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생활 정보

주식배당금지급 받을 때가 되었네요!(배당기준일,지급일,입금일,우편발송통지서,세금계산,보통주,우선주뜻)

by 백싸리7 2020. 4. 10.
반응형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제가 취미로 소소하게 주식을 하고 있거든요.

이번 코로나때문에 아직도 보유주식이 땅굴을 파고 나오지 못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배당금 코딱지만큼 받아봤자 현재로써는 의미가 없네요.ㅋ



어쨌든 어김없이 올해도 배당금지급통지서를 우편으로 받았어요.
이번엔 하나은행 증권대행부에서 왔는데 저번엔 국민에서 왔던 것 같아요. 기억이 가물가물 합니다.ㅎ
배당기준일 2019년 12월 31일. 종목명은 노루페인트우 (우선주)였어요.



우선주 60주.
현금배당 16,800원이라고 되어있네요.
주식배당금 기준일과 세금, 입금일정보도 올려요.

세금은 15.4%를 떼고 자동으로 증권계좌에 입금해줘요.




계산기로 한번 계산해봤어요. 15.4% 세금 떼고.

약14,212원 받겠네요.

배당금 지급일도 나와있어요. 2020년4월17일.



그리고 우선주는 뭐지?라는 분들을 위해서 보통주와 우선주에 대한 설명도 올려요.
사실 주식을 사고팔고 사고팔고 단타매매를 자주해서 제가 작년말에 어떤 종목을 갖고 있었는지 기억도 안 나요.ㅋ
그래서 우편물이 오면 오~ 이게 있었구나.
하고 그때서야 알아요.ㅎㅎ
배당금지급통지서는 종목마다 별도로 오는거니까 혹시 또 다른 배당금이 있을지 기다려봐야겠어요.
그래봤자 금액은 엄~청 작을 테지만요.

요즘 주식을 접어야되나 고민을 하고 있는데요.
이미 취미가 되어버려서 놓기가 어렵네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