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백싸리 일상이야기

어떤 꿈을 꾸시나요? 벌레 꿈, 벌레 나오는 꿈, 호랑이 꿈해몽 등

by 백싸리7 2022. 1. 22.
반응형

어제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 이지현씨가 나왔었는데요. 벌레꿈이나 원숭이가 나오는 꿈을 자주 꾼다고 하셨어요. 그 이야기를 듣고 오은영 선생님께서 하신 말씀은 평소 생각하는 대상이 꿈에 똑같이 나오지않고 다른 동물로 나오는 경우가 있다고 해요. 그래서 벌레, 원숭이가 지현씨에게는 아이들을 상징하고 아이들에 대한 걱정과 여러가지 생각들이 꿈으로 나온 것 같다고 하셨어요. 제가 기억력이 좋지않아서 정확하게 전달을 못 해드렸지만 어떤걸 의미하는지는 아실거라 생각해요.

오늘 포스팅은 초반엔 제 꿈이야기를 하고 중반이후부터 화장실 꿈, 벌레 꿈해몽, 호랑이 꿈해몽 이야기를 할까해요. 꿈해몽으로 이것저것 검색을 해본 결과를 바탕으로 간단히 적을 거예요. 저도 해몽은 잘 몰라요. 궁금한 것 위주로 검색을 해 본 결과이니까요. 재미로만 봐주세요.^^

 

먼저 제 꿈 이야기를 할게요. 여러분들은 어떤 꿈을 자주 꾸시나요? 저는 평소에 꿈을 잘 안 꾸는데요. 꾸게 되면 악몽을 종종 꾸는 것 같아요. 지현씨처럼 벌레꿈을 좀 많이 꿔요. (특히 징그러운 벌레떼가 나온다거나 검은 벌레를 저를 공격하는 꿈이요.)

그래서 어제 방송을 보고 나에게 벌레는 어떤 상징일까 생각을 해봤어요. 솔직히 제가 벌레를 너무 무서워해서 벌레가 꿈에 나온다고 생각을 했거든요. 그런데 오은영선생님의 말씀처럼 뭔가 제가 평소 걱정하던 어떤 대상이 벌레로 보이는 걸까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렇게 연결을 지어 본다면... 부모님을 상징할 것 같아요. 부모님 입장에서는 제가 걱정거리겠지만 제 입장에서는 부모님이 제 고민의 반을 차지하거든요. 어렸을 때부터 그랬어요. 지금은 상황이 좀 나아졌지만 불과 몇개월전까지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었어요. 평소에도 친구들이 저에게 가족들 걱정 좀 그만하라는 말을 했었어요. 그럴 때마다 그러고 싶은데 그렇게 하면 또 무슨 일이 벌어질까 무섭고 신경 안 쓰려고 해도 안 되더라고요. 그러다가 최근들어서 여러가지 일을 겪고 내가 걱정한다고 신경쓴다고 달라지는 건 없다는 걸 알게 됐어요. 그 후부터는 조금 마음을 내려놓고 100% 신경쓰던 걸 50%이하로 줄이고 있어요. 

 

 

제가 벌레꿈 말고도 소변이 너무 마려운데 화장실을 못 찾는 꿈을 가끔 꿔요. 특히 교실화장실이 자주 나오는데요. 화장실을 못 찾거나 찾긴 찾아도 문이 없어서 일을 볼 수 없는 그런 구조의 화장실이 있는 거예요. 그럼 또 결국 발만 동동 거리다가 꿈에서 깨어나곤 해요. 그런데 화장실 꿈은 진짜로 화장실이 급할 때 꾸는 경우가 많았던 것 같아요. 그리고 먹는 꿈을 가끔 꾸는데요. 먹는 꿈은 꿈속에서 조차 이거 먹으면 안되는데라고 생각할 정도로 거부하다가 먹게 되는 꿈을 꾸는데요. 먹는 꿈을 꾸고 나면 실제로 속이 안 좋다거나 감기에 걸리는 경우가 있었어요. 그래서 벌레꿈 다음으로 먹는 꿈이 저한테는 안 좋은 꿈으로 인식이 돼요. 

