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지리산 물하나 생수 2L*12 위메프에서 구입했어요.

by 백싸리7 2022. 7. 29.
반응형

여러분들은 어떤 생수를 주문하시나요? 저는 2리터짜리 6개를 주문할 당시(엘리베이터 없는 빌라 4층이라 미안해서 6개만 주문)에는 초이스엘이나 티몬에서 검색해보고 제일 저렴한 걸로 배송을 시켰었는데요.

동두천으로 이사를 오고 나서부터 여기는 엘리베이터가 있으니까 2L짜리 12개를 주문하기 시작했어요.

티몬에서 검색을 했을 때 스파클이랑 크리스탈이 가격대가 괜찮더라고요. 그래서 초반에는 스파클 최근에는 계속 크리스탈을 주문했었는데 이번에 또 주문을 하려고 보니 가격이.. 헐.... 그새 또 오른 거예요.

 

 

 

 

제가 잘못 봤나 싶어서 티몬 구매내역을 찾아보니 7월 11일에 주문한 내역이 있었어요. 이동크리스탈 생수 2리터 12개짜리 5,900원이라고 되어있더라고요. 그런데 이번에 검색을 해보니 제일 저렴한 게 6,900원이었어요. 혹시나 해서 스파클도 검색을 해봤는데 제가 못 찾은 걸 수도 있지만 12병짜리로 마땅한 가격대가 보이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어떻게 할까 고민을 하다가 오랜만에 위메프로 가서 검색을 해보니 그나마도 (주)화인바이오 지리산 물하나 생수가 눈에 들어왔어요. 가격대가 12병에 6,200원이었거든요. 

 

 

 

 

익숙하지 않은 브랜드라 주문할까 말까 잠시 고민을 하다가 댓글 평가가 나쁘지 않아서 그냥 주문을 했어요. 택배사는 천일택배였는데 여름이라 주문량이 많았을 텐데도 물 배송이 빨리 와서 그건 마음에 들었어요.

 

그리고 페트병 용기가 좀 튼튼하더라고요. 물 맛은 다 비슷비슷해서 그걸 구분하기는 쉽지않잖아요. 그래서 패스!

수원지를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혹시 있을까 싶어서 제품명부터 원수원, 수원지, 제조원 등 정보 나와있는 부분 사진도 찍어봤어요.

 

 

 

 

그런데 지금보니 생수 유통기한이 제조일로부터 6개월이네요. 제가 몇 년 전에 생수 비교 포스팅을 네이버에서 한 적이 있는데 그때 생수들이 전부 유통기한이 제조일로부터 12개월이었거든요.

혹시나 해서 남아있던 이동크리스탈 생수를 봤더니 역시나 이것도 12개월이라고 되어있네요.

6개월과 12개월... 무슨 차이일까요? 제가 또 궁금한 건 못 참는 성격이라 네이버에 생수 6개월 12개월로 검색을 해봤거든요. 뭐라고 나왔냐면요. ^^*

 

 

 

 

2021년 5월 이데일리 뉴스였는데 기사 제목은 "6개월과 24개월 사이... 생수 유통기한 배경은"이었어요.

내용을 보면 생수 유통기한은 반년 단위로 설정하고 상한은 없지만 최장은 2년. 기술력보다는 마케팅 전략에 따라 유통기한 설정. 짧게 팔면 신선, 오래 팔면 안전 내세워 수싸움이라고 되어 있어요.


그렇군요. 무슨 큰 이유가 있는 건 아니었네요. 좀 더 자세한 내용을 보고 싶으시면 이데일리 기사에서 확인하시면 될 것 같아요.

 

 

 

 

번외로 지리산수 물하나 생수와 이동크리스탈 생수의 무기물질 함량도 찍어봤어요. 칼슘, 나트륨, 불소, 마그네슘, 칼륨 함량 정보도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해보세요. 

12펫 말고 24병을 산다면 좀 더 쌀 것 같아서 대량주문도 고민을 하고 있는데 집에 뭔가 쌓여 있는 걸 별로 안 좋아해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여름만 지나면 물을 많이 안 마셔서 괜찮을 것 같기는 한데 지금 당장은 에어컨도 고장 나서 버터기가 좀 버겁네요. 아이고.. 모르겠다. 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