보이실 거예요. 거기서 확인하시면 돼요.
그런데 갑자기 드는 생각인데요. 위에 보니까 상단 "메뉴를 검색해주세요"에 "배당"을 입력하면 배당 메뉴로 바로 갈까요?

 

728x90

 

궁금해서 방금 해봤는데요. 배당이라고 치면 메뉴가 너무 많이 떠요. "배당입금"이라고 입력해야 찾기 수월하실 거예요. 국내업무, 해외업무가 뜨는데 저는 국내업무로 들어갔더니 "배당입금내역"이 나왔어요. 이렇게도 조회가 되네요. ^^*
 
 

 
 
아무튼 어떤 방법으로든 배당입금내역으로 들어가면 위와 같이 입금일, 종목명, 세전, 세후 배당금 금액을 확인할 수 있어요. 아까 현금 배당 통지서에서 봤던 배당금 126,000원에서 원천징수세액 19,400원 떼고 106,600원이 입금됐네요. 4월 중순 지나서 들어올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빨리 입금이 돼서 그 점은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어쨌든 주가가 앞으로 어떻게 움직이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올해 안에 아니면 늦어도 내년에는 탈출할 수 있게 주가 좀 올려주셨으면 좋겠어요. 제발!


이날 이후에 삼성물산(구 제일모직) 현금배당 통지서를 우편으로 받았는데요. 삼성물산 배당금 지급일자는 2023년 4월 14일부터라고 되어있었어요. 추가로 현대건설(주)도 받았는데 지급기간 4월 21일이라고 되어 있네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