아! 제가 전에 포스팅을 한 적도 있는데요. tv에서 보면 태몽을 가족이나 친척, 친구들이 대신 꾸는 경우도 있다고 하잖아요. 물론 우연이겠지만 신기하게도 저한테 그런 일이 있었어요. 제가 어느날 너무 실감나게 아주 큰 고래꿈을 꾼 거예요. 그물인가로 뭔가를 잡았는데 그게 검은색 고래였어요. 평소였다면 무섭다고 느꼈을텐데 그 때는 이상하게 많이 무섭지가 않더라고요. 심지어 제가 고래한테 기대고 편하게 누워 있었던 것 같아요. 그런 꿈을 꾸고 이게 뭘까 생각을 하다가 좋은 꿈은 맞는 것 같은데 태몽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친구에게 물어보니 임신이 아니라고 하는 거예요. 그래서 그런가 보다 했어요. 그런데 며칠 후 친구가 임신을 했다고 하더라고요. 우연의 일치겠지만 태몽으로 생각하고 싶었어요.^^

참고로 그 친구는 건강한 아들을 낳았답니다.

 

 

지금부터는 꿈풀이, 꿈해몽으로 검색을 해 본 결과입니다. 재미로 봐주세요!

먼저 화장실 꿈은 어떤 꿈해몽이 있는지 검색을 좀 해봤어요. 제가 평소 꿨던 꿈으로 소변이 급해서 찾아 다니는데 화장실이 없어서 난간한 꿈해몽은 매사에 장애물이 많이 생겨 마음고생을 할 거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아..... 설마...

오히려 소변이 실제로 급한 상태로 잠을 자고 있으면 누군가에게 쫓겨서 화장실에 숨는 꿈을 꾼다고 해요. 전에 제가 꿨던 화장실 변기 대변관련 꿈도 찾아봤어요. 꿈에서 돼지, 똥이 나오면 좋다고 하잖아요. 대변은 화장실에서 몸에 묻은 대변을 씻는 꿈이라면 재산이 잠시 들락날락한다고 해요. 그런데 변기에 대변이 가득 차서 넘치는 꿈은 생각지도 못한 돈이나 원하는 재산을 모아 돈을 많이 번다는 좋은 신호라고 하네요. 

먹는 꿈도 찾아봤어요. 재물이 들어오거나 일이 잘 풀린다는 해몽이 있네요. 특히 빵종류의 경우 건강이나 인간관계가 회복되거나 좋아진다고 꿈해몽이 나와요. 음식을 사는 꿈은 빠른 시일 내에 결혼을 할 수 있다는 의미가 있다고 해요.

모든 꿈들이 다 그렇지만 상황에 따라서 좋고 나쁘고 풀이가 다르더라고요. 이번엔 벌레 꿈을 찾아봤어요. 커다란 거미를 보는 꿈은 장차 기쁜일이 생긴다고 해요. 왕개미를 보는 꿈은 장애가 사라지고 어려운 일이 사라진다고 하네요. 날아다니는 벌레 꿈은 집안에 좋은 일이 생길 징조이고 벌레가 몸에 붙어 기어다는 꿈은 현재 위치한 신분보다 더 높은 위치로 올라가는 꿈이라고 해요. 벌레가 눈 속으로 들어오는 꿈은 큰 재난, 손실 또는 낭패 및 장애를 치르게 될 징조라고 해요. 구더기가 똥 속에서 나오는 꿈은 재물과 이권의 향상, 증대를 얻게 될 수 있다고 꿈풀이가 나오네요.

올해 2022년이 임인년 호랑이해잖아요. 그래서 호랑이가 나오는 꿈해몽은 꿈풀이는 어떨까 궁금해져서 찾아봤어요. 검은 호랑이를 보는 꿈은 하는 일에 발전과 경쟁 관계에서 선두를 차지하게 될 좋은 징조라고 해요. 흰 호랑이가 공격을 하는 꿈은 송사, 형벌 등과 연관된 일이 생기고 불행을 겪을 수 있다고 해요. 호랑이를 죽이는 꿈은 경쟁자가 사라지게 될 징조이고 호랑이가 나를 지켜주는 꿈은 운수가 대통하게 되는 꿈으로 좋은 꿈이라고 합니다. 호랑이게게 물리는 꿈도 길몽으로 보는 군요. 신기하네요. 마지막으로 호랑이와 싸워서 이기는 꿈을 꿨다면 어려운 일이 해결되고 좋은 방향으로 해결이 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해요. 좋은 꿈인가봐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위에 내용들은 재미로만 봐주세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