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반찬(요리)만들기

[김밥계란전 만들기]남은 김밥을 활용해서 김밥달걀부침 만드는 방법. 초간단/초스피드 요리.

by 백싸리7 2019. 12. 11.
반응형

오늘은 남은 김밥 한 줄로 계란 전을 만드는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남은 김밥을 계란에 부쳐서 먹는 방법은 어렸을 때부터 엄마가 종종 해주셨던 방법이에요.
학교에 김밥 달걀부침을 싸가면 모르는 아이들이 많았었는데 성인이 되고 나서는 언젠가부턴가 대부분 아시더라고요. 티브이에도 나오고요.

전날에 먹고 남은 김밥입니다.




양쪽 꼬다리는 일부러 먼저 먹고 중간 김밥 2개를 더 남겼기 때문에 온전한 김밥 한 줄이에요.
계란 부칠 때 울퉁불퉁하거나 뚱뚱한 건 부치기 어렵거든요.

계란은 왕란으로 1개 사용했고요.
왕란이라 김밥 한 줄 부치기에 계란물이 넉넉했어요. 저는 김밥이 간간해서 따로 계란물에는 소금을 넣지 않았습니다.
김밥이 싱겁거나 간간한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소금 조금만 넣어주세요.

계란물에 김밥을 퐁당 담그고 앞뒤로 골고루 묻혀주세요.




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처음엔 강불에서 하시다가 계란 부쳐지는 상태를 보고 약간 중불 쪽으로 가스불을 조절하시면서 김밥 계란 전을 부쳐줍니다.

불이 너무 세면 계란이 좀 타더라고요.




적당한 타이밍에 김밥 계란 전을 한번 뒤집어줍니다.

김밥이 좀 두꺼울 경우는 김밥을 저렇게 세워서 기름에 한번 쓕 굴려주세요.
안 하셔도 문제는 없어요.
놔두면 옆면까지 어느 정도 익긴 하더라고요.




김밥계란전 완성입니다.
어느 순간부터 집에 계란이 있을 때는 일부러 김밥을 한 줄 더 사서 그다음 날 김밥 계란 전을 해 먹어요. 그만큼 맛있고 요리라고 하기도 민망하게 간단해서 자주 해 먹게 되는 것 같아요.
포스팅하면서 사진을 보니 고소한 계란 맛과 달달 시큼 단무지의 맛과 특유의 햄, 김밥 향이 생각나네요.
조만간 또 해 먹어야겠어요.
이상으로 남은 김밥을 이용한 초간단 초스피드 김밥계란전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