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에프 활용(요리)

콰트로,모짜렐라치즈(슈레드)를 올린 감자채전 만드는 방법. 에어프라이어 활용 만들기.

by 백싸리7 2021. 6. 23.
반응형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콰트로치즈와 슈레드 모짜렐라치즈를 올린 감자채전 만들기. 만드는 방법 포스팅을 할까해요. 들어가는 재료는 감자랑 모짜렐라치즈만 있어도 괜찮은데요. 추가로 베이컨이나 저처럼 훈제닭가슴살 또는 소세지(햄)를 넣으셔도 된답니다.^^


요즘 콰트로치즈는 마트에서 할인을 자주 하더라고요. 그래서 사먹어봤는데요. 체다, 고다, 모짜렐라, 크림치즈의 조화가 식빵에 올려서 구워도 맛있고 요리에 사용하면 괜찮더라고요.
그냥 먹는 것보다는 빵이랑 조리했을 때가 제일 맛있는 듯해요.^^

영양성분정보를 보면 콰트로 치즈 칼로리가 1매에 47kcal이네요.

[남양 콰트로치즈 원재료명과 함량]


그리고 모짜렐라치즈도 추가로 넣을 건데요.
사포러스치즈(슈레드 자연치즈)를 사용했어요.

그런데 여러분은 슈레드가 무슨 뜻인지 아시나요?


위에도 슈레드라고 써져있죠. 종종 봤었는데 정확히 뭔지 궁금해서 네이버 검색 좀 해봤어요.
슈레드는 잘게 자르거나 채를 썬다. 라는 뜻으로 치즈종류를 말하는게 아니더라고요.
그렇군요.^^

[모짜렐라치즈 영양성분정보, 100g당 칼로리 305kcal]


모짜렐라치즈 유통기한과 보관방법도 나와있어요.
이건 유통기한이 좀 넉넉하네요. 냉동보관이라서 그런가봐요.
제가 최근에 마트에서 구입한 타브랜드 소분포장 모짜렐라는 유통기한이 더 짧았고 냉장보관이라고 써있었는데요. 그리고 개봉 후에는 냉동보관을 하라고 되어있었어요.


이제 본격적으로 치즈올린 감자채전을 만들어 볼게요. 감자를 씻고 껍질을 벗긴 후 채를 최대한 가늘게 썰어주세요. 그래야 잘 익어요.
그리고 나서 저는 훈제닭가슴살을 잘게 찢고 약간의 소금, 후추와 함께 잘 섞은 후 기름 두른 후라이팬에 앞뒤로 구웠어요.


감자에 전분기가 있어서 다행히 재료들이 막 흩어지지는 않더라고요.
그럼 이제 에어후라이기에 종이호일을 깔고 1차로 구운 감자채전을 넣고 위에 모짜렐라치즈와 콰트로치즈를 골고루 올려줍니다. 양은 취향껏^^ 굽는 시간은 180도 5분정도 구워줬어요.


감자채전이 뜨거워서 그런지 치즈가 빨리 녹았어요.
치즈가 노릇하게 잘 구워졌어요.
감자도 딱 먹기 좋게 익었더라고요.


이대로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핫소스나 케찹 또는 피자소스를 뿌려먹어도 맛있답니다.^^
감자랑 치즈는 웬만하면 실패하기 힘든 조합같아요.ㅋㅋ
오늘도 에어프라이어 요리 성공!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