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NH투자증권 신규계좌개설 이벤트 참여! 해외주식도 받고 마이데이터 등록 후 케이뱅크 비상장주식도 받기.

by 백싸리7 2022. 1. 15.
반응형

오후에 케이뱅크(k뱅크) 앱을 둘러 보다가 우연히 본 NH투자증권 주식계좌개설 이벤트와 나무앱 마이데이터 이벤트까지 참여하게 된 후기를 올리겠습니다. 전에도 신규로 주식계좌를 만들면 해외주식 1주를 랜덤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본 적은 있었어요. 그런데 딱히 해외주식은 거래할 생각이 없어서 참여를 안 하고 있었는데요.

 

기존에 거래를 하고 있던 케이뱅크에서 nh투자증권 이벤트를 보니 해볼까 말까 고민이 좀 되더라고요. 무엇보다 테슬라, 넷플릭스를 보는 순간 혹시나 하는 그런 거 있잖아요. 나도 행운의 주인공이 될 수 있지 않을까라는 말도 안 되는 희망이요. 이런 생각을 하고 있는데 나무앱 마이데이터 서비스 등록 이벤트 참여시 k뱅크 비상장 주식을 지급한다는 광고를 또 보게 된 거예요. 참고로 두 이벤트 모두 나무앱이라는 공통점이 있었어요. 그래서 어차피 할 일도 없는데 2가지 이벤트에 모두 참여를 하게 됩니다.

저는 과연 어떤 해외주식을 1주 받게 됐을까요?

케이뱅크 비상장주식은 몇 주를 받았을까요?

 

 

먼저 nh투자증권 주식계좌(종합매매계좌)를 만드는 이벤트부터 볼게요. 신규 주식계좌는 케이뱅크 이벤트 페이지에 주식계좌 만들기를 통해서 개설했어요. 이벤트 페이지를 보면 여러가지 설명들이 쭈욱 나와요. 대충이라도 꼭 읽어보세요. 

저는 기존에 키움증권 영웅문을 이용하고 있어서 나무앱으로 주식거래를 하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저도 읽어 봤어요. 혹시나 놓치는게 있으면 안 되니까요. 

 

 

중요한 내용이 하나 보이네요. 계좌개설 시 마케팅 미동의 고객님은 혜택 지급이 불가합니다. 마케팅동의 필수

보통 계좌개설할 때나 신규 가입할 때 선택사항 마케팅 동의는 안 하거든요. 그런데 이벤트를 참여하려면 동의를 해야 한다는 내용인 것 같아요. 그리고 아래에 꼭 알아두세요를 보면 이벤트 대상은 케이뱅크 앱에서 NH투자증권 계좌를 생애 최초 개설한 고객입니다. 해외주식 지급 혜택은 케이뱅크 앱을 통해서 생애 최초 NH증권개설시에만 제공됩니다.

 

 

그 외에 여러가지 내용들이 있고 당첨된 해외주식은 6영업일 후에 고객 계좌로 입고되며, 현지 사정에 의해 등가의 다른 종목으로 변경 지급될 수 있다고 하네요. 마케팅 동의여부 확인 및 변경은 나중에도 변경 가능하네요. 주식받고 나서 나중에 변경해도 되겠는데요? 기억했다가 변경해야겠어요. 설마 변경했다고 주식 다시 뺐지는 않겠죠? ㅋ

 

 

이벤트 기간은 2022년 1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라고 되어 있네요. 대상, 경품내용, 지급, 이벤트 유의사항까지 위에 유의사항은 전부는 아니에요. 더 길어요.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이벤트 참여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았어요. 

 

 

케이뱅크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서 주식계좌를 만들고 나무앱을 설치하고 나무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하면 끝.

다만 나무앱을 깔고 메뉴에서 공지/이벤트를 찾을 때 약간 버벅거렸네요. 나무앱 홈에 들어가면 하단 왼쪽에 전체메뉴라고 보여요. 거기로 들어가면 상단 오른쪽에 MY고객센터가 있고요. 거기에 공지/이벤트가 있어요. 그럼 이벤트로 들어갈 수 있어요. 여기에서 "나무에서 해외 브랜드 주식을 선물로"와 "마이데이터 출시 기념 이벤트" 이렇게 2가지를 제가 오늘 참여한 거예요.

그럼 저는 어떤 해외 브랜드 주식 1주를 선물로 받게 됐을까요?

 

 

짜자잔! 해외 1주 당첨을 축하합니다.

FuelCell Energy 퓨얼셀 에너지.. 처음 들어본 기업인데 찾아보니 나스닥에 상장된 업체이고 친환경 관련 사업을 하는 것 같더라고요. 흠.... 느낌이 싸했어요. 혹시 얼마짜리인 줄 아시나요?

 

 

헉 4달러... 5천원짜리가 되다니 너무 해요. 전에 다른 증권사 신규개설 이벤트 때 국내주식을 선물로 1주 받았을 때도 이 정도는 아니었거든요. 미국주식인데 어떻게 5천원짜리가 되냐고요. 최소 2만원이상짜리는 줄 거라고 생각했는데 너무합니다. 저건 안 팔고 그냥 놔두려고요. 친환경쪽이면 전망은 나쁘지 않을 것 같으니까 40달러 400달러가 될 때까지 기다려 보렵니다. 코인도 잊고 살아보려고 노력중인데 해외주식도 한 번 해보죠 뭐. 

 

다음은 두번째 이벤트입니다. 나무에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등록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 케이뱅크 주식을 지급한다는 내용이었어요. 마켓컬리 할인쿠폰도 주나보네요. 아이패드 미니는 이벤트 기간이 지난 것 같아요. 아쉽네요. 

이것도 참여방법이 어렵지는 않았어요. 저는 거의 사용 안 하는 체크카드 1개만 연결해놨어요. 이걸로 제 자산을 관리할 생각이 아직은 없거든요. 나중에 생각이 있으면 더 연결하려고요. 

 

 

그런데 혹시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뭔지 아시나요?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마이데이터 뜻을 찾아봤어요.

 

"마이데이터"

개인이 자신의 정보를 적극적으로 관리, 통제하는 것은 물론 이러한 정보를 신용이나 자산관리 등에 능동적으로 활용하는 일련의 과정을 말한다. 마이데이터를 이용하면 각종 기관과 기업 등에 분산돼 있는 자신의 정보를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업체에 자신의 정보를 제공해 맞춤 상품이나 서비스를 추천받을 수 있다. 국내에서는 2021년 12월 1일부터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2022년 1월 5일부터 전면 시행되었다. 라고 되어있었어요.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시사상식사전]

 

그럼 이제 마지막으로 제가 선물로 받은 케이뱅크 비상장주식 수를 알려드릴게요. 과연 몇주나 받았을까요? 알기로는 최대 3주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하던데 1주만 나오지 말라고 생각했는데요. 

 

 

다행히 2주가 당첨됐어요. 1주가 아닌 것도 감사하네요. 해외주식 1주를 5천원짜리로 받고 나서 본 결과라 그런지 2주도 행복했어요. 나중에 케이뱅크가 주식상장을 하게 된다면 그때 많이 올라서 좋은 가격에 매도 할 수 있기를 기원해봅니다. k뱅크는 언제 상장하려나... 1월 초에 올라온 기사를 보니 이르면 여름에 상장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 가능할까요? 언제 해도 좋으니 1주당 2만원이상만 받았으면 좋겠어요.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