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생활 정보

신협 온뱅크 한도계좌해제 성공이야기! 일30만원제한, 비대면계좌, 직장인이 아닌 경우 신청 증빙등

by 백싸리7 2021. 5.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협 온뱅크에서 몇달 전에 만들었던 입출금통장(비대면계좌)의 한도계좌해제를 한번의 실패 후 재도전에 성공한 이야기를 할까해요

제가 한 달 전엔가 온뱅크에서 개설한 신협 비대면계좌의 하루 한도 30만원 제한을 해제하고 싶어서 온뱅크로 증빙첨부 후 신청까지 완료했었어요. 그때 신청 다음날에 신협에서 전화가 왔는데 그 당시에도 저는 직장인이 아니었어서 관리비 고지서 영수증으로 증빙을 첨부했었어요. 그런데 제가 한도를 풀려는 신협입출금계좌에서 관리비를 낸게 아니라서 실패... 제가 바보같았어요. 생각도 못 한거 있죠. 처음 시도는 그렇게 허무하게 실패로 끝납니다.


신협 온뱅크 한도계좌해제 캡쳐가 안돼서 촬영



몇 달 후면 신협 적금 만기가 돌아오는데 그 돈을 하루 30만원이체로는 도저히 안 되겠다 싶더라고요. 그래서 이것저것 검색을 해보다가 고지서로 증빙을 할 경우 자동이체를 걸어놔야 된다는 말도 보였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이번달 가스비를 제 신협통장(한도제한된 그 통장)에서 납부를 했어요.
원래 가스비 등 공과금은 항상 주거래 은행에 가서 공과금납부기를 이용했는데요. 이번에만 고지서에 나와있는 신한은행 계좌번호로 온뱅크에서 이체를 했어요. (자동이체 안 했어요.)




아! 직장인의 경우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가 있으면 되는 것 같아요.
얼마 전에 무인민원발급기에 지역가입자로 발급(수수료 무료)을 한적이 있는데 그걸 말하는 것 같기는 한데요. 혹시 모르니 직장인의 경우 정확한 방법은 해당 은행에 문의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어쨌드 저는 온뱅크 한도계좌해제에서 증빙서류 파일첨부 또는 직접촬영(최근 3개월 이내 발급된 서류만 유효)을 선택하고 신청을 시작합니다.




전에 실패한 관리비 고지서도 보이네요.

이번엔 도시가스 5월 가스비 고지서(영수증)를 촬영했어요.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제가 직접 가스비도 신협입출금통장에서 1회 이체완료.




관리비 고지서 하단을 보면 증빙서류 및 한도해제 조건은 조합원별로 상이할 수 있으니 확인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라고 되어있어요.
제가 검색하면서 본 사례의 경우 자동이체로 3개월정도 이체해야 하고 금액도 본다는 내용도 있었던 것 같아요. 사람마다 조금씩 해제 조건이 다른 듯.




신청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필요서류제출에 저는 미리 찍어놓은 5월분 도시가스 영수증을 첨부했어요.

혹시 모르니 업로드 가능한 파일 타입도 확인하세요.




증빙첨부 후 서류제출을 누르면 돼요. 신청 자체는 간단해요. 금요일 저녁에 신청했는데 월요일 오후에 전화연락(신협)이 왔어요. 이번에는 다른 건 안 물어보시고 딱 한가지만 질문하시더라고요.
왜 한도해제를 하려고 하는 거냐고요. 이유가 타당해야 하나봐요.

제 이유는 명확했어요. 몇 달 후에 신협 적금만기가 되는데 하루 30만원 이체한도로는 다른 곳에 보낼 수가 없다는 것. 그리고 그것 말고도 적금이 2개 더 있어서 그것들도 몇 년 후 만기가 되면 지금 한도로는 이체불가하다고 말씀드리니 바로 해제 해주겠다고 하시더라고요. 기뻤지만 약간 허무했어요. 또 안 될 경우를 대비해서 질문폭탄을 준비하고 있었는데..ㅎㅎ 어쨌든 두번만에 성공을 했네요. 한도해제 후 하루 한도를 여쭤보니 300만원이라고 하시더라고요. 300만원이면 괜찮은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