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생활 정보

수협 파트너뱅크앱 오픈뱅킹으로 이체하려다가.. 응답코드 BECOM05061

by 백싸리7 2023. 4. 10.
반응형

여러분들은 어떤 앱에서 오픈뱅킹 서비스를 사용하시나요? 저는 오븐뱅킹이 생기고 나서부터 지금까지 케이뱅크앱에서 서비스를 이용했었는데요. 어제부터 수협 파트너뱅크앱에서 오픈뱅킹을 사용하기 시작했어요.

오픈뱅킹이란?
정보 출처: 네이버 시사상식사전

은행의 송금, 결제망을 표준화시키고 개방해서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모든 은행의 계좌 조회, 결제, 송금 등을 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를 말한다. 2019년 10월 30일 시범 운영이 시작돼, 같은 해 12월 18일 정식 가동됐다.


애플리케이션 변경을 하게 된 가장 큰 그 이유는 핸드폰 저장공간 때문이었는데요.

제가 워낙 저렴한 휴대폰을 구입했던 거라 저장공간이 부족해서 은행앱 1개 정도는 정리를 했어야 했어요. 그래서 어떤 걸 삭제할까 고민을 하다가 k뱅크앱을 삭제하기로 마음을 먹게 된 거예요. 사실 케이뱅크앱은 오픈뱅킹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 말고는 이용할 일이 거의 없어서 정리해도 큰 문제가 없었지만 다른 앱에 오픈뱅킹 서비스를 가입하고 연결한다는 게 귀찮아서 버티다가 이제야 하게 된 거예요.

 

 

케이뱅크앱에서 오픈뱅킹으로 계좌이체 송금실패가 떴는데 돈은 빠져나감. 고객센터 상담후기.

오늘은 몇 달전에 겪었던 k뱅크앱 오픈뱅킹 송금오류 관련 고객센터 전화상담 후기를 올릴까해요. 처음 에러난 걸 알았을 때 전화 한 통화로 끝날 것 같지않은 쎄한 기분이 역시나 맞아 떨어진

ssaribanchan.tistory.com



그리고 케이뱅크앱 오픈뱅킹 서비스 이용 초반 때 계좌이체 송금실패로 굉장히 짜증났던 일이 있었어서 매번 오픈뱅킹 때마다 혹시 또 에러가 날까 불안한 마음이 계속 있었어요. 아무튼 이런저런 이유로 수협앱 오픈뱅킹으로 계좌 5개를 연결해 놨는데.... 오늘 이체를 하려다가 실패가 되고 아래와 같은 응답코드(BECOM05061)가 뜬 거예요. ㅡ,ㅡ;;

 

 

 

 

헐. 이게 뭐야?

안 그래도 오픈뱅킹 트라우마?가 있었는데 첫 이체부터 문제 아닌 문제가 생기니까 당황스럽더라고요.

내용을 읽어보니 "보이스피싱 사고예방을 위해 2023년 3월 28일부터 최초 오픈뱅킹 계좌 등록 후 3일 동안(등록일 포함)은 송금목적의 이체거래가 제한되오니 이용에 참고하라는 내용이었어요. 

아... 이런 이유때문이었구나. 


다행히 이체도중 뭔가 잘못된 건 아니었고 송금목적의 이체거래가 3일 동안만 제한된다는 거였어요. 

제가 연결해놓은 5개의 계좌(A, B, C, D, E)들 중에서 A은행에 있던 만원을 B은행 계좌로 옮기려고 했던 거였는데 A에서 이체를 하려고 시도했더니 그게 안 된 거였어요. 그런데 아래 수협 파트너뱅크앱 캡처 사진을 보시면 이체 옆에 "충전"이라고 보이실 거예요. 왠지 "충전"으로 옮기는 건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이번엔 수협앱 오픈뱅킹 B은행 계좌로 들어가서 충전을 누르고 A은행에 있던 만원을 충전했더니 역시나! 제 예상대로 충전이 됐어요. 보이스피싱이 극성이다 보니 이제는 최초 오픈뱅킹 계좌등록 후 3일 동안 송금 목적의 이체거래 제한까지 생긴 것 같아요. 오늘 겪은 소소한 오픈뱅킹 에피소드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