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어제 mbc뉴스데스크 보셨나요? 명장 김치공장 쉰내 나는 배추, 곰팡이 핀 무.

by 백싸리7 2022. 2. 23.
반응형

아침부터 너무 황당한 기사를 보고 방금 웨이브앱으로 어제 했던 mbc 뉴스데스크를 봤어요. 네이버에서 기사를 처음 접했을 때는 업체명이 없는 기사였거든요. 그래서 명장김치라는 말이 보였지만 설마 내가 알고 있는 그 명장은 아니겠지 김치명장이 한 둘이겠어. 라고 생각했는데 다른 기사도 보고 기사 댓글을 확인해보니 김순자명인 이름이 나오더라고요. 아..ㅜ.ㅜ

2022년 2월 22일 화요일 mbc뉴스데스크 단독 보도였나봐요. 19분부터 명장김치 보도가 나왔어요.
속이 변색되어 얼룩덜룩한 배추의 모습과 쉰내가 난다는 말 그리고 무도 안쪽까지 황토색으로 변한 믿기 힘든 장면이 나오더라고요.

촬영을 했던 공장 작업자의 말 중에서 "나는 안 먹어. 무가 다 그래요. 쓰레기만 나오지."라는 말이 있더라고요. 아....
마트에서 배추를 사거나 양배추를 사도 갈변이 되지 않게 썩지 않게 관리를 최대한 잘 해서 먹는데 믿고 먹었던 유명 식품업체 명인김치에서 어떻게 이럴 수가 있는 거죠?
처음에 기사 사진을 봤을 때 우리나라 공장이라는 게 믿겨지지 않더라고요. 명장이라는 단어를 봤을 때도 내가 아는 그 김순자 명인이 아닐 거라고 현실 부정부터 했으니까요. 전에 블로그 이웃도 되어 있던 터라 (지금은 아니지만요.) 바로 한성김치 김순자 명인 블로그로 달려가봤는데요. 지금은 글을 다 삭제해놓으셨더라고요.

완제품 포장김치를 담는 상자에 붙어있던 애벌레알이라고 했어요. 아..... 이건 진짜 아닌 것 같아요. 어떻게 저 걸 보고도 그냥 놔둘 수가 있죠?
뉴스 내용에 따르면 작년 10월~ 올해 1월까지 한성식품 자회사 공장 내부 촬영모습인가봐요. 한성식품 자회사 1곳의 김치공장에서 공익 신고자가 촬영한 내용이라고 해요.
좀 더 자세한 뉴스 내용을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어제 날짜 뉴스데스크 19분정도(wavve앱 다시보기 기준)부터 보시면 됩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문제로 안 그래도 주식시장 개장하기 전에 오늘도 또 떨어질까 걱정하고 있는데.. 아침부터 이런 기사 안 보고 싶어요. ㅜ.